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고객중심적 마케팅 철학의 중요성 및 최근 또는 향후의 활용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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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원론] 고객중심적 마케팅 철학의 중요성 및 최근 또는 향후의 활용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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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한국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
1. 아이리버
2. 미샤 화장품의 마케팅 성공사례
3. 한국 프랜차이즈의 세계진출 마케팅 전략

Ⅱ. 마케팅 성공실패 사례에 따른 시사점
1. 마케팅 성공 사례의 시사점
2. 마케팅 실패 사례의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마케팅원론] 고객중심적 마케팅 철학의 중요성 및 최근 또는 향후의 활용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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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자는 입소문 마케팅을 매출 증대의 요술 방망이로 생각하는 것 같다. TV광고 집행이 어려운 중소규모의 회사들은 최근 입소문 마케팅에 대해 관심을 갖고 그것을 실제로 기획하고 실행하고 있다. 그러나 그들에게서조차 성공 사례를 찾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이 시점에서 『퍼미션 마케팅』의 저자 세스 고딘이『Purple Cow』에서 얘기한 '리마커블(remarkable)' 과 '리마커블 마케팅(remarkable marketing)'에 대해 생각할 필요가 있다. 리마커블(remarkable) : 얘기할 만한 가치가 있다(worth talking about)는 말, 주목할 만한 가치가 있고, 예외적이고, 새롭고, 흥미진진하다는 뜻이다. 한 마디로 보랏빛 소다. 따분한 것들은 눈에 보이지 않는다(invisible). 그건 누런 소와 같다.
리마커블 마케팅(remarkable marketing) : 그 자체로 주목할 만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들어내는 기술. 마케팅을 한답시고 막판 눈가림으로 덕지덕지 바르는 게 아니라, 상품 자체가 리마커블하지 않으면, 눈에 띄지 않는다는 사실을 이해하는 것. 세스 고딘은 입소문 마케팅을 통해 당신의 제품을 성공시키려면 먼저 리마커블 마케팅을 이해해야 한다고 말한다. 현재까지 아이리버 MP3 플레이어는 리마커블하다. 많은 사람들이 아이리버를 좋아하고 있으며 심지어 매니아가 되기도 한다. 아이리버는 MP3 플레이어 시장에서 리마커블하기에 레인콤의 입소문 마케팅 전략이 제대로 효과를 발휘하여 IT메이저리거인 삼성과 소니를 앞지르고 있다고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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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필립 코틀러, 윤훈현 역, 최신 마케팅원론, 석정, 2003
이명호 외, 경영학으로의 초대, 박영사, 2003
박충환 외, 시장지향적마케팅관리, 박영사,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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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서환,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전략, 위즈덤하우스, 2005
김영세, 이노베이터(트렌드를 창조하는 자), 랜덤하우스중앙, 2005
하대용, 마케팅, 무역경영사, 2004
장흡섭 외, Marketing, 삼영사, 1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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