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얏트호텔경영전략분석,호텔경영,호텔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해당 자료는 17페이지 중 5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7
  • 품질인증
  • 프리미엄

하얏트호텔경영전략분석,호텔경영,호텔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자료번호 s1185857
수정일 2013.05.14 등록일 2013.05.14
페이지수 17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ju******** 가격 2,8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하얏트호텔경영전략분석,호텔경영,호텔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목차

Ⅰ 서론

1. 조사 배경
2. 하얏트 소개

Ⅱ 본론
1. 그랜드 하얏트 서울 소개
▪ 경영방식
▪ 하얏트 골드 패스포트
▪ 호텔 조직도
2. 객실 유형과 특징
3. 연회장 & 레스토랑
4. 부대시설
5, 마케팅 전략과 추진방향
▪ 마케팅 전략
▪ 추진방향
6. 최근 다양한 마케팅
7. SWOT 분석

Ⅲ 결론

출처

본문내용

하얏트호텔경영전략분석,호텔경영,호텔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Ⅰ 서론
(1) 조사배경
세계 곳곳을 보면 하얏트라는 이름의 호텔이 없는 나라가 없다. 하얏트 호텔의 그 이름과 브랜드는 하얏트라는 이름 안에서도 다양하게 살펴 볼 수 있지만 전 세계에 207개나 존재한다는 사실은 하얏트의 저력을 새삼 일깨워 준다. 또한 세계적인 브랜드인 만큼 다양한 협력관계를 통해 더욱더 널리 퍼지고 있다.
우리나라 역시 지역 곳곳에서 하얏트 호텔을 볼 수가 있다. 그렇다면 이 하얏트 호텔이 어떻게 이렇게 큰 기업체로 성공 할 수 있었는지, 그리고 이런 하얏트에는 어떤 브랜드들이 있는지와 그랜드 하얏트 서울을 통한 하얏트 호텔의 마케팅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알아보려 한다.

(2) 하얏트 소개
하얏트는 50여 년에 걸쳐 확고한 명성과 업계 최고의 브랜드를 확립한 전통과 혁신의 다국적 호텔 기업으로 1957년 제이 프릿츠커(Jay Pritzker)가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 인근의 하얏트 하우스 모텔을 인수하면서 시작되었다. 그 후 수십 년 간 제이 프릿츠커와 그의 형제 도널드 프릿츠커는 프릿츠커 가문의 사업을 위해 함께 일하면서 하얏트를 북미 지역의 호텔 소유 겸 경영 회사로 성장시켰으며, 1962년에 마침내 상장하게 되었다. 1968년 하얏트 인터내셔널이 출범했으며, 이 회사는 곧 독립된 상장 기업이 되었다. 하얏트 코퍼레이션과 하얏트 인터내셔널 코퍼레이션은 각각 1979년과 1982년에 프릿츠커 가문의 사기업으로 전환되었으며, 2004년 12월 31일, 하얏트 코퍼레이션과 하얏트 인터내셔널 코퍼레이션을 비롯하여 프릿츠커 가문이 소유한 모든 숙박업소 자산이 현재 하얏트 호텔 코퍼레이션이라고 불리는 하나의 기업체로 사실상 합병되었다. 현재 전 세계에 걸쳐 하얏트 브랜드의 호텔과 리조트, 레지던스, 휴양지 등을 관리, 프랜차이즈, 소유 및 개발하고 있다. 2012년 현재, 하얏트는 전 세계 492곳의 브랜드 호텔을 보유 중이다.
하얏트는 호텔 성격에 따라 명칭이 틀리게 붙는데 하얏트 그랜드의 경우 비즈니스호텔이다. 주로 대도시에 있으며, 외국출장을 다니는 비즈니스맨을 대상으로 하는 호텔이라 연회장, 컨벤션센터의 구비 등으로 이를 목적으로 하는 호텔이다.
하얏트 리젠시는 다목적호텔이라는 말이 어울리듯 휴양지와 비즈니스호텔 두 목적에 포커스를 맞춘 호텔이며. 연회장, 컨벤션센터등도 구비하면서 휴양시설도 구비해 놓은 호텔이다.
하얏트 리조트는 말 그대로 리조트시설이 주가 되는 호텔이다. 예를 들면 골프장, 온천, 카지노 등이 시설을 지어놓고 리조트자체를 즐기기 위하여 만들어 놓은 휴양호텔이며. 파크하얏트는 가장 럭셔리하고 최신비즈니스 시설을 잘 꾸며놓은 호텔이다.

참고문헌

호텔경영학, 현학사, 김경환,차길수 지음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하얏트호텔경영전략분석,호텔경영,호텔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그랜드하얏트호텔의 SWOT분석과 서비스경영전략
  • 그랜드하얏트호텔의 SWOT분석과 서비스경영전략 1. 기업소개 (1) 개요 서울 그랜드 하얏트는 1978년 4월 16일 개관하였다. 주주는 일본인이며 총 지배인은 피터 월쇼 씨로 하얏트 인터네셔널 아시아 지역 총 디렉터를 겸임하고 있다. 서울 그랜드 하얏트의 계약 방식은 위탁경영 계약이며(1993~2012) 계약 본사는 HYATT TECHNICAL SERVICE이다. 하얏트는 본사에서 체계적으로 체인망을 관리하는데 그 성격이 수직적, 명령 전달식 구조 하에 예약․서비스상품을 전달․교환하는 방식을 띠고 있다. 서울 그랜트 하얏트호텔에서의 위탁
  • [웹사이트]한국의집
  • [웹사이트]한국의집 1.1 한국의 집은 한국의 집은 한국의 전통문화와 생활풍습을 소개하기 위한 종합시설로, 한국 고유의 전통 건축미와 조상들의 주거 환경 등 고전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기 위하여 조선시대 왕궁인 경복궁 자경전을 본떠 만든 전통양식의 기와집으로 국내 유일한 건물 1.2 연 혁 시 기 연 혁 조 선 시 대 박팽년 사저터 일 제 시 대 정무총감 관저 1950 ~ 1956 유엔군 사령관 영빈관 1957 ~ 1978 문화공보실 한국소개관 1979 ~ 1980 한국의 집 신축 1981. 2. 20 한국의 집 개관 1.3 목 적 전통문화의 계승과 보존 내,외국인들에게 한국전통 궁중음식문화 보급 및 전통음악,춤,연극,의식,놀이를 통해 한국고유의 예술을 공연하며, 한국문화의 특성을 살린 품위 있는 기념품을 보급하는 종합관광시설
  • 하얏트호텔에 대하여
  • 하얏트호텔에 대하여 Ⅰ. 서 론 1. 하얏트소개 1) 하얏트(Hyatt Hotels Corp. & Hyatt International Corp.) 두개의 그룹이 운영하는 총 2백 6개의 하얏트 호텔이 전 세계에 분포해있다. 하얏트 인터내셔널 코퍼레이션은 전 세계 39개국에 61개의 호텔과 23개의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다. 15개의 호텔이 건설 중이다. 하얏트 호텔 코퍼레이션은 독립된 회사로 1백 23개의 호텔과 리조트를 미국과 캐나다, 카리브지역에서 운영하고 있다. 1994년, 프랜차이즈와 공동 휴가시설, 골프 코스 운영, 오락 산업 등 사업 분야를 넓혔다. 하얏트호텔은 업계 최초로 호텔경영회사와 부동산 소유회사로 분리시켰다. 1994년 개장한 그랜드 빅토리아 카지노는 일리노이즈주 엘긴에 위치한 선박 카지노장으로 성공적인 운영을 펼치고 있다. 1995년에는 첫 공동 휴가시설과 골프 코스를 개장하기도 했다. 하얏트 코퍼레이션의 브랜드로는 파크 하얏트와 하얏트 리젠시, 그랜드 하얏트 등이 있다. 파크 하얏트 호텔은 작지만 유럽풍의 부티끄 호텔을 지향하는 고급호텔 브랜드로 미국과 카리브 지역에 9개를 포함해 전 세계에 총 21개의 파크하얏트의 브랜드 호텔이 운영중이다. 서울에도 위치한 그랜드 하얏트 브랜드는 대규모 미팅과 컨벤션은 물론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호텔을 지향한다. 대개 그랜드 하얏트의 연회장소는 중 대형 급으로 컨벤션까지 수용이 가능하다. 미국, 캐나다, 카리브, 남미 지역에 8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11개, 유럽, 아프리카, 중동 지역의 3개를 포함하여 총 22개의 그랜드 하얏트가 운영중이다. 또 다른 브랜드인 하얏트 리젠시는 전 세계 34개국에 분포되어 있으며 주로 리조트 지역에 위치한다. 우리나라에도 제주도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한편 하얏트 리젠시 총칭(Chongqing)과 소마베이(이집트), 카이로, 파크하얏트 베이징과 밀라노, 그랜드 하얏트 도쿄가 2003년 개관을 앞두고 있다.지난 3월 4일, 하얏트 호텔스 코퍼레이션과 인터내셔널 코퍼레이션은 경영방침에 대한 발표를 새롭게 하였다. ‘글로벌 하얏트’라는 이 제안은 지난해 가을부터 시작된 것으로 하얏트 미국과 인터내셔널의 운영과 부동산활동, 기업 활동에 있어서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하얏트 코퍼레이션의 CEO 토마스 J. 프리츠커(Thomas J. Pritzker)는 Doug Geoga를 하얏트 코퍼레이션과 AIC 홀딩社의 회장으로 임명하고 “이렇게 새로운 성장의 단계에서 많은 경험을 통해 하얏트에 능통한 Doug Geoga씨를 임명할 수 있게 된 것이 행운”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글로벌 하얏트 활동을 담당할 Geoga씨는 47세로 1994년부터 99년까지 하얏트 호텔 코퍼레이션의 회장을 역임하는 등 20년간 하얏트에서 일 해온 베테랑이다. 한편 하얏트는 1992년 이후 총매출에 있어서 두 자리 수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매년 꾸준히 4-5개의 신규호텔을 추가하고 있으며 2010년까지 1백개 이상의 호텔을 추가하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2) 하얏트의 명칭 하얏트의 경우 호텔 성격에 따라 명칭이 틀리게 붙습니다. ① 하얏트 그랜드(HYATT GRAND) :
  • 하얏트호텔경영전략분석,호텔경영,호텔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하얏트호텔경영전략분석,호텔경영,호텔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Ⅰ 서론 (1) 조사배경 세계 곳곳을 보면 하얏트라는 이름의 호텔이 없는 나라가 없다. 하얏트 호텔의 그 이름과 브랜드는 하얏트라는 이름 안에서도 다양하게 살펴 볼 수 있지만 전 세계에 207개나 존재한다는 사실은 하얏트의 저력을 새삼 일깨워 준다. 또한 세계적인 브랜드인 만큼 다양한 협력관계를 통해 더욱더 널리 퍼지고 있다. 우리나라 역시 지역 곳곳에서 하얏트 호텔을 볼 수가 있다. 그렇다면 이 하얏트 호텔이 어떻게 이렇게 큰 기업체로 성공 할 수 있었는지, 그리고 이런 하얏트에는 어떤 브랜드들이 있는지와 그랜드 하얏트 서울을 통한 하얏트 호텔의 마케팅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알아보려 한다. (2) 하얏트 소개 하얏트는 50여 년에 걸쳐 확고한 명성과 업계 최고의 브랜드를 확립한 전통과 혁신의 다국적 호텔 기업으로 1957년 제이 프릿츠커(Jay Pritzker)가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 인근의 하얏트 하우스 모텔을 인수하면서 시작되었다. 그 후 수십 년 간 제이 프릿츠커와 그의 형제 도널드 프릿츠커는 프릿츠커 가문의 사업을 위해 함께 일하면서 하얏트를 북미 지역의 호텔 소유 겸 경영 회사로 성장시켰으며, 1962년에 마침내 상장하게 되었다. 1968년 하얏트 인터내셔널이 출범했으며, 이 회사는 곧 독립된 상장 기업이 되었다. 하얏트 코퍼레이션과 하얏트 인터내셔널 코퍼레이션은 각각 1979년과 1982년에 프릿츠커 가문의 사기업으로 전환되었으며, 2004년 12월 31일, 하얏트 코퍼레이션과 하얏트 인터내셔널 코퍼레이션을 비롯하여 프릿츠커 가문이 소유한 모든 숙박업소 자산이 현재 하얏트 호텔 코퍼레이션이라고 불리는 하나의 기업체로 사실상 합병되었다. 현재 전 세계에 걸쳐 하얏트 브랜드의 호텔과 리조트, 레지던스, 휴양지 등을 관리, 프랜차이즈, 소유 및 개발하고 있다. 2012년 현재, 하얏트는 전 세계 492곳의 브랜드 호텔을 보유 중이다. 하얏트는 호텔 성격에 따라 명칭이 틀리게 붙는데 하얏트 그랜드의 경우 비즈니스호텔이다. 주로 대도시에 있으며, 외국출장을 다니는 비즈니스맨을 대상으로 하는 호텔이라 연회장, 컨벤션센터의 구비 등으로 이를 목적으로 하는 호텔이다. 하얏트 리젠시는 다목적호텔이라는 말이 어울리듯 휴양지와 비즈니스호텔 두 목적에 포커스를 맞춘 호텔이며. 연회장, 컨벤션센터등도 구비하면서 휴양시설도 구비해 놓은 호텔이다. 하얏트 리조트는 말 그대로 리조트시설이 주가 되는 호텔이다. 예를 들면 골프장, 온천, 카지노 등이 시설을 지어놓고 리조트자체를 즐기기 위하여 만들어 놓은 휴양호텔이며. 파크하얏트는 가장 럭셔리하고 최신비즈니스 시설을 잘 꾸며놓은 호텔이다.
  • [호텔경영론]코오롱호텔 현황분석 및 마케팅전략분석
  • [호텔경영론]코오롱호텔 현황분석 및 마케팅전략분석 서울소재 15개의 특1급호텔들은 9.11테러 등의 여파에도 불구하고 전년대비 약6.9%의 성장의 보였다. 서울 소재 15개의 특1급호텔들은 지난 2000년 총수입 9천6백1억9천4백만원보다 6.9% 늘어난 1조2백63억원의 수입을 올린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특1급호텔 경영기획팀 관계자들이 작성한 ‘2001년 서울 특1급 호텔경영 실적 현황’ 에 따르면 객실 수입 7.2%, 식음료수입 7.7%, 기타수입 10.4% 등 총 6.9%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2000년 대비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인 호텔은 JW메리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