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KIA,글로벌해외기업마케팅,노키아,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해당 자료는 11페이지 중 3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1
  • 프리미엄

NOKIA,글로벌해외기업마케팅,노키아,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자료번호 s1186305
수정일 2013.05.15 등록일 2013.05.15
페이지수 11Page 파일형식 워드(doc)
판매자 ju******** 가격 2,8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NOKIA,글로벌해외기업마케팅,노키아,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목차

I. 노키아 소개
 1. 역사
 2. 핵심전략
 3. 제품군
 4. 핵심역량
 5. 조직구조
 6. 재무성과

II. 피처폰 시대, 노키아의 전략
 1. 전문화
 2. 원가경쟁력전략
 3. 현지화전략
 4. 브랜드 구축

III. 스마트폰 시대, 노키아의 위기
 1. 조직의 정치화
 2. 플랫폼화의 문제
 3. 선택과 집중 (specialization) 실패
 4. 앱 개발자와 협력 실패

IV. 스마트폰 시대, 노키아의 글로벌 진출
 1. 노키아의 성공 시장
 2. 노키아의 실패 시장
 3. 노키아의 시장 실패 요인

V. 노키아의 대응

VI. 제언

본문내용

NOKIA,글로벌해외기업마케팅,노키아,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I. 노키아 소개
 1. 역사
  노키아는 1865년 광산 공업자 Fredrik Idestam이 핀란드 남서지역에 설립한 종이 회사로부터 출발했다. 1871년 그는 두 번째 회사를 Nokianvirta 강 둑 근처에 세운 뒤, 회사 이름을 Nokia Ab이라고 지었다. 1898년, Eduard Polón는 노키아 고무 산업을 시작하였고, 1912년에는 Arvid Wickström가 전자 산업을 시작하였다. 1960년, 휴대 전화 사업의 초석이 될 전자공학 파트를 신설한 뒤 1962년 노키아는 케이블•전자 산업에 주력하여 자사 첫 전자 제품인 파동 분석 기기를 선보였다. 1967년, 노키아는 고무, 케이블, 삼림, 전자, 발전분야로 5가지 사업 영역을 구축하였다. 1979년, 당시 핀란드 TV제조업계를 선두 하던 기업과 합작하여 라디오 텔레폰 회사인 Mobira Oy를 설립하고, 1984년 휴대 가능한 Mobira Talkman 전화기를 출시했다. 1992년, CEO로 취임한 Jorma Ollila는 고무, 종이, 타이어 등의 사업 부문을 정리하고 이동전화 단말기와 정보통신 사업에 집중했다. 노키아는 그가 재직하는 동안 세계적인 이동통신 기업으로 명성을 얻게 된다.




≪ … 중 략 … ≫




II. 피처폰 시대, 노키아의 전략
 1. 전문화
  사업초기에 다각화 전략으로 고무, 전선, 화학, 금속, 전자, 가전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였던 노키아는 80년대 말 핀란드의 금융위기로 인해 재정적 위기에 직면하였다. 이러한 위기에 노키아는 전문화 전략을 통해 위기에서 탈출하고자 하였다.당시 노키아 그룹의 매출 비중은 가전-케이블-통신장비-휴대폰 순 이었는데, 노키아는 그 중에서 매출 비중이 미약했던 휴대폰 분야를 기업의 미래를 결정지을 사업으로 보고 선택을 하여 집중을 하였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NOKIA,글로벌해외기업마케팅,노키아,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신세계백화점 기업분석과 신세계백화점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신세계백화점 향후전략제언 PPT
  • 신세계백화점 기업분석과 신세계백화점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신세계백화점 향후전략제언 PPT 신세계백화점은 1930년 국내 최초의 백화점으로 오픈 하여, 60년대 초 근대 백화점의 개념을 처음 도입하고 최초의 직영체제를 확립하여 우리나라 유통 근대화의 전기를 마련. 또한 백화점 다점포화 시대의 개막, 신용카드 도입과 해외브랜드 제휴 등 수많은 최초의 기록과 함께 유통산업의 발전을 견인하고, 소비자들의 생활문화를 향상.
  • 해외직접투자글로벌경영론소니 기업분석소니 마케팅소니 경영전략
  • <설립> 1946년 창립. 아키부 모리타와 미사루 이부카가 공동 설립 SONY CI의 변화 
  • 사우스웨스트항공_성공사례,글로벌기업의해외성공사례,항공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사우스웨스트항공_성공사례,글로벌기업의해외성공사례,항공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Ⅰ. 서론 1. 선정동기 및 발표방향  여가가 더욱 중요시 되고 있는 요즘 소비자들은 조금 더 저렴한 비용으
  • NOKIA,글로벌해외기업마케팅,노키아,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NOKIA,글로벌해외기업마케팅,노키아,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I. 노키아 소개  1. 역사   노키아는 1865년 광산 공업자 Fredrik Idestam이 핀란드 남서지역에 설립한 종이 회사로부터 출발했다. 1871년 그는 두 번째 회사를 Nokianvirta 강 둑 근처에 세운 뒤, 회사 이름을 Nokia Ab이라고 지었다. 1898년, Eduard Polón는 노키아 고무 산업을 시작하였고, 1912년에는 Arvid Wickström가 전자 산업을 시작하였다. 1960년, 휴대 전화 사업의 초석이 될 전자공학 파트를 신설한 뒤 1962년 노키아는 케이블•전자 산업에 주력하여 자사 첫 전자 제품인 파동 분석 기기를 선보였다. 1967년, 노키아는 고무, 케이블, 삼림, 전자, 발전분야로 5가지 사업 영역을 구축하였다. 1979년, 당시 핀란드 TV제조업계를 선두 하던 기업과 합작하여 라디오 텔레폰 회사인 Mobira Oy를 설립하고, 1984년 휴대 가능한 Mobira Talkman 전화기를 출시했다. 1992년, CEO로 취임한 Jorma Ollila는 고무, 종이, 타이어 등의 사업 부문을 정리하고 이동전화 단말기와 정보통신 사업에 집중했다. 노키아는 그가 재직하는 동안 세계적인 이동통신 기업으로 명성을 얻게 된다. ≪ … 중 략 … ≫ II. 피처폰 시대, 노키아의 전략  1. 전문화   사업초기에 다각화 전략으로 고무, 전선, 화학, 금속, 전자, 가전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였던 노키아는 80년대 말 핀란드의 금융위기로 인해 재정적 위기에 직면하였다. 이러한 위기에 노키아는 전문화 전략을 통해 위기에서 탈출하고자 하였다.당시 노키아 그룹의 매출 비중은 가전-케이블-통신장비-휴대폰 순 이었는데, 노키아는 그 중에서 매출 비중이 미약했던 휴대폰 분야를 기업의 미래를 결정지을 사업으로 보고 선택을 하여 집중을 하였다.
  • 신뢰경영,해외기업분석,성공사례,실패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신뢰경영,해외기업분석,성공사례,실패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제 1 장 서 론 제 1 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오늘날의 기업에게는 생존을 위한 많은 변화와 혁신이 요구된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