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기업가치 평가 - 대한항공재무분석,대한항공재무구조분석,대한항공가치분석,재무분석사례,재무구조분석사례,가치분석사례.PPT자료
해당 자료는 19페이지 중 6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9
  • 품질인증
  • 구매만족
  • 프리미엄

대한항공 기업가치 평가 - 대한항공재무분석,대한항공재무구조분석,대한항공가치분석,재무분석사례,재무구조분석사례,가치분석사례.PPT자료

자료번호 s1183790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3.05.07
페이지수 19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ju******** 가격 2,8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대한항공재무분석,대한항공재무구조분석,대한항공가치분석,재무분석사례,재무구조분석사례,가치분석사례

목차

1. 기업소개……………………………………………… p. 3

2. 주식가치 분석 ……………………………………… P. 4

3. 재무구조 분석 ……………………………………… p. 8

4. FCF(세후 영업현금흐름)…………………………… p. 10

5. 가중평균 자본비용(WACC) ………………………… p. 11

6. 경제적 부가가치(EVA)…………………………………p. 14

7. 배당평가 모형 ………………………………………… p. 16

8. 참고문헌 ……………………………………………… p. 19

본문내용

대한항공 기업가치 평가 - 대한항공재무분석,대한항공재무구조분석,대한항공가치분석,재무분석사례,재무구조분석사례,가치분석사례.PPT자료
대한항공 기업가치 평가




1.기업소개
╋━━━━━━━━━━─────────

비전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

┌───────────────────
│ 국내시장점유율 │ 37.7%
├───────────────────
│   창립일   │ 1969년 3월 1일
│  대표이사   │ 조양호, 이종희
│  주요 주주 1 │ ㈜한진 (9.9%)
│  주요 주주 2 │ 조양호 (9.63%)
└───────────────────

 ≪ 사 진 ≫
 ≪ 표 - 그림 파일 ≫




주식가치분석
╋━━━━━━━━━━─────────

(1.주당순이익(EPS))

EPS=당기순이익/보통주 주식수

┌───────────────────────────────
│ 년도 │       계산식       │ EPS
├───────────────────────────────
│ 2011 │ 10,700,000,000 / 71,971,631   │ 148.66
│ 2012 │ -19,4,240,000,0000 / 71,971,631 │ -26988.4
└───────────────────────────────

(2.주가순이익비율(PER))

PER=주식의 가치/EPS

┌───────────────────────────────
│ 년도 │       계산식       │ EPS
├───────────────────────────────
│ 2011 │      87400/149       │ 590.54
│ 2012 │      80000/-270      │ 나오지 않는다
└───────────────────────────────

참고문헌

※ 네이버 (www.naver.com) / 블로그, 웹문서, 네이버 증권

※ 구글 (www.google.com) / 웹문서

※ 대한항공 (www.koreanail.com) 기업정보, 경영자정보

※ 금융감독원 (dart.fss.or.kr) 제무제표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대한항공 기업가치 평가 - 대한항공재무분석,대한항공재무구조분석,대한항공가치분석,재무분석사례,재무구조분석사례,가치분석사례.PPT자료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아시아나항공,대한항공의 재무비율분석
  • 아시아나항공,대한항공의 재무비율분석 기업소개-아시아나항공 회사명 아시아나 항공 주식회사 주소 서울 특별시 강서구 오쇠동 47번지 아시아나 타운 창립일 1988년 2월17일 자본금 8,500억원 업종 항공운수, 토목, 건축, 설비, 통신, 로고상품, 관광, 호텔, 교육, 기내식 제조판매, 전자상거래, e-business 항공기 보유대수 60대 (2005년 4월기준) 운항노선 국내선 12개 도시, 16개 노선 국제선 17개국 54도시 66노선(여객) 16개국 24도시 21노선(화물) 기업소개-아시아나항공 1988 2.17 회사 설립 인
  • 대한항공 재무분석 (파워포인트)
  • 대한항공 재무분석 (파워포인트) 유동비율- 대한항공은 산업표준비율에 비해 약간 낮은 편이고 우리나라의 항공운송업의 유동성확보는 많이 부족, 단기채무지급능력이 매우 불량하다고 할 수 있음. •당좌비율- 대한항공은 전기와 당기 모두 산업표준보다 낮게나타나 불량으로 판단 됨. •현금 비율- 대한항공은 2004년에는 23.625%, 2005년에는 20.945%로 산업 표준비율보다 높은 수치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20%정도의 비율을 유지하는 것이 기업의 유동성을 유지하는데 필요하다고 보고 있으므로 비교적 대한항공의 현금비율은 안정적이라고 할 수
  • 현대자동차의 투자가치분석
  • 현대자동차의 투자가치분석 1. 개요 대표이사 : 회장 정몽구 설립일자 : 1967년 12월 29일 사 훈 : 근면. 검소. 친애 경영방침 : 고객최고, 기술최고, 품질최상, 인간최상 21세기 기업비전 : 세계일류의 자동차기업, 삶의 보람을 주는 기업, 세계속에서 신뢰받는 기업 자본금 : 1조 476 억원 종업원 : 51,471여명(일반직 : 14,415 생산직 : 30,269 영업직 : 6,728 기타 : 59) 2003- 총매출총액 : 249,672 억원 2003- 판매대수 : 1,646,763 대 내수판매 : 635,269 대 수출판매 : 1,011,494 대 (CKD제외) 대주주 현황 : 현대모비스 (11.49%) 25,177,168 주 INI 스틸 (4.87%) 10,659,010 주 현대중공업 (1.70%) 3,735,000 주 DaimlerChrysler AG (10.46%) 22,908,800 주 정몽구 외 1 6명 (4.09%) 8,965,204 주 MITSUBISHI 상사 (2.84%) 6,231,090 주 MITSUBISHI 자동차 (1.71%) 3,754,755 주 지 점 : 470여개 판매대리점 : 470여개 1. 대표적인 조립 및 종합공업 자동차산업은 철강.비철금속.고무.합성수지,유리,섬유등 여러 가지 재료를 써서 각 부분품마다 각기 다른 생산 공정을 거치는 2만여개의 부품을 조립하여 자동차로 완성하는 복합적 성격의 대표적인 조립산업 으로서 치장수요적인 제조업이다. 또한 정밀기계공업을 중심으로 다품종 대량생산방식을 특징으로 기계공업을 꽃피우는 종합공업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소재와 부품생산에 관련된 철강금속 공업, 기계공업, 전기전자공업, 석유화학공업, 석유공업등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으며 이 관련 산업의 뒷받침이 없으면 자동차산업의 육성과 균형 있는 발전을 기할 수 없게 되며 특히 2차, 3차계열 부품산업의 하부구조(Infra-Structure)구축이 매우 중요하다.  2. 산업파급효과가 큰 최종수요적 제조업 자동차산업은 타 산업으로부터 중간재를 구매하는 정도를 나타내는 후방연쇄효과(Background Linkage Effects)가 매우 높은 반면 타 산업에 중간재를 판매하는 정도를 나타내는 전방 연쇄효과는 비교적 낮은 최종수요적 제조업형 특성을 갖고 있다. 자동차산업의 생산액이 1억원 증가할 때 원동기부문에서 1천3백만원 철강부문에서 1천1백만원등 전체적으로 볼 때 8천5백만원의 생산이 유발되는 파금효과가 매우 큰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와 같은 특성은 완성차메이커의 외주조달비율에서 나타나는데 일본이 70% 수준으로 비교적 높고 미국이 50%, 독일,프랑스,이태리가 40%수준에 있으며 우리나라는 미국과 일본의 중간수준에 있다.
  • 투자를 위한 기업분석 , SK하이닉스에 대해 알아본다.
  • 투자를 위한 기업분석 , SK하이닉스에 대해 알아본다. 1. 관심기업 분석 (소개, 현황, 전망 등)-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는 SK그룹의 계열사 중 하나로, 주력 생산제품은 모바일과 컴퓨팅 등 각종 IT기기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DRAM, NAND Flash 및 MCP(Multi-chip Package)등 메모리반도체 제품이며, 2007년부터는 시스템 LSI 분야인 CIS(CMOS Image Sensor) 사업에 재진출하여 종합반도체 회사로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주)국도건설로 시작하여 (주)현대전자산업으로 사명 변경 후 외환위기 당시 LG반도체와 합병하여 (주)하이닉스 반도체로 사명이 변경되었다. SK그룹 산하의 SK텔레콤이 2011년 말 하이닉스반도체를 인수하는 계약을 맺고 2012년 SK하이닉스로 출범시켰다. SK그룹은 SK하이닉스를 출범시킴에 따라 정보통신, 에너지와 더불어 반도체라는 제3의 대규모 사업영역을 갖게 됐다. SK하이닉스는 국내반도체 산업의 살아있는 역사와 같은 기업이다. 국내 반도체 부문 2위이고, 세계 반도체 부문 4위에 랭크 되어있다. 사업영역은 모바일과 컴퓨팅 등 각종 IT 기기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DRAM과 낸드플래시 등 메모리반도체를 중심으로 CIS와 같은 시스템반도체 등을 생산한다. 주력제품 중 하나인 DRAM은 삼성전자를 이어 세계시장 점유율 2위를 점하고 있다. DELL, HP 등 세계 유수의 PC 및 서버 등 PC 관련 전자 업체와 Apple 등 세계적인 PC 및 스마트폰 제조업체, 메모리 모듈 업체, 그리고 휴대용 저장장치와 메모리 카드 생산 업체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미국, 영국, 독일, 일본, 타이완, 홍콩, 중국, 싱가포르와 인도에서 광범위한 판매망을 운영한다. 제조 설비는 대한민국, 중국에 있다. 2013년 9월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지수에 4년 연속 선정되었고, 10월에는 국내 최초로 ‘CDP 명예의 전당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는 전 세계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이슈 대응과 관련한 지배구조, 위험과 기회, 전략, 온실가스 배출회계, 커뮤니케이션 등을 평가하는 글로벌 대외 평가 프로젝트다. \'에 입성했다. 최대주주는 SK텔레콤이며 보유 지분은 20.57%다. 2016년 1분기 실적은 매출 3.9조원, 영업이익 5,600억원으로 컨센서스 및 IBK 기존 추정치를 하회할 것으로 보인다. 부진할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1분기 반도체 수요의 부진은 그 정도가 예상보다 커 보인다. 특히, 가뜩이나 NAND 경쟁력이 뒤쳐진 SK하이닉스에게 NAND 수요 부진에 따른 충격은 더 크게 다가왔을 것이다. 환율 변수가 우호적인 상황이나, 반도체 가격 약세는 변함이 없고, NAND 원가 개선은 기대에 미치지 못해 실적이 컨센서스(영업이익 6,900억원)를 하회할 것으로 보인다. 반도체 업계현황이 상반기 수요 약세로 공급 과잉일 것이란 전망을 유지하였다. 단 하반기에는 계절적 성수기 및 공급 둔화로 공급과잉이 완화될 것으로 판단되어 하반기 실적 회복이 전망된다. 실제로 최근 주요 DRAM 업체들이 무리한 투자를 자제하고 있어, 하반기 공급량 둔화가 예상된다.
  • 대한항공 기업가치 평가 - 대한항공재무분석,대한항공재무구조분석,대한항공가치분석,재무분석사례,재무구조분석사례,가치분석사례.PPT자료
  • 대한항공 기업가치 평가 - 대한항공재무분석,대한항공재무구조분석,대한항공가치분석,재무분석사례,재무구조분석사례,가치분석사례.PPT자료 대한항공 기업가치 평가 1.기업소개 ╋━━━━━━━━━━───────── 비전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 ┌─────────────────── │ 국내시장점유율 │ 37.7% ├─────────────────── │   창립일   │ 1969년 3월 1일 │  대표이사   │ 조양호, 이종희 │  주요 주주 1 │ ㈜한진 (9.9%) │  주요 주주 2 │ 조양호 (9.63%) └───────────────────  ≪ 사 진 ≫  ≪ 표 - 그림 파일 ≫ 주식가치분석 ╋━━━━━━━━━━───────── (1.주당순이익(EPS)) EPS=당기순이익/보통주 주식수 ┌─────────────────────────────── │ 년도 │       계산식       │ EPS ├─────────────────────────────── │ 2011 │ 10,700,000,000 / 71,971,631   │ 148.66 │ 2012 │ -19,4,240,000,0000 / 71,971,631 │ -26988.4 └─────────────────────────────── (2.주가순이익비율(PER)) PER=주식의 가치/EPS ┌─────────────────────────────── │ 년도 │       계산식       │ EPS ├─────────────────────────────── │ 2011 │      87400/149       │ 590.54 │ 2012 │      80000/-270      │ 나오지 않는다 └───────────────────────────────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