기아자동차분석,기아자동차재무제표분석,기아자동차마케팅전략,자동차시장
해당 자료는 17페이지 중 5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7
  • 프리미엄

기아자동차분석,기아자동차재무제표분석,기아자동차마케팅전략,자동차시장

자료번호 s1183544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3.05.06
페이지수 17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ju******** 가격 2,8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기아자동차분석,기아자동차재무제표분석,기아자동차마케팅전략,자동차시장

목차

1.기업정보

➀기아자동차의 브랜드슬로건

➁기업 정체성

➂기아자동차의 역사
2.동향
3.재무제표 분석

➀ 재무제표 분석

➁ 재무비율 분석

➂ 기아자동차 성장의
구체적 원인
4.시사점 / 자료 출처

본문내용

기아자동차분석,기아자동차재무제표분석,기아자동차마케팅전략,자동차시장
1. 기업정보
기아자동차는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의 자동차 생산 전문기업이다.

1944년 경성정공으로 설립한 뒤 1952년 기아산업(주)을 거쳐 1990년 3월 지금의 상호로 변경하였다. 1998년 현대그룹에 인수된 뒤 2000년 현대그룹에서 계열 분리되어 현대자동차그룹에 편입되었다.

기아자동차는 브랜드 특유의 색체인 KIA Red를 만들고, 이를 통해 역동적이고 생명력 넘치는 이미지로 기아의 열정을 나타냈다. 이런 점을 활용하여 즐겁고 활력을 주는(Exciting and Enabling) 자동차 메이커로서 고객을 위한 혁신에 앞장서 초일류 글로벌기업이 된다는 것이 전 세계적 수준의 자동차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는 기아자동차의 비전이다.

기아자동차의 글로벌 시장 목표 고객은 “젊음을 추구하는 열정가”로서 고객들에게 “즐겁고 활력을 주는”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상품개발,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고객 서비스 등 모든 경영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위 그림의 브랜드 슬로건은 기아자동차가 추구하는 가치를 사내/외에 명확하게 전달하고 그 의지를 천명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기아자동차는 2000년도부터 지속적인 시장점유율 감소로 부진을 겪었다. 해외 인프라 부족과 더불어 2008년에는 금융위기까지 찾아오면서 위기를 맞게 된다. 그러나 2008년도에 기아자동차의 야심작인 SOUL과 FORTE를 발표하면서 2007년의 1531억원의 손실에서 벗어나 2008년 2726억원의 이익을 창출한다.
2009 뉴욕모터쇼 최고의 차’로 선정 , 에드먼즈닷컴(www.edmunds.com) 의 2010소비자 평가 최고차량상(Consumers’ Top Rated Vehicle Award 2010)’에서 $15000이하 최고의 세단(Sedan Under $15,000)’로 선정되는 등 세계시장에 진출하여 기아 브랜드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또한 2010년에 K-5가 출시되면서 2010년 기아자동차는 내수 시장점유율은 전년대비 32.3% 에서 36.8%로 상승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36% 증가한 4,490억, 주가는 3배이상 상승했다.

최근에는 경기 침체에 따른 뉴모닝, Soul과 같은 경차가 세계인들의 이목을 끌어 세계 시장 점유율이 급상승하고있다.
2008년도까지의 시장점유율 하락과 경기불황으로 인한 매출 하락, 신차 개발에 대한 과감한 투자로 적자상태였으나 이듬해부터 신차 개발의 효과로 인한 매출 증대로 흑자로의 진입에 성공 하였고 2011년까지 큰 폭으로 지속적 증가 추세를 보임.

2008년도에 신차개발과 마케팅 전략에 집중했으나 저성장과 맞물려 현금의 유입이 적었다. 2009년도에 영업활동으로부터의 현금유입이 늘어나 이를 상쇄하는 듯 했으나 2010년도에 투자와 재무활동에서 많은 현금을 유출,

참고문헌

▪ 기업 소개, 동향, 재무 지표 :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www.kia.co.kr)
▪ 동향, 전략, 통계자료 : KIA MOTORS Sustainability Magazine 2012
▪ 동향, 차량 정보, 통계 자료 : www.imc-auto.com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기아자동차분석,기아자동차재무제표분석,기아자동차마케팅전략,자동차시장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기아자동차 옵티마 마케팅분석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기업분석
  • 기아자동차 옵티마 마케팅분석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기업분석 미리보기 내용 없음
  • [사회과학] 기아자동차 기업분석
  • [사회과학] 기아자동차 기업분석 1.기업 개요 1944년 12월 경성정공으로 설립되었다. 1952년 우리나라 최초의 국산 자전거인 3000리호를 출시하고 회사이름을 기아산업(주)로 바꾸었다. 1962년에 일본 마쓰다자동차의 기술제휴로 생산한 배기량 356cc의 3륜 화물차 K-360은 '삼륜차', '딸딸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었다. 1974년 마쓰다자동차의 파밀리아의 차체를 바탕으로 최초의 국산 승용차 브리사를 탄생시켰다. 1976년 10월 아시아자동차공업(주)을 인수하였고, 1981년 정부로부터 '중소형화물차 및 버스 전문생산업체'로 지정
  • [사회과학] 기아자동차 기업분석 [분석/조사]
  • [사회과학] 기아자동차 기업분석 [분석/조사] 기아자동차 1.기업개요 1944년 12월 경성정공으로 설립되었다. 1952년 우리나라 최초의 국산 자전거인 3000리호를 출시하고 회사이름을 기아산업(주)로 바꾸었다. 1962년에 일본 마쓰다자동차의 기술제휴로 생산한 배기량 356cc의 3륜 화물차 K-360은 '삼륜차', '딸딸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었다. 1974년 마쓰다자동차의 파밀리아의 차체를 바탕으로 최초의 국산 승용차 브리사를 탄생시켰다. 1976년 10월 아시아자동차공업(주)을 인수하였고, 1981년 정부로부터 '중소형화물차 및
  • 디자인경영 개요와 성공사례 분석(기아자동차, 트리샤, 애경, 금호아시아나)
  • 디자인경영 개요와 성공사례 분석(기아자동차, 트리샤, 애경, 금호아시아나) 1. 디자인 경영의 정의 1960년대부터는 디자인 경영은 주로 제조 회사에서 제품을 디자인하는 프로젝트와 관련 지어 산업 디자인 실무를 관리하는 활동으로 받아들여져 왔다. 1970년대부터는 제품, 포장, 시각,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등에 대한 책임을 지고 있는 기업 디자인 조직의 경영이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경향을 보여 왔다. 특히 1990년대 이후 디자인 경영의 가치가 기업의 경영 전략의 핵심 부분으로 차츰 인식되어 지는 가운데 기업 환경의 변화와 이를 경험하는 분야별
  • 기아자동차 STP 및 SWOT 분석 - 기아자동차의 비젼 및 경영전략, 재무현황 및 지역별 매출, 사업장별 소개, 시장성 분석
  • 기아자동차 STP 및 SWOT 분석 - 기아자동차의 비젼 및 경영전략, 재무현황 및 지역별 매출, 사업장별 소개, 시장성 분석 1. 서론 황실과 총독부의 자동차 도입을 시작으로 시작된 우리나라의 자동차역사는 광복과 한국 전쟁을 거치면서 1955년 하동환 공업사 (쌍용 자동차의 전신)와 신진 공업사(GM대우의 모태)가 생겨났다. 1960년대에 들어서면서 5.16 군사정부의 강력한 경제정책에 힘입어 1962년 4월 5개년계획이 발표되고 자동차 보호법이 제정되었다. 국내 최초로 대규모 자동차 조립공장인 새나라 자동차가 설립되고, 일본 닛산의 블루버드 승용차의 부품을 수입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