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마케팅,기부마케팅-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해당 자료는 15페이지 중 5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5
  • 품질인증
  • 프리미엄

문화마케팅,기부마케팅-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자료번호 s1290776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4.07.07
페이지수 15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rl******** 가격 2,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문화마케팅,기부마케팅,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에 관한 자료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목차

사회마케팅의 대두

기부마케팅의 개념

패션기업의 기부마케팅 사례

문화마케팅의 개념

패션 기업의 문화마케팅 사례

기부마케팅과 문화마케팅의 개선 방안

본문내용

문화마케팅,기부마케팅-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사회 마케팅의 대두
사회 마케팅 (social marketing) : 특정한 사회문제로부터 도출된 사회적 목표 를 달성하기 위하여 사회적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그것을 공중에게 수용시키기 위 한 프로그램을 설계/실행/통제하는 일

사회적 마케팅 개념 (societal marketing concept) : 마케팅 노력의 초점을 현재 소비자의 욕구충족뿐 아니라 장기적인 소비자 및 사회복지를 제공하도록 사회적으로 책임 있는 양식으로 행동하는 데 두는 마케팅 관리이념
☞ 그린마케팅, 비영리마케팅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은 공익적이고 건전한 이미지를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는 수단으로 이미 해외에서는 하나의 문화 현상으로 자리잡고 있는 문화 현상

참고문헌

http://news.media.daum.net/economic/finance/200704/23/segye/v16476284.html

http://news.media.daum.net/economic/finance/200704/19/hani/v16435188.html

http://news.media.daum.net/society/affair/200704/24/kukminilbo/v16500917.html

http://news.media.daum.net/economic/stock/200704/03/moneytoday/v16271138.html

http://news.media.daum.net/economic/industry/200703/29/akn/v16216703.html

http://blog.naver.com/muru21?Redirect=Log&logNo=27316361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93&article_id=0000004025§ion_id=101&menu_id=101

http://blog.naver.com/stussy9505?Redirect=Log&logNo=60027010789

http://blog.empas.com/jy221063/4080186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문화마케팅,기부마케팅-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난타와 CGV 마케팅사례분석-문화마케팅
  • 난타와 CGV 마케팅사례분석-문화마케팅 ....... 1. 상품소개 CGV와 난타는 “무형적인 서비스”의 형태를 띠고 있는 상품이다. 난타 공연예술 -비언어극 (NON-VERBAL PERFORMANCE) -FUSION 문화제품 한국의 사물놀이 + 서양의 퍼포먼스 타악공연(리듬) + 사실주의 연극(드라마) -대중극 -세계문화 상품화 -공연예술분야에서 기획 및 마케팅 역할의 중요성 부각 - 전용극장 설립 CGV 극장(영화 상영) -온리 원 서비스(only one service) 다른 극장과는 차별화 된 지점 별 특화 서 비스 -최
  • [문화마케팅][문화마케팅 전개방향][문화마케팅 전략]문화마케팅의 중요성과 문화마케팅의 전개 방향 및 문화마케팅 전략 분석(문화마케팅의 중요성, 문화마케팅의 전개 방향, 문화마케팅 전략, 문화마케팅)
  • [문화마케팅][문화마케팅 전개방향][문화마케팅 전략]문화마케팅의 중요성과 문화마케팅의 전개 방향 및 문화마케팅 전략 분석(문화마케팅의 중요성, 문화마케팅의 전개 방향, 문화마케팅 전략, 문화마케팅) Ⅰ. 서론 문화마케팅의 개념은 관점에 따라 다양한 접근이 가능하다. 하지만, 현재까지 통용되고 있는 것은 크게 '마케팅을 위한 문화(Culture for Marketing)'와 '문화를 위한 마케팅(Marketing for Culture)’의 두 가지 측면이다. 일반기업의 문화지원 및 문화경영을 전자로 본다면, 문화산업의 마케팅활동을 후자로 해석할 수 있다. 기업 측면에
  • 문화마케팅/감성마케팅/조직관리 측면을 중심을한 스타벅스 성공사례 분석
  • 문화마케팅/감성마케팅/조직관리 측면을 중심을한 스타벅스 성공사례 분석 서론 전 세계 28개국에 5천 5백 여개의 점포를 거느린 스타벅스 제국을 일구어낸 창업자 하워드 슐츠에게 별다른 비결이란 없었다. 단지 시대의 흐름을 읽어내고 고객의 기호를 충족시켜주었을 따름이다. 스타벅스(Starbucks)라는 커피숍 체인은 1997년 우리나라에 들어왔다. 하지만 한국의 스타벅스 명동점은 전 세계 5천 5백 여개 스타벅스 매장 중에 가장 규모가 크다. 매장당 매출 규모도 세계 최대. 미국인들에게 스타벅스는 이미 30 여년의 전통을 갖고 있는 친숙한 브랜드라서 새삼 그 성공
  • [문화마케팅]문화마케팅에 대한 정의와 이해, 문화마케팅의 효과와 필요성, 문화마케팅 성공전략과 활용 사례 분석
  • [문화마케팅]문화마케팅에 대한 정의와 이해, 문화마케팅의 효과와 필요성, 문화마케팅 성공전략과 활용 사례 분석 1. 문화마케팅 시대의 도래 그림 경쟁력의 원천 변화 지난 20세기는 지식정보화사회라고 불렸었지만, 앞으로의 21세기는 ‘문화의 시대’라고 일컬어질 정도로 이미지나 이야기, 감성 등이 중요시 되는 문화 코드가 경쟁력 향상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최근의 소비트렌드만 보더라도 더 이상 소비자들은 기능이나 가격위주의 선택이 아닌, 디자인이나 내적 가치, 감성적 욕구에 의한 상품과 서비스 선택이 많아지고 있다. 이는 사회가 선진화되어감에 따라 경제
  • [마케팅]한일관계의 특수성을 조명한 문화마케팅 전략
  • [마케팅]한일관계의 특수성을 조명한 문화마케팅 전략 1. 들어가며 몇 년 전 한국에서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던 '모래시계'라는 드라마가 있다. 한국 근대사를 중심으로 주인공들의 사랑과 꿈을 그린 이 드라마는 여러 유행어와 함께 '정동진'이라는 곳을 부각시켰다. 이 드라마가 나오기 전까지는 그냥 평범한 간이역이었던 곳이 이제는 매해 수많은 사람들이 다녀가는 명소로 자리잡게 되었다. 철도청이나 여행사들은 앞다투어 '정동진'으로 가는 문화상품을 잇따라 내놓았다. '고현정 나무'니 '모래시계공원'이니 새로운 말들이 생겨나기도 했다. 문화 영역의 한 범주인 드라마가 이제는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