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성공사례- 저가 항공 산업 제주항공,항공산업 제주항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해당 자료는 17페이지 중 5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7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제주항공 성공사례- 저가 항공 산업 제주항공,항공산업 제주항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자료번호 s1317195
수정일 2014.12.14 등록일 2014.12.08
페이지수 17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ju********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제주항공 성공사례,저가 항공 산업 제주항공,항공산업 제주항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에 대한 자료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목차

- 레포트 요약
- 기업소개
- 경쟁업체 분석
- SWOT 분석
- STP 분석
- 마케팅 믹스
- 결론

본문내용

제주항공 성공사례- 저가 항공 산업 제주항공,항공산업 제주항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저가항공의 특성상 일반항공의 비해 비행시간이 짧다. 크기가 작기 때문에 연료탱크가 작기 때문이다. 이러한 특성이 단점으로 볼 수도 있지만 역으로 생각해보면 단거리 운행에 특성화 시킬 수 있는 것이다. 중국경제 성장으로 인한 중국인들의 소비수준이 높아지고 여가 패턴에도 변화가 생기고 있다. 그에 따라 항공기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중국과 한국간의 왕래가 많아지고 있다. 또 한류열풍으로 인한 외국인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주변의 일본, 중국, 동남아지역에서의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거기에 맞는 차별화전략을 세운다면 대형항공사들과 대등한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이다.
우리나라의 항공편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 양대 항공사의 독점으로 잦은 폐해를 낳았는데, 최근 유가상승 문제와 더불어서 국내선 가격이 상승되는 문제가 발생해 여행객들의 부담을 또 한 번 가중시켰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저비용이란 카드를 들고 틈새시장 공략에 성공한 사례가 바로 제주항공이다. 제주항공의 성장은 이러한 사회적 변화로 소비자들의 수요와 관심이 증가했기 때문에 가능했다. 우리는 우리나라에는 아직 발전단계인 저가 항공 산업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고 있는 제주항공에 관심을 가지고 그 성공 요인과 향후 경쟁 전략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많은 국내 저가항공사들이 생겼지만 성공한 사례가 거의 없다. 이것은 아직 국내 저가항공시장이 체계화 되지 않았고 제대로 자리를 못 잡고 있다는 것을 방증 하고 있다. 저가항공사로 가장 성공한 사우스웨스트사를 분석함으로써 제주항공이 무엇을 보안해야 하는지 비교 하였다. 또 양대 항공사가 국내항공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가운데 제주항공이 항공업에서 안전한 운행이라는 핵심서비스를 비용우위전략으로 어떤 경영전략을 취해야하는지 알아보았다. 객관적인 분석으로 통한 현재 위치와 미래 전략을 알아보겠다.
제주항공 소개
제주항공은 국내 항공업계 시장에서 관광산업이 가장 활성화된 제주도 지역에 기반을 둔 항공사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에 이어 대한민국 3번째 국적항공사이면서 현존하는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에서 가장 오래되었기 때문에 마케팅 전략에서나 기업 운영 측면에서 어느 정도 틀이나 체계 등 이 잘 잡혀있는 우리나라 저가항공사 모델이다.
제주항공의 기업철학
신선한 서비스와 부담 없는 가격, 안전하고 즐거운 비행으로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겠다는 신념을 가지고 신선함, 신뢰, 배려, 팀워크, 저비용의 핵심가치를 실현시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신선함: 유연하고 창조적인 사고
-신뢰: 고객과 직원의 하나되는 믿음
-배려: 상대방을 이해하며 존중하는 마음
-팀워크: 상호협력을 통한 시너지 효과 창출
-저비용: 원가절감을 통한 최대 효율성 추구

참고문헌

없음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제주항공 성공사례- 저가 항공 산업 제주항공,항공산업 제주항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제주항공 성공사례- 저가 항공 산업 제주항공,항공산업 제주항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제주항공 성공사례- 저가 항공 산업 제주항공,항공산업 제주항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저가항공의 특성상 일반항공의 비해 비행시간이 짧다. 크기가 작기 때문에 연료탱크가 작기 때문이다. 이러한 특성이 단점으로 볼 수도 있지만 역으로 생각해보면 단거리 운행에 특성화 시킬 수 있는 것이다. 중국경제 성장으로 인한 중국인들의 소비수준이 높아지고 여가 패턴에도 변화가 생기고 있다. 그에 따라 항공기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중국과 한국간의 왕래가 많아지고 있다. 또 한류열풍으로 인한 외국인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주변의 일본, 중국, 동남아지역에서의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거기에 맞는 차별화전략을 세운다면 대형항공사들과 대등한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이다. 우리나라의 항공편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 양대 항공사의 독점으로 잦은 폐해를 낳았는데, 최근 유가상승 문제와 더불어서 국내선 가격이 상승되는 문제가 발생해 여행객들의 부담을 또 한 번 가중시켰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저비용이란 카드를 들고 틈새시장 공략에 성공한 사례가 바로 제주항공이다. 제주항공의 성장은 이러한 사회적 변화로 소비자들의 수요와 관심이 증가했기 때문에 가능했다. 우리는 우리나라에는 아직 발전단계인 저가 항공 산업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고 있는 제주항공에 관심을 가지고 그 성공 요인과 향후 경쟁 전략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많은 국내 저가항공사들이 생겼지만 성공한 사례가 거의 없다. 이것은 아직 국내 저가항공시장이 체계화 되지 않았고 제대로 자리를 못 잡고 있다는 것을 방증 하고 있다. 저가항공사로 가장 성공한 사우스웨스트사를 분석함으로써 제주항공이 무엇을 보안해야 하는지 비교 하였다. 또 양대 항공사가 국내항공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가운데 제주항공이 항공업에서 안전한 운행이라는 핵심서비스를 비용우위전략으로 어떤 경영전략을 취해야하는지 알아보았다. 객관적인 분석으로 통한 현재 위치와 미래 전략을 알아보겠다. 제주항공 소개 제주항공은 국내 항공업계 시장에서 관광산업이 가장 활성화된 제주도 지역에 기반을 둔 항공사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에 이어 대한민국 3번째 국적항공사이면서 현존하는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에서 가장 오래되었기 때문에 마케팅 전략에서나 기업 운영 측면에서 어느 정도 틀이나 체계 등 이 잘 잡혀있는 우리나라 저가항공사 모델이다. 제주항공의 기업철학 신선한 서비스와 부담 없는 가격, 안전하고 즐거운 비행으로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겠다는 신념을 가지고 신선함, 신뢰, 배려, 팀워크, 저비용의 핵심가치를 실현시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신선함: 유연하고 창조적인 사고 -신뢰: 고객과 직원의 하나되는 믿음 -배려: 상대방을 이해하며 존중하는 마음 -팀워크: 상호협력을 통한 시너지 효과 창출 -저비용: 원가절감을 통한 최대 효율성 추구
  • 제주항공 분석과 향후 성장전략 (제주항공,항공마케팅,성공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제주항공의 시장 진입이 성공적임을 강조했다.               -출처: 여행신문. 2007.11.20    우리나라 항공시장에서 ‘저가 항공 산업’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제주항공의 성장을 주목할 만하다. 후발주자로
  • 저가 항공사 (Low Cost Carrier) - 저가항공사,제주항공,진에어,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 저가 항공사 (Low Cost Carrier) 1. 저가 항공사의 개념 2. 저가 항공사 VS 기존 항공사 3. 저가 항공사의 성공 사례 - South West Airline / EasyJet 4. 저가 항공사의 실패 사례 – Go / Debonair 5. 국내 저가 항공사 – 한성항공 / 제주항공 / 진 에어/
  • 제주항공 마케팅 PPT 제주항공 성공요인과 SWOT분석및 제주항공 STP분석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향후전략방향제시
  • 제주항공 마케팅 PPT 제주항공 성공요인과 SWOT분석및 제주항공 STP분석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향후전략방향제시 2005년 설립된 제주항공은 설립 이후 지속적인 규모 확장을 이루며 저비용으로 인한 항공의 대중화를 이끈 대표적인 저가
  • (제주항공 마케팅사례 PPT) 제주항공 성공비결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제주항공 미래방향제언
  • (제주항공 마케팅사례 PPT) 제주항공 성공비결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제주항공 미래방향제언 - 제주항공은 우리나라 대표적인 저가항공사 한성항공에 이어 두 번째로 진출 저비용 구조의 중형 항공기 도입, 다양한 비용 절감 방법을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