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가수다를 통한 대중음악의 비평 및 느낀점
해당 자료는 5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5
  • 구매만족

나는 가수다를 통한 대중음악의 비평 및 느낀점

자료번호 s748067
수정일 2012.10.24 등록일 2011.06.08
페이지수 5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ra******* 가격 1,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대중문화의 이해) 대중가요의 변천과 문제점 및 나아갈 방향 (표절문제를 중심으로)
  • 의미 2. 대중가요의 역사(변천) 3. 서양의 대중문화 역사 4. 대중가요의 하드웨어 변천 5. 한국 가요의 문제점 중 표절 6. 대중가요를 통한 신세대문화 7. 대중가요에서 가사의 의미 8. 우리가요가 나아가야할 방향 9. 느낀점
  • 발성과 발음 수업후 느낀점
  • 이름으로 존재하던 학원들조차도 서서히 사양길에 접어들이 이제는 그 자취를 찾아 볼 수도 없는 실정이다. Ⅰ. 강의를 들은 이유 Ⅱ. 발성과 발음의 의의 1. 발성과 발음의 개념 2. 발성 훈련 3. 발음훈련 Ⅲ. 수업을 듣고 느낀 점
  • [감상문]타인의 취향
  • 더하여 활력 넘치는 차원으로 끌어올려주었다. 또한 클라라를 사랑한 남자 중년의 배부른 돼지처럼 묘사되었던 그 남자를 매력적인 한 남성으로 변화시킨 사랑에의 심취. 또한 예술이란 것. 대중적이지 못한 이 어렵고 소수만이 

소개글

나는 가수다를 통한 대중음악의 비평 및 느낀점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본론
결론

본문내용

나는 가수다를 통한 대중음악의 비평 및 느낀점
서론

요즘 TV프로그램 중에 가장 주목을 끌고 있고 이슈가 되고 있는 프로그램을 뽑아보자면 어떤 프로그램일까.
수많은 프로그램 중에서도 긍정이든 부정이든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은‘나는 가수다.’라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다.
그렇다면 ‘나는 가수다.’ 라는 프로그램이 이토록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고 이슈가 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대중문화 혹은 문화 그리고 문화매체 라는 것은 기본적으로 사람들을 대리 만족 시켜주는 것이라고 본다.
음악, 미술, 드라마, 영화 등 지금 현대에는 수많은 매체들을 통하여 그것을 만들어 내는 작자들이나 또는 그것을 음미하는 청자(시청자, 또는 독자 등)들 모두가 자신의 욕구등을 충족시키기 위해 무한한 것들을 창조하며 섭렵하고 있다.
그러한 가운데 ‘나는 가수다.’라는 프로그램이 이렇게 이슈가 되고 있다는 것은 그 프로그램이 가진 성질가운데 우리네들의 어떠한 욕구를 해소시켜줄 우리를 만족시켜줄만한 무언가를 가지고 있다는 얘기가 된다. 제목 그대로에서 보이듯이 ‘나는 가수다.’는 무언가를 가지고 있다. 나는 가수라는 말이다. 노래하는 사람이란 말이다. 노래하는 사람이란 무엇인가.
.
가수인 내가 보여주는 것은 무엇인가. 또한 가수인 내가 부르는 노래는 어떠한 것인가.
진짜’ 가수인 내가 부르는 노래.
결국 ‘진짜’ 음악이란 무엇인가 노래란 무엇인가를 보여주려는 것이다.
그리고 대중들은 그 프로그램을 통해 ‘진짜’ 음악, ‘진짜’ 노래를 듣고 싶어하며 만족하며 반응한다.
이에 대한 반증으로 그렇다면 ‘나는 가수다.’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욕망을 충족한다면
그 배경에는 충족하지 못했던 부족했던 모잘랐던, 답답했던 무엇인가가 있을것인데
바로 지금의 ‘대중음악’이다.
지금의 대중음악은 바야흐로 아이돌 전성시대 + 후크송 전성시대 이다.
대중음악은 문화가 아닌 상품이 되어가고 있는 것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나는 가수다를 통한 대중음악의 비평 및 느낀점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대중음악. 매스미디어의 영향과 음악교육 과 내가 생각하는 『바람직한 학교음악교육』의 지향점
  • 대중음악. 매스미디어의 영향과 음악교육 과 내가 생각하는 『바람직한 학교음악교육』의 지향점 ≪ 대중음악. 매스미디어의 영향과 음악교육 ≫ ◈ 들어가기에 앞서서.. 대중음악이라는 용어가 나오게 된 것은 이미 음악이 사회와 연관성이 있음을 전제로 하고 있다는 말과 같다. 따라서 이 주제를 다루기 전에 음악의 사회적인 성질을 먼저 알아보고, 대중음악과 매스미디어의 영향에 따라 현대음악이 어떻게 흘러가는 지, 또 이에 맞추어 음악교육이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는 지에 대해 고찰해보도록 하겠다. Ⅰ. 음악교육의 사회학적 접근 1. 음악의 사회적 성질 음악의 두
  • 대중음악 속에 내재된 섹슈얼리티 분석과 음악과 섹슈얼리티와의 관계
  • 대중음악 속에 내재된 섹슈얼리티 분석과 음악과 섹슈얼리티와의 관계 Ⅰ.서론 인간의 삶에 있어 음악이 분리될 수 없는 존재이듯이 ‘성’도 우리 인간의 삶과 분리될 수 없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날, 개방화된 사회에서 성에 대한 이야기를 공식적으로 거론한다는 것은 매우 어렵고 꺼려온 것이 사실이다. 인간과 섹슈얼리티가 실과 바늘과 같은 관계임에도 말이다. 한국사회를 지배하고 있는 대중문화 코드 중의 하나가 섹슈얼리티라고 말한다면, 이는 어느 누구도 부인하기 어려운 현실이다. 섹슈얼리티는 대중음악 속에서 때로는 얽매이지 않는 자유분방함과 기존 체제에 대한 반발
  • 대중음악과 언어 - 대중가요 가사의 문제점
  • 대중음악과 언어 - 대중가요 가사의 문제점 (1) 언어 분야 심의 기능 강화 현재 하순위로 되어 있는 언어 분야를 중점 심의 대상으로 전환하여야 한다. 위에서 논의한 것처럼 문제가 되고 있는 대중가요 가사의 선정성, 폭력성, 가치관 왜곡, 비문법성 등을 고려한 세부적인 심의 규정 및 기준을 강화해야 한다. 아무리 창작자의 의도가 건전하다고 해도 실질적으로 가사에 있어서 은어나 비어, 욕설 등이 있을 경우 시정권고 및 경고조치를 하지 않을 경우 방송금지 등의 특단의 조치를 취해야 할 것이다. 또한 경고 조치 등의 징계가 일회적으로 끝나지 않기 위해 제재를 받은 가요와
  • 대중음악의 역사 : 음악 산업과 음악적 트렌드의 역사
  • 대중음악의 역사 : 음악 산업과 음악적 트렌드의 역사 ․1995년 이전 19224년 벨 연구소에서 전기 레코딩을 개발할 때까지는 ‘어쿠스틱 레코딩’으로 20세기 초에는 성악가나 재즈 밴드의 레코딩이 주를 이루었다. 1차 세계 대전을 거치면서 라디오가 개발 되었고 음반 산업과 라디오 산업의 통합이 발생하였으며 2차 세계 대전에는 비주류 대중음악이었던 컨트리 앤 웨스턴과 앤 블루스가 마이너 음반사들을 통해 레코딩 되기 시작했다.
  • [대중음악][대중가요][음반유통][음악산업][음반산업]대중음악 성격,의의,현황과 문제점 및 음반유통 개선과 대중음악 진흥 방안(대중음악 현황, 대중가요 문제점, 음반유통시장, 대중음악 진흥방안)
  • [대중음악][대중가요][음반유통][음악산업][음반산업]대중음악 성격,의의,현황과 문제점 및 음반유통 개선과 대중음악 진흥 방안(대중음악 현황, 대중가요 문제점, 음반유통시장, 대중음악 진흥방안) 대중음악은 자본주의 시대에서 신화를 재생산하는 대표적인 체계 중의 하나이다. 그것의 밑바닥에는 냉혹한 물질의 교환가치가 엄연히 잠복해 있지만 자기 소외를 필사적으로 탈출하려고 하는 대중들에게 대중음악은 가장 손쉽게 채택할 수 있는 기제가 된다. 이렇게 다양한 대중들의 다양한 기호를 아우르기 위해 대중음악은 그 자신의 개체발생과 계통발생의 역사가 필요했으며 보다 고도의 상품화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