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 문화를 활용한 마케팅의 성공 기업을 조사하여 그들의 문화마케팅 성공전략을 성명하시오 외1건
본 자료는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품질인증
  • 프리미엄

마케팅원론 ) 문화를 활용한 마케팅의 성공 기업을 조사하여 그들의 문화마케팅 성공전략을 성명하시오 외1건

자료번호 s1476419
수정일 2020.02.03 등록일 2019.02.25
페이지수 5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re**** 가격 1,9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마케팅원론 ) 문화를 활용한 마케팅의 성공 기업을 조사하여, 그들의 문화마케팅 성공전략을 성명하시오.
최근 소매상이 점점 쇼핑몰로 변화하고 있으며, 또한 유명브랜드의 프랜차이즈 시스템이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소매상의 이러한 변화에 대하여 귀하의 생각을 설명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문화를 활용한 마케팅
-성공 기업 및 성공 전략
-문화마케팅에 대한 생각
-소매상의 쇼핑몰 화 및 프랜차이즈 시스템에 대한 생각
Ⅲ. 결론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마케팅원론 ) 문화를 활용한 마케팅의 성공 기업을 조사하여 그들의 문화마케팅 성공전략을 성명하시오 외1건
Ⅰ. 서론
마케팅의 개념은 다음과 같다. 생산자, 판매자가 그들이 소비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 것에 관련한 계획과 경영 활동, 실행 과정을 지칭하는 말이다.
조금 더 자세히 이야기 하자면 생산자가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내고 만들어 낸 제품과 서비스의 적절한 가격을 결정하고 이들을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 동시에 관련된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개인 혹은 조직에서 설정한 일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거래를 성립하게 하는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마케팅의 개념은 시간이 흐름에 따라 그 성격 역시 변화하는 추세이다. 예를 들어 전통적 마케팅은 소비자 보다는 판매자 중심으로 진행 되었다. 그렇기에 피드백이 거의 되지 않았으며 고압적이고 후행적인 마케팅이라는 특징을 갖는다. 그러나 현대적 마케팅은 소비자, 즉 시장을 중요시하여 소비를 늘리고, 소비자의 만족과 선택의 폭을 넓히는 것에 집중한다. 또한 기업이 가진 사회적인 책임을 강조하는 사회 지향적 마케팅 CSR이 중요하게 다루어지고 있는 등의 특징을 가진다.

이런 변화의 흐름에 따라 문화 마케팅이라는 새로운 마케팅 기법이 등장하기도 했는데 이는 기업에서 문화를 매개체로 삼아 자기업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다. 문화 마케팅은 표면적으로는 공익사업을 표방하지만 문화 마케팅이 가진 주요 목적은 기업을 소비자들에게 홍보하고 좋은 이미지로 알리는 것이다.
그리고 최근 우리나라의 소매상들이 대형 쇼핑몰화가 되고 유명 브랜드의 프랜차이즈 시스템 적용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러한 최근 소매업의 현상은 일정 규모를 가진 사업을 진행함에 따라서 비슷한 업종의 경쟁자를 압도하고 성장을 도모함과 동시에 지속 가능한 성장을 목적으로 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지식백과, 마케팅
변경희, 이성근, 2011, 문화마케팅에 대한 개념과 영역에 관한 탐색, 여성과 경영, 제 3권 2호
아트인사이트, 소비자의 감성을 사로잡다 ‘문화마케팅’, 2016
장승규, 문화 마케팅 현대카드의 슈퍼콘서트 , 2012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마케팅원론 ) 문화를 활용한 마케팅의 성공 기업을 조사하여 그들의 문화마케팅 성공전략을 성명하시오 외1건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