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처음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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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전략-처음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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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 소개

2. 제품 소개 및 출시 배경

3. 마케팅 분석 및 전략

4. 세부적 마케팅 전략

5. 성공 요인 및 현 시장 상황

6. 차후 방향

본문내용

마케팅전략-처음처럼
(1) STP분석

1)Segmentation

① 연령별 세분화
- 소주소비량의 대부분인 35~45세 사이의 연령 집단 보류
- 소비량이 낮은 25~35세 타켓으로 설정 → 집중화 전략

② 성별 세분화
- 소주소비에 대한 여성고객의 증가로 여성고객을 타켓으로 설정

③ 지역 세분화
- 특정 자소주 지역이 없는 두산주류는 서울을 타켓으로 설정
- 서울에서도 젋은층이 많은 강남, 광화문 앞, 신촌등을 타켓으로 설정
2) Targeting

- 25~35세 젊은 층과 순한 소주를 원하는 여성이 Target

Why? 1.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젊은 층
2. 건강에 관심이 많고 이미지 마케팅에 민감
3. 숙취에 도움이 되는 아스파라긴산과 아미노산
4. 사회에 진출하는 여성의 비중이 증가

- 주요 타켓 선점 후 확대 전략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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