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치니코프 Re-naming Project - 야쿠르트,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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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야쿠르트,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목차

Re-naming Project



1. Project Background & Definition
2, Market Trend Analysis
 ① 시장 분석 ② 자사분석 ③ 경쟁사 분석
 ④ 제품 분석 ⑤ 소비자 분석 ⑥ SWOT 분석
3. Brand Naming Strategy
 ① Brand name spectrum
 ② Name Positioning Map
 ③ Concept
 ④ Key-word
 ⑤ Naming Direction
4. Naming Candidates
5. Consumer Survey
6. Final Recommendation

본문내용

메치니코프 Re-naming Project - 야쿠르트,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자료
Re-naming Project




Background & Definition
╋━━━━━━━━━━─────────

배경

1.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 발효유제품의 소비가 증가
2. 소비자들의 고급화 선호와 웰빙의 강세
3. 기능성 야쿠르트 제품 시장이 커지면서 발효유 시장이 성장함
4. 메치니코프라는 사람이름을 탈피하여 차별화된 리네임으로 새로운 고객층 확보와 소비를 증가시킨다.
            ⇓
    [리네임을 통한 소비자 욕구 충족]




Background & Definition
╋━━━━━━━━━━─────────

정의

• 메치니코프라는 사람의 네임으로 확실한 마케팅이 안됨

• 20대여성에게 맞는 세련된 네이밍 필요

목표

- 메치니코프의 리네이밍을 통한 발효유 시장에서 점유율 ‘1위’ 차지




Market Trend Analysis




Market Trend Analysis
╋━━━━━━━━━━─────────

시장분석

음료시장의 주는 탄산음료들이었지만 지속적인 웰빙 트랜드로 인해
소비자들이 원하는 웰빙 음료들이 그자리를 채워가고 있으며 건강에
좋다는 기능성 발효유시장의 성장세는 나날이 성장




Market Trend Analysis
╋━━━━━━━━━━─────────

시장분석

기능성 발효유가 성공하려면 하루 판매량이 10만개는 넘어야 한다고 한다.
2009년 1월 신문에 따르면 현재 10만개를 넘어서는 기능성 발효유는
같은 회사제품인 한국야쿠르트의 ‘윌’, ‘쿠퍼스’, 남양유업의 ‘불가리스’
단 3개 뿐이라고 한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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