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thwest Airlines,사우스웨스트항공,한성항공,한성항공마케팅,항공마케팅,항공사마케팅
해당 자료는 25페이지 중 8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5
  • 품질인증
  • 프리미엄

Southwest Airlines,사우스웨스트항공,한성항공,한성항공마케팅,항공마케팅,항공사마케팅

자료번호 s1262381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4.02.22
페이지수 25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ju********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Southwest Airlines,사우스웨스트항공,한성항공,한성항공마케팅,항공마케팅,항공사마케팅

목차

1. Southwest Airlines 소개

2. HRM시스템
- 고용/교육
- 평가/보상
- 기업문화

3. 한성항공
- 기업소개
- Southwest Airlines 벤치마킹
- 벤치마킹의 한계와 어려움

본문내용

Southwest Airlines,사우스웨스트항공,한성항공,한성항공마케팅,항공마케팅,항공사마케팅
연구 결과
최소의 자원으로 최대의 서비스를 창출해내기 위해서 Southwest Airlines는 높은 강도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직원이 필요했다. 이를 위해 Southwest Airlines는 기업 가치를 실현시킬 수 있는 Fun 경영과 가족적인 기업문화를 최우선으로 한 HRM system을 구축하였다. 이 시스템으로 인해 직원들의 만족도는 높아졌고 업무 능력 역시 향상되었다. 직원의 만족은 곧 고객의 만족으로 이어졌으며 결국 Southwest Airlines의 혁신적인 전략을 효과적으로 창출할 수 있게 해주었다.
그 결과, Southwest Airlines는 가장 낮은 항공료, 질 높은 고객 서비스 로 기존 항공사들로 포화되어 있던 항공업계의 틈새시장을 뚫을 수 있었다.
반면에 우리나라 한성항공은 Southwest Airlines를 벤치마킹 했음에도 불구하고 저조한 성과를 보였다. 이것은 Southwest Airlines 가 추구하는 근본 가치 및 본질을 고려하지 않고 Southwest Airlines 의 FUN경영 이벤트만을 도입했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없음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Southwest Airlines,사우스웨스트항공,한성항공,한성항공마케팅,항공마케팅,항공사마케팅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아시아나항공과 사우스웨스트항공의 리더쉽 비교
  • 아시아나항공과 사우스웨스트항공의 리더쉽 비교 인간관계 조율시스템 ❶ 신뢰와 배려로 경영하라 ❷ 일선 리더십에 투자하라 ❸ 인간 관계 역량이 있는 사람을    고용하고 교육하라 ❹ 갈등을 이용하여 인간 관계를 만들어라 ❺ 일과 가정을 통합하라 ❻ 경계 연결자를 만들어라 ❼ 특정인을 비난하지 마라-광범위하게    성과를 측정하라 ❽ 경계에 있는 직무에는 유연성을 주어라 ❾
  • 사우스웨스트 방식(The SouthWest Airlines WAY)
  • 사우스웨스트 방식(The SouthWest Airlines WAY) Southwest 항공은 미국에서 가장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항공사이다. 이 항공사는 창업 이후 31년간 매해 흑자를 기록하는 놀라운 성과를 올리고 있다. 또한, Southwest 항공은 직원 만족도 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에서 선정한 “미국에서 가장 일하고 싶은 100대 기업”에 1998년에서 2001년까지 4년 연속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특히, 1992년부터 1996년까지 매달 비행기 지연 횟수, 고객들의 불만 사례 접수 건수, 수하물의 관리 분실 건수의 세 가지 품질
  • 사우스웨스트 (Southwest Airlines) 항공사 분석
  • 사우스웨스트 (Southwest Airlines) 항공사 분석 단 4대의 비행기로 출발한 South west Airlines는 30년도 채 안되는 짧은 기간 동안 미국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히는 대형항공사로 성장하였다. South west는 업계에서 항공료가 가장 낮고, 정시착률, 수화물의 분실률, 그리고 고객 불만 등의 항목으로 평가할 수 있는 고객 서비스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를 지켜왔다. 또한 1998년에는 경제전문지인 포춘이 선정한 미국에서 가장 일하고 싶은 100대 기업 중 1위에 뽑히기도 하였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South west의 성공비결이 구성원
  •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 Airline)의 경영전략분석
  •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 Airline)의 경영전략분석 (2) Southwest Airline의 경쟁자들은 누구이며 이들과의 경쟁에서 승리하는 방안은 무엇인가? Southwest Airline의 경쟁사는 사례에서와 같이 크게 Continental Lite사와 United사를 들 수 있으나, 궁극적으로 대부분의 항공사가 Southwest Airline 의 경영방침을 바탕으로 변화를 시도하고 있기 때문에 결국 Southwest Airline의 경쟁사는 모든 항공사들이라고 말할 수 있다. Southwest Airline은 아래의 7P Mix와 같이 저가의 가격
  • 사우스웨스트항공의 리더십 개발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의 리더십 개발 사례 1. 서론 “가장 낮은 비용으로 서비스하되 가장 고귀한 정신으로 고객을 대한다.”는 사우스웨스트항공 창업자 허브 켈러의 경영철학을 잘 나타내는 말이다. 사우스웨스트항공은 독특한 리더십 교육으로 매우 유명하다. “우리 회사는 고객서비스 제공업체입니다. 다만 항공업계에 소속되어 있다는 것만 다를 뿐이다.”라고 사우스웨스트항공 콜린 버렛(Colleen Barrett) CEO가 신입사원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하여 회사의 기업철학에 대해 언급한 내용이다. 또한 직장 상사도 가족처럼 편하게 여길 수 있고 일하는 재미와 유머가 넘치는 직장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