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관리론 마케팅 사례제주 삼다수 생수시장분석evian 아이시스 동원샘물 사례 비교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해당 자료는 47페이지 중 10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7
  • 품질인증
  • 프리미엄

마케팅 관리론 마케팅 사례제주 삼다수 생수시장분석evian 아이시스 동원샘물 사례 비교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자료번호 s1446009
수정일 2018.06.01 등록일 2018.06.01
페이지수 47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ju******** 가격 4,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마케팅 관리론 마케팅 사례,제주 삼다수 생수시장분석,evian 아이시스 동원샘물 사례 비교,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목차

1. 주제선정 사유
2. 환경분석
시장환경 분석, 경쟁사 분석, SWOT 분석

3. STP 전략
4. 4P 전략
5. 경쟁업계의 마케팅 사례 비교
evian, 롯데 아이시스, 동원샘물 사례 비교
6. 결론 및 시사점
성공 및 실패 요인
-참고문헌

본문내용

마케팅 관리론 마케팅 사례제주 삼다수 생수시장분석evian 아이시스 동원샘물 사례 비교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주제 선정 사유
주제 선정 사유
휘발유 값 만큼 비싸진 생수 향후 전망
새로이 등장한 고가 생수와 기능성 생수의 향후 전망이 매우 높기에 주제로 선정함

제주 삼다수

- 국내 유일의 고급 생수, 화산 암반수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물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와 농심 제휴

‘돈 있는 사람들이나 돈 내고 물 먹지’

1998년 시장규모 1000억원
2010년 시장규모 6000억원 으로 지속적인 성장

국내 생수시장 약 180개 업체

환경 분석
시장환경 분석_ 산업구조분석
산업 내의 경쟁 정도
약 180개의 생수업체, 대기업의 점유율 50%
 대기업간 경쟁 치열
세계적인 생수 브랜드의 국내 시장 진출

공급자 교섭력

구매자 교섭력
후방통합 교섭 가능성
제품의 신선도, 안전성에 민감
생수 마케팅의 제한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높은 생산설비, R&D비용
까다로운 수질 안전성, 수량 안전성 검증 절차

대체제의 위협
커피, 탄산음료, 이온음료, 건강음료 등

환경 분석
경쟁사 분석
진로 석수
충북 청원 가덕면 내암리
미국 샤스터, 프랑스 비쉬와 함께
세계 3대 광천지역
2006년 진로 석수와 하이트 퓨리즈 합병

해태 평창수
강원도 평창
“40년을 살아 숨쉬는 샘물”
금강산 샘물 산업 참여

롯데 아이시스
천연광천수
“깨끗함을 마시는 특권”
롯데는 볼빅 등 수입해 판매

에비앙
프랑스
알프스 만년설의 빙하 퇴적층을 통과한
천연 미네랄 워터
수입 프리미엄 생수

참고문헌

제주 삼다수 관련 뉴스 기사
http://www.jeju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067001
http://www.jeju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059224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5317679
http://www.jejusori.net/news/articleView.html?idxno=101994

제주특별자지도개발공사 자료
http://www.jpdc.co.kr/

농심 , 롯데칠성음료, 다농 2010 사업보고서, 2011 반기보고서

기타 경쟁사, 생수 시장관련 뉴스 기사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마케팅 관리론 마케팅 사례제주 삼다수 생수시장분석evian 아이시스 동원샘물 사례 비교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마케팅관리론] CU 마케팅,편의점시장업계현황,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자료
  • [마케팅관리론] CU 마케팅,편의점시장업계현황,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자료 마케팅 관리론 한국 대표 편의점 CU를 소개합니다 BGF retail ╋━━━━━━━━━━─────────  ≪ 그 래 프 ≫ BGF리테일은 1990년 서울 송파구 가락동에 1호점을 개점한 이래 2012년 3월 7,000점을 달성. CVS 업계 중 유일하게 전국 260여 시·구·군에 출점을 완료하며 전국 네트워크를 완성하였으며, 2002년에는 북한 지역 개성공단에 출점함으로써 CVS
  • (마케팅관리론)더 페이스 샵의 성공사례와 기업분석
  • (마케팅관리론)더 페이스 샵의 성공사례와 기업분석 ❶ 목적 - 왜 우리가 더 페이스 샵을 선택하였는가? 된장 조에서는 더 페이스 샵을 선택하기에 앞서 영화관, TV프로그램, 음식점, 화장품 샵 등 여러 주제를 두고 많은 고민을 하였다. 그 중에서 우리가 더 페이스 샵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계속되는 웰빙 트렌드와 맞물려 업계 주목도가 높고 접근성이 쉬우며 앞으로의 귀추가 또한 기대되었기 때문이다. 또한 현재 업계 현황과 전반적인 소비자의 인식을 조사하고 ‘더 페이스 샵’의 전략을 알아보고 소비자들이 어떠한 반응을 나타내는지를 연구하는데 주 목적이 있으
  • [PPT자료] 생수회사의 마케팅사례분석- 제주삼다수
  • [PPT자료] 생수회사의 마케팅사례분석- 제주삼다수 기업으로서의 제주삼다수 제주도의 자원인 지하수의 난개발을 방지하기 위해 제주도와 4개의 시에서 출자한 공기업 이윤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제주도의 청정이미지를 알리고자 하는 목적으로 설립 03년도 90억원,04년도 70억원의 당기순이익을 내고 있음
  • (마케팅관리론) 명품마케팅의 성공 전략과 사례 분석
  • (마케팅관리론) 명품마케팅의 성공 전략과 사례 분석 <<서론>> ★명품의 정의 과거에는 명품이라고 하면 값비싼 시계나 보석, 디자이너의 맞춤복을 주로 떠올렸다. 그러나 명품의 영역은 점차 확장되어, 현재는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거의 모든 품목을 망라한다. 넥타이나 스카프와 같은 실크제품이나 핸드백과 같은 가방과 가죽 제품, 보석과 시계, 화장품, 향수 등은 물론이고 필기구, 주류, 주방기구, 자동차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분야에서 명품이 존재하게 된 것이다. ★명품산업, 왜 뜨는가? 기업들이 앞다투어 명품의 산업을 확장시키는 이유는 바로 높은 수익성
  • 아이시스(생수),생수시장 마케팅전략 및 시장분석
  • 아이시스(생수),생수시장 마케팅전략 및 시장분석 롯데 아이시스 아이시스 먹는샘물 롯데가 드리는 시원하고 깨끗한 약속 순수100% 깨끗함의 수준이 다릅니다. ◎ 롯데 아이시스 \"먹는샘물\" 소개 *천연암반수: 100% 순수한 천연 암반수로 살아 숨쉬는 시원한 청정수 *천연건강수: 칼슘, 마그네슘등 천연 미네랄을 함유하여 건강에 더 좋은 미네랄 청정수 *천연품격수: 대한민국의 자존심을 걸고 외국 손님대접에 더욱 적합한 품격있는 천연청정수 *품질제일: 엄격한 일본 후생성의 수질 기존을 통과한 믿을 수 있는 청정수 *고객책임: 1인당 10억원의 생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