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그룹의 사례 및 글로벌전략과 한국시장 진출전략,로레알그룹,로레알마케팅전략,로레알분석
해당 자료는 19페이지 중 6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9
  • 품질인증
  • 프리미엄

로레알그룹의 사례 및 글로벌전략과 한국시장 진출전략,로레알그룹,로레알마케팅전략,로레알분석

자료번호 s1183876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3.05.07
페이지수 19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ju******** 가격 2,8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로레알그룹의 사례 및 글로벌전략과 한국시장 진출전략,로레알그룹,로레알마케팅전략,로레알분석

목차

1. 서론
제1절.다국적기업의 글로벌전략
 가. 글로벌전략의 진화과정
 나. 글로벌 마케팅전략
제2절.현지시장 진출전략
 가. 현지시장 진입과정
 나. 현지시장 마케팅전략


2. 로레알그룹의 사례
제1절. 로레알그룹의 개요
제2절. 로레알그룹의 글로벌전략
가.글로벌전략의 진화과정
1)R&D
2)M&A
3)기업활동의 배치
나.로레알그룹의 마케팅전략
1)제품
2)가격
3)촉진
4)유통
제3절 한국시장 진출전략
가.한국시장 진출과정
나.오늘날 한국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
1)제품
2)가격
3)촉진
4)유통

3. 분석 및 시사점
제1절 분석
1.로레알그룹
1)글로벌전략 분석
2)마케팅전략 분석
3)한국시장 진출과정
4)한국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

제2절 이론적 시사점
1.글로벌전략
2.마케팅전략

본문내용

로레알그룹의 사례 및 글로벌전략과 한국시장 진출전략,로레알그룹,로레알마케팅전략,로레알분석
1. 서론

제1절. 다국적기업의 글로벌전략

 가. 글로벌전략의 진화과정

Michael Porter는 산업을 국가별산업(Multi domestic Industry)과 글로벌산업(Global Industry)으로 분류하였다. 먼저 국가별산업이란 유통, 소매업, 보험의 경우처럼 기업간 경쟁이 기본적으로 하나의 국가 내에서 일어나는 산업을 말한다. 이러한 산업에서는 기업들이 자사의 경영자원을 다른 나라에 이전하여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 그 경영자원을 진출하는 나라의 상황에 맞게 변형하여야 한다. 글로벌산업이란 비행기, 반도체, TV, 자동차, 시계의 경우처럼 기업간 경쟁이 국경을 넘어 글로벌 차원에서 발생하는 산업을 말한다. 이러한 산업에서는 세계시장을 무대로 기업들이 경쟁을 하기 때문에 각국에 분산되어 있는 경영자원을 통합하고 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같이 Porter의 개념을 적용해 볼 때 점차적으로 많은 산업들이 글로벌산업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화장품 산업도 대표적인 글로벌산업으로 이미 다국적기업들이 한국시장을 비롯한 여러 해외시장에 진출하였다.




≪ … 중 략 … ≫




제2절. 현지시장 진출전략
 
 가. 현지시장 진입과정

해외시장 진입방식(entry mode)은 크게 수출, 계약형태, 직접투자 세 가지 유형으로 구분된다. 대부분의 다국적기업들은 해외시장 진출 시 직접투자를 통해 현지시장에 자회사를 설립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여기서는 로레알그룹의 진출전략인 해외직접투자에 중점을 두기로 한다.


 나. 현지시장 마케팅 전략

로레알그룹의 글로벌·한국시장마케팅전략을 마케팅믹스의 구성요소에 따라 분석한 후 이러한 마케팅믹스 전략을 전세계적으로 동일하게 하는 표준화전략과 진출국시장상황에 따라 적용하는 현지화전략으로 분류하여 분석하기로 한다.

참고문헌

홍의경(2011),“글로벌 화장품 기업의 글로벌전략 및 한국시장 진출전략 : 로레알그룹과 에스티로더그룹의 사례”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김현지(2008),“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발전전략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로레알그룹 미국 공식 홈페이지(http://www.loreal.com)
로레알코리아 홈페이지(http://www.loreal.co.kr)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로레알그룹의 사례 및 글로벌전략과 한국시장 진출전략,로레알그룹,로레알마케팅전략,로레알분석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로레알,글로벌전략,현지화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랑콤→로레알 파리→지오코스메틱스\'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글로벌 기업 로레알이 해외시장을 공략할 때 내놓는 브랜드의 순서다. 로레알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때 우선 가장 인지도가 높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갖춘 랑콤을 선두에 내세운다. 그런 다음 로레알 파리와 같은 대중적인 브랜드로 저변을 확대하고, 마지막으로 지역 소비자가 원하는 현지화된 제품을 내놓는 3단계 방식을 취한다. 이른바 지오코스메틱스(현지화된 제품개발)로 \'지질학(geology)\'과 \'화장품(cosmetics)\'을 결합한 로레알의 전략 키워드이다. 로레알 관계자
  • 빅토리아시크릿 마케팅 사례분석과 빅토리아시크릿 브랜드전략분석및 한국시장진출위한 마케팅전략제안
  • 빅토리아시크릿 마케팅 사례분석과 빅토리아시크릿 브랜드전략분석및 한국시장진출위한 마케팅전략제안 빅토리아시크릿(이하 VS)은 2012년 현재 장충동 신라 면세점에 국내 1호 매장을 오픈하였다. 국내 1호 매장으로 인하여 VS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다소 해결될 것으로 예상 되지만 작은 매장 규모와 브래지어 제품 미구비, 해외와비교할 때 높은 가격은 향후 한국 소비자들의 더 높은 관심을 위해 해결해야 할 과제이다. 현지에서의 성공을 이끈 패션쇼 공연을 통한 프로모션을 어떻게 국내 정서에 맞게 도입시키고 마케팅 하는데에 이끌 수 있느냐도 중요한 요소이다. 일시적인
  • [글로벌 경영] 글로벌제품개발과 마케팅활동의 조정 - P&G일본시장 진출사례 & 진로소주 일본시장 진출사례 및 전략분석.PPT자료
  • [글로벌 경영] 글로벌제품개발과 마케팅활동의 조정 - P&G일본시장 진출사례 & 진로소주 일본시장 진출사례 및 전략분석.PPT자료 글로벌 경영 글로벌제품개발과 마케팅활동의 조정 글로벌화 ◈ -비용절감 ◈ -품질향상 ◈ -고객의 만족도 증가 ◈ -경쟁수단의 강화 현지화 ◈ -글로벌화만으로는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 ◈ -각국에는 문화적·정치적 차이가 존재 글로벌제품과 서비스의 개발 -제품의 글로벌화: 글로벌제품을 현지시장에 맞게 변형하는 과정까지 포함. ◈ -자동차회사(
  • 한국타이어, 중국시장진출, 마케팅,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4p - 이문화 극복사례, 한계점 분석 및 대안
  • 한국타이어, 중국시장진출, 마케팅,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4p - 이문화 극복사례, 한계점 분석 및 대안 ① 중국 진출 필요성 1993년 당시 한국의 상황 1993년 당시 중국은 자동차 수요가 급증 global big 5 달성이라는 목표아래 중국 진출 결정 ② 중국 시장 초기 진입 과제 가장 큰 걸림돌은 언어, 문화의 차이 중국시장에서 한국 타이어에 대한 인지도가 없어 판매 유통망을 확보하지 못함 중국시장에는 이미 굿이어, 미쉐린, 브리지스톤 등 외국업체가 있
  • 중국기업 하이얼의 글로벌경영 전략 및 성과와 한국시장진출사례
  • 중국기업 하이얼의 글로벌경영 전략 및 성과와 한국시장진출사례 세계 4위의 백색 가전 업체 매출규모- 1,039억 위안(128억 달러) 기업규모- 240여 개의 법인 및 30여 개의 국가에서 현지 디자인센터, 생산기지 및 무역회사를 설립5만 명의 직원을 보유 진출분야-가전, 통신, IT, 가구, 생물, 소프트웨어, 물류, 금융, 관광, 부동산, 전기부품, 홈 네트워크 등의 분야에서 96개 품목, 15,100종류의 제품을 생산 1984년 147만 위안 (약 1억7640만원)의 부채를 떠안고 있는 냉장고 생산기업에서 출발 올 3분기 순이익 2억6863만4500위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