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러시아 진출] 오리온 초코파이(Orion Chocopie)의 러시아 진출 성공전략.ppt
해당 자료는 21페이지 중 7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1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오리온 러시아 진출] 오리온 초코파이(Orion Chocopie)의 러시아 진출 성공전략.ppt

자료번호 s1323419
수정일 2015.02.03 등록일 2015.02.03
페이지수 21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do***** 가격 2,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본 자료는 글로벌 마케팅 성공사례로 오리온 초코파이 情의 러시아 진출 성공전략에 대해 설명한 자료로 주제선정동기와 기업소개 및 성장과정에 대해 서술하였으며, 오리온 초코파이의 러시아 진출배경과 SWOT분석 및 4P 전략을 분석하였으며, 핵심 성공요인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목차

I. 서 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3. 성장과정

II. 본 론
4. 러시아진출배경
5. SWOT분석
6. 4P’s전략
7. 성공요인

III. 결 론
8. 종합적인 결론

본문내용

[오리온 러시아 진출] 오리온 초코파이(Orion Chocopie)의 러시아 진출 성공전략.ppt

1. 선정동기
╋━━━━━━━━━━─────────

〔친숙한 간식 오리온 초코파이 ‘情’〕
〔국내 제과시장서 가장 성공한 제품 중 하나〕
〔국내 판매 하락세로 해외시장 진출 공략〕

 • 중국, 동유럽, 동남아 성공적 진입
 • 한 상품으로 세계화
 •‘글로벌 브랜드’ 로 성장




2. 기업소개
╋━━━━━━━━━━─────────

  ≪ 사 진 ≫
 이양구 회장

 오리온 그룹은 2001년 9월 (주)오리온 (구. 동양제과)를 중심으로 유통, 미디어, 영화, 엔터테인먼트 등 관련 16개 사가 동양그룹으로부터 분리하면서 정식 출범

 • 동양그룹 창업주 이양구 회장이 1956년 설립한 (주)오리온(구.동양제과)
 • 유통, 미디어, 영화, 외식 분야 사업 다각화


 ⇒ 국내 최대 토탈 엔터테인먼트그룹 도약 계획

       ≪ 그 림 ≫

    오리온 엔터테인먼트 사업




 ≪ … 중 략 … ≫




7. 성공요인
╋━━━━━━━━━━─────────

* 성공요인 분석

 1) 프리미엄 가격 정책
    ‘러시아에선 고급파이 대명사로 프리미엄 제품 정책’ ‘덤핑 대신 철저한 가격통제’

 2) 적절한 시장선점
    내수시장의 한계로 ‘90년대부터 해외시장 개척’ ‘중국 진출을 바탕으로 해 러시아 진출’

 3) 효과적인 제품현지화 전략
    ‘초코파이는 철저하게 현지 생산 판매’로 차별화 시도’

 4) 문화 이해
    ‘현지문화 이해는 시장개척에 절대적’ ‘현지문화 이해 위한 문화감수성 교육 실시’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오리온 러시아 진출] 오리온 초코파이(Orion Chocopie)의 러시아 진출 성공전략.ppt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과정과 전략, 성공요인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과정과 전략, 성공요인 1. 서 론 다국적 기업의 경영자들은 지난 1980년대 이후 그들의 전통적인 경영교과서를 여러 차례 다시 고쳐 쓰거나 아예 개편하지 않으면 안될 상황에 직면해 있다. 우리 나라는 IMF 체제의 시련을 무사히 극복했다고 하더라도 엄청나게 변한 국제적 여건을 수용하지 않으면 안될 처지에 놓여있다. 우선 90년대 중반에 출범한 세계무역기구(WTO)체제는 완전한 자유무역을 요구함은 물론 앞으로 환경협상(Green Round)과 노동문제 현상(Blue Round)등을 전개할 전망이고, 이들 협상들은 우리에게 한층 더 엄격한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 진출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 진출 1. 오리온 일반 현황 1.1. 오리온 기업 연혁 창업 및 성장기 1956년 7월 25일- 국내2위의 제과업체인 풍국제과 인수 - 시장점유율 약 60%로 업계 선도 1974년 4월- 세계 최초로 '초코파이' 생산 및 초코파이 '情'광고시리즈 도입 시설현대화, 신기술 도입 강화 1980년-비스킷 제조 전문 제2 익산 공장 건설 1983년-초콜릿 제조 전문 제3 익산 공장 건설 1994년-청주공장 건설, 생산시설 확대 및 재배치, 해외사업 글로벌 체제로 재편 -중국 랑방에 현지 공장 준공 -2001년 7월 14일
  • 오리온초코파이의 해외진출사례
  • 오리온초코파이의 해외진출사례 1984년 12월 어느 날 동양제과(현 (주)오리온) 대회의실, 마케팅 담당자는 계속 브리핑을 이어 나갔다. “월 매출 20억원대에서 10억원대로 감소가 계속 되고 있습니다. 이대로 가다간 수익성이 악화되는 것은 물론이며 83년의 71%에서 올해 54.8%로 떨어진 M/S도 더욱 낮아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영업 현장에서도 이제 오리온 초코파이 시대는 갔다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잠시 침묵이 흐른 뒤 보고가 계속되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영업현장에서 치열한 경쟁이 전개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선발, 선두제품으로 너무 안주한 결
  • 오리온 초코파이의 해외진출 성공 요인
  • 오리온 초코파이의 해외진출 성공 요인 모든 제품은 각기 특별한 맛과 특별한 이미지를 지니고 있다. 하지만 오리온 초코파이는 국내 2,000여종의 과자 중 유일하게 인성(人性)을 가진 제품이다. 이러한 인성은 휴머니즘(Humanism)에 바탕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오리온` 하면 `초코파이`를, `초코파이` 하면 `情`을 자연스럽게 떠올리게 된다. `정`은 한국인에겐 심금을 울리는 묘한 정서이고 전통적인 감정이다. 한 국인의 가슴 밑바닥에는 정이 있어 사람과 사람을 연결시켜주는 기본적인 조건이자 매개체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정을 가시적으로 나타내 주는 것이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시장 진출 성공기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시장 진출 성공기 1.기업현황 ◆오리온그룹(會長 : 담철곤 譚哲坤)은 2001년 9월 (주)오리온(구 동양제과)을 중심으로 유통, 미디어, 영화, 엔터테인먼트 등 관련 16개사가 동양그룹으로부터 분리하면서 새롭게 출범한 젊은 그룹입니다. 그룹의 출발점이자 모태는 동양그룹의 창업주인 서남(瑞南) 이양구(李洋球) 회장이 1956년 설립한 (주)오리온(구 동양제과)이며, 2001년 9월 이전까지 동양그룹에 속해 있다가 토탈 엔터테인먼트회사를 지향하는 (주)오리온이 업종전문화와 사업확대를 위해 동양그룹으로부터 계열분리하면서 오리온그룹으로 정식 출범하게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