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ping을 이용한 마케팅전략수립,Shaping성공사례와실패사례,Shaping마케팅전략
해당 자료는 19페이지 중 6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9
  • 프리미엄

Shaping을 이용한 마케팅전략수립,Shaping성공사례와실패사례,Shaping마케팅전략

자료번호 s1186354
수정일 2013.05.15 등록일 2013.05.15
페이지수 19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ju******** 가격 2,8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Shaping을 이용한 마케팅전략수립,Shaping성공사례와실패사례,Shaping마케팅전략

목차

1.Shaping 이란?
2.우리가 생각하는 Shaping의 조건
3.기업들이 Shaping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어떻게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가?
4.Shaping의 성공사례
5.Shaping의 실패사례
6.성공사례의 공통점과 실패사례의 공통점
7.Shaping이 성공/실패하는 이유
8.Shaping이 성공했다고 보는 조건
9.Shaping을 사용하지 않는 예와 그 이유
10.Shaping을 이용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
11. 참고문헌

본문내용

Shaping을 이용한 마케팅전략수립,Shaping성공사례와실패사례,Shaping마케팅전략
1. Shaping이란?
Shaping의 정의
Shaping은 소비자로부터 기대한 행동을 이끌어 내기 위해 선 보상을 제공하는 것 -Loss Leader

Shaping의 대상
소비자
신뢰 가능한 브랜드
저 관여도 상품 (위험지각도 Low)

2. 우리가 생각하는 Shaping의 조건
Shaping은 선 보상이 핵심

선 보상? 소비자가 구매이전에 제품,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받은 보상
ex-화장품 가게 방문만 해도 샘플증정

소비자들이 보상으로 인식했는가

3. 기업들이 Shaping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어떻게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가?
진입장벽 낮추기

구매 장벽이 높은 상품을 쉽게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 유인

긍정적 이미지 형성하기
ex-무료 증정

참고문헌

크리스피 http://www.krispykreme.co.kr/

닌텐도 http://www.emars.co.kr

헤럴드 경제 http://www.heraldbiz.com

샘플강의 http://www.goodssam.co.kr/

세스코 http://www.cesco.co.kr/

네이버 지식인 http://kin.naver.com/

대한민국 일등광고의 20법칙, 박성혁 저, 2004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Shaping을 이용한 마케팅전략수립,Shaping성공사례와실패사례,Shaping마케팅전략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스타벅스의 일본진출실패사례분석과 그를 바탕으로 새로운 마케팅 전략 수립
  • 스타벅스의 일본진출실패사례분석과 그를 바탕으로 새로운 마케팅 전략 수립 1. 기업소개 스타벅스라는 신화를 만들어 낸창시자 평범하지 않은 경영 이념 연역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 (작은 커피전문점) 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 현 라이센스 전문점 및 30여 개국 총 6,800여 개의 점포를 운영 창립 & 경영 이념 유럽에서 많은 사람들이 길가의 에스프레소 바에 앉아 담소를 나누며 시간을 보내는 것을 보고 이런 개념을 미국에 도입 고객에게 최상의 커피를 제공하는 것 최고의coffee experience를 제공 2.
  • [마케팅][마케팅 성공사례][마케팅 실패사례][마케팅의 과제][마케팅의 역할][마케팅전략][마케팅기법][광고]마케팅 성공사례와 마케팅 실패사례를 통해 본 향후 마케팅의 과제 및 역할 분석(마케팅)
  • [마케팅][마케팅 성공사례][마케팅 실패사례][마케팅의 과제][마케팅의 역할][마케팅전략][마케팅기법][광고]마케팅 성공사례와 마케팅 실패사례를 통해 본 향후 마케팅의 과제 및 역할 분석(마케팅) Ⅰ. 서론 기술적, 마케팅적 접근방법의 변화는 향후 사이버스페이스 상에서 인터넷을 활용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급격한 증대를 의미할 뿐만 아니라, 기업의 사업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인터넷은 마케팅활동에 필수적일 수밖에 없음을 의미한다. 이미 인터넷 인터랙티브미디어를 이용한 적극적인 마케팅 및 광고전략 개발의 필요성은 지난 서울 국제광고대회(IAA)에서 향후 광고업계가
  • [마케팅A+] 오리온 초코파이와 삼진식품 초코찰떡파이 사례 통한 신제품마케팅전략 분석 및 미소주와 처음처럼 사례를 통한 성공과 실패사례 분석
  • [마케팅A+] 오리온 초코파이와 삼진식품 초코찰떡파이 사례 통한 신제품마케팅전략 분석 및 미소주와 처음처럼 사례를 통한 성공과 실패사례 분석 제1장 서론 신제품 시장의 사례 조사에 앞서, 신제품의 개념을 명확히 잡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였다. 신제품이란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기존의 제품과는 차별화 된 새로운 제품을 말한다. 그래서 우선 선정할 신제품과 유사한 제품이 기존에 출시되었는지의 여부가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즉, 기성제품과 신제품을 비교함으로서 그 의의를 명확히 하기로 했다. 기성제품에 ‘오리온’사의 ‘초코파이’를 선정하고, 신제품에 ‘삼진식품’의 ‘초
  • (마케팅전략) 마케팅성공사례와 마케팅실패사례 (닷컵기업분석)
  • (마케팅전략) 마케팅성공사례와 마케팅실패사례 (닷컵기업분석) ▷ 아이러브스쿨의 연혁 1999년 1999. 9.21 (주)Human C&C 설립 (자본금 5천만원) 1999.10. 4 모교사랑 정식 개학 2000년 2000. 1.10 모교사랑 1차 장학금 전달 (3개교 70만원) 2000. 2. 1 1차 증자 (자본금 8천 8백만원) 2000. 5.25 모교사랑 부설연구소 인증 획득 2000. 5.30 회원 50만 명 돌파 2000. 6.24 회원 100만 명 돌파 2000. 7.24 회사명
  • [마케팅A+] 한국형 SPA 바탕으로 국내진출 성공한 후아유(WHO.A.U)와 실패사례 아이겐포스트(eigen post)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 [마케팅A+] 한국형 SPA 바탕으로 국내진출 성공한 후아유(WHO.A.U)와 실패사례 아이겐포스트(eigen post)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조 사 동 기 '한국형 SPA'를 표방하여 국내시장 진출에 성공한 WHO.A.U와 국내 시장에서 실패한 eigen post 브랜드 간 마케팅 전략의 차이점와 문제점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WHO.A.U# 목표설정 브랜드 목표 WHO.A.U를 떠올리면, 건강하고 젊은 이미지의 캘리포니아를 연상 광고 목표 인지된 이미지를 유지가 목표. 지속적인 광고를 통한 `단순노출효과` [마케팅A+] 한국형 SPA 바탕으로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