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독일시장현대자동차 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본 자료는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품질인증
  • 프리미엄

현대자동차의 독일시장현대자동차 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자료번호 s1444699
수정일 2018.05.18 등록일 2018.05.18
페이지수 15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ju******** 가격 2,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현대자동차의 독일시장,현대자동차 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목차

01 현대자동차 소개
02 독일시장분석
03 진출전략
04 결과

본문내용

현대자동차의 독일시장현대자동차 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02 독일시장분석
정치적 요인

독일 투자청 운영

주정부/지자체 투자유치정책

일부 분야에 대하여
투자 사전승인 제도

사회보장제도 및
자국 산업보호 측면에서
상당한 정부개입

경제적 요인
EU 회원국
-EU 공동의 화폐와 관세제도 사용
-유럽 경제정세에 큰 영향을 받음


소비자의 구매력이 큼

사회문화적 요인

공업이 발달한 국가로 소비자들이 기술혁신과 디자인에 민감하게 반응

기존 구매처와의 신뢰를 중시하는 바이어

06년 월드컵 이후 한국기업 관심 증대

기술적 요인


R&D 투자 확대


친환경 과학기술 주목


과학기술 대중화 정책

03 진출전략
현지 유통, 생산 인프라 확충
스포츠 후원을 통한 높은 기업인지도
CSR 활동을 통한 긍정적 기업이미지
우수한 품질의 소형모델 자동차

Weakness
상대적으로 저렴한 이미지
-> 제네시스를 앞세워 프리미엄 이미지 향상 노력
시장 후발 주자로서 상대적으로 부족한 유통망과 공급망
-> 지속적인 공급망 확보 노력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현대자동차의 독일시장현대자동차 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현대자동차전략,제네시스,자동차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Situation Analysis 시장 분석 국내 자동차 시장 내 해외브랜드와 현대자동차간의 시장점유율 5.8% Vs 수입차의 국내 시장 점유율 5.8% 현대자동차의 국내 시장 점유율 46% (기아 포함하면 7.96%) 국내 시장에서 해외브랜드의 점유율은 불과 5.8%로 현대자동차의 경쟁자가 되기 어렵다 46%가 넘는 시장 점유율의 현대자동차, 무서울 것이 없어 보이는데? Situation Analysis 시장 분석 Summary 전반적인 국민소득 증가로 인한 대형 수입차 시장 호조 현대자동차의 전체 브랜드 라인업의 Imag
  • 마케팅커뮤니케팅션,촉진전략,현대자동차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마케팅커뮤니케팅션,촉진전략,현대자동차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1.3 메시지의 선택 (1) 메시지 내용의사전달자는 원하는 반응을 얻어낼 수 있는 메시지의 소구방향이나 주제를 찾아내야 한다.   ① 이성적 소구 : 청중 자신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내용을 전달하는 것, 제품구매는 곧 청중에게 얻고자 하는 편익을 제공한다는 내용의 메시지 사용      예) 노트북
  • 현대자동차그룹,품질경영,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현대자동차그룹,품질경영,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기업개괄 1967년 12월 설립 1976년 최초의 한국형 자동차 현대 포니 시판 1989년 단일차종(엑셀) 수출 누계 100만대 돌파 1994년 연간 생산 100만대 달성 1996년 전 차종 생산누계 1,000만대 돌파 1998년 (주)기아자동차 인수. 국내 자동차 생산 점유율 70~80% 차지 2001년 자동차 생산량 세계 9위 2002년 매출 56조 4000억원 (재계 서열 3위) 2005년 자동차 생산량 세계 6
  • 현대자동차 인도법인 ,해외시장진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현대자동차 인도법인 ,해외시장진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현대자동차 인도법인 Price 09년 손익분기점 분석 ┗━━━━━━━━━━─────────… ┌────────────────────────────────────────────────── │ 소형차 차명 │ 09년도 소형차 매출량(내수+해외) │  가 격  │ 판매 비중 │ 가중 평균 가격 ├────────────────────────────────────────────────── │  뉴 클릭  │
  • 현대자동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현대자동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왜? 제네시스인가? 기업환경 기업환경은 변한다. 소비자의 욕구 또한 환경에 따라 변한다. Genesis 국내외 고급차 시장에서 외국 고급차들과 경쟁하기 위한 新 브랜드 VIP 마케팅 • 기존의 고정관념에서 변화한 모습 • 최근의 환경 변화와 소비자 욕구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모습 관여도 주어지 상황에서 특정 대상에 대한 개인의 중요성 지각정도 혹은 관심도 고관여 • 소비자는 의사결정에 많은 노력을 기울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