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대학 지구과학교육과 학업계획서 자기소개서00
해당 자료는 4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
  • 프리미엄

사범대학 지구과학교육과 학업계획서 자기소개서00

자료번호 t646177
수정일 2017.09.13 등록일 2010.02.01
페이지수 4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ko******** 가격 2,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사범대학 지구과학교육과 학업계획서 자기소개서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1) 본인의 품성, 인성 등과 관련하여 특기사항이나 구체적인 사례, 뛰어난 점, 부족한 점
2) 교내·외 활동상황 중 대표적인 활동(학급·학생회·동아리·특별활동, 기타 사회단체활동 등)
3) 감명 깊게 읽은 책
4) 기타 자기소개에 참고할 사항(예, 특수한 가정환경 또는 성장과정, 기타 참고사항 등)
5) 지원학과(부) 또는 전공분야를 선택하게 된 동기
6) 대학 재학 중 학업계획과 대학 졸업 후 희망 진로

본문내용

사범대학 지구과학교육과 학업계획서 자기소개서00
학업계획서는 단순히 어떻게 지내겠다는 계획을 미리 듣고자 하는 의미가 아니다. 학업계획서를 통해 지망하는 대학의 학문 분야에 대해 얼마나 준비되어 있는지 또한 그 분야에 대한 열정과 안목 그리고 학업계획서에 나타난 지망 학문 분야에 대한 태도를 통하여 그 학생의 장래성을 예측할 수 있다. 면접자는 단순히 학업계획서를 보고 학생을 판단하게 되므로 성실과 열정이 묻어나는 학업계획서의 작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단 지나치게 포부와 열정만의 앞세워 작성하는 것은 면접자에게 부정적인 인상을 심어줄 수 있으므로 실천 가능한 선에서 작성하도록 해야 한다.
학업계획서는 수학계획서와는 달리 객관성을 철저하게 유지하면서 글을 이뤄나가야 한다. 그러나 너무 객관성에만 치우치면 무미 건조한 글이 되기 쉽다. 창의성이나 독창성이 필요합니다. 이 창의성은 문장력이나 어휘력에 있어서의 창의성이라기 보다는 형식에 있어서의 창의성을 말한다. 물론 어렵겠지만 가능하면 신선한 느낌을 줄 수 있는 계획서가 좋다.
자기소개서란 말 그대로 자기를 소개하는 글이다. 그냥 소개하여 알리기만 하는 글이 아니라 대학에서 학문할 수 있도록 자기를 선택해 달라는 목적을 지닌 글이다.
글이라는 사실을 명심해야한다. 뷔퐁은 '글은 사람이다'라는 말을 통하여 한 편의 글은 그 사람의 인격을 대변한다고 보았다. 자신이 살아온 이력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진솔한 내용과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이게 할 수 있는 논리적 설득력이다.⇒ 자기의 특성을 객관적으로 표현하여 상대방을 설득하는 글 자기소개서는 학업계획서와 함께 학생부 추천서 지필 고사 등 다른 자료들과 달리 수험생이 직접 자신의 내면세계와 개성을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다는 측면에서 중요하다. 특히 수험생의 외형이나 실적 등의 객관적 자료를 떠나 인품 성격 소질 적성 인생관 등 내면을 들여다 볼 수 있는 면접의 기초자료가 되기 때문에 신중하게 써야한다.

1) 본인의 품성, 인성 등과 관련하여 특기사항이나 구체적인 사례, 뛰어난 점, 부족한 점
저는 어릴 때부터 공상을 참 많이 해서 곧잘 엉뚱하다는 소리를 듣곤 했습니다. 또, 초등하교 때부터 수학이나 과학 문제를 풀고 풀이과정을 해답지와 맞춰보면 그 둘이 영 다른데도 답은 맞는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아마도 남들과는 좀 다르게 생각했기 때문에 그랬던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최근에는 대구광역시 과학탐구대회 에서 은상을 탄 경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사범대학 지구과학교육과 학업계획서 자기소개서00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사범대학 지리교육과와 물리교육학과 자기소개서00
  • 사범대학 지리교육과와 물리교육학과 자기소개서00 자기소개서란 말 그대로 자기를 소개하는 글이다. 그냥 소개하여 알리기만 하는 글이 아니라 대학에서 학문할 수 있도록 자기를 선택해 달라는 목적을 지닌 글이다. 자기에 관한 글이기 때문에 자신의 정체성(identity) 자기자신의 특성이 잘 나타나야 한다. 남과 다른 자기만의 능력이나 긍정적이고 독특한 품성 해당 분야를 공부하기에 적절한 성격 등이 골고루 나타날 수 있어야 한다. 소개한다는 것은 알린다는 의미 이상이다. 목적의식을 지닌 글이기 때문에 강한 호소력을 필요로 한다.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는 타인의 권유나
  • 초등과학의 학습활동과 학습과정 및 학습지도모형과 실제
  • 초등과학의 학습활동과 학습과정 및 학습지도모형과 실제 1. 초등과학의 학습활동과 학습형태 ․학습지도 : 아동이 교재의 자극을 받아 학습활동이 일어나는 데서부터 시작 ․학습활동 : 아동이 문제나 의문을 갖고 사실들간의 관계를 지우고 조작적인 표현활동을 하는 과정에서 교사는 아동의 자연인식 과정을 파악하고 아동의 실태를 잘 이해하여 조언자, 안내자, 협조자로서 역할을 한다. ․학습지도의 3요소 : 아동, 교재, 교사(3요소가 일체가 될 때 과학학습이 바람직하게 성립) ․아동들이 갖는 인식의 정도를 파악하고 무엇을 어떠한 모양으로 경험하였고 성장하였는지가 명백해지면 학습목표의 설정, 구조 속의 교재, 학습순서, 교구, 발문 등의 학습 전반을 결정짓는다. ․학습지도 형태 : 학습의 진행과정, 집단의 대소, 탐구능력의 심도, 자율능력의 척도, 교육사조의 배경(단독으로 활용하는 것보다는 학습을 효과 있게 추진할 수 있도록 섞어서 변화 있게 활용함이 효과적) ․성공적인 학습결과를 얻기 위하여 학습지도 프로그램에 이용될 수 있는 학습요소 ① 사전준비 ② 동기 ③ 개인차 ④ 지도조건 ⑤ 능동적 참여 ⑥ 성취도 ⑦ 지식 ⑧ 응용 ⑨ 자료제시 ⑩ 교사의 태도 (1) 실험학습 ․과학교육 현장에서 과학의 기본개념과 그 구조를 가장 효과적으로 이해시키고 과학 하는 방법을 터득시킬 수 있다. ․과학의 모든 사고기능 즉 기초과정과 통합과정을 전부 사용 ․교사가 지시적 교수법에 의하여 과학적 지식을 아동에게 직접 공급하는 것이 아니라 과학의 실험과정에서 아동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과학적으로 사고하는 습성과 능력을 얻게 된다. ․실험학습에서의 사고능력(표생략) ․실험학습모형 : 문제 또는 의문의 제기, 가설형성, 데이터수집, 가설의 검증 또는 가설의 정정 등 네 가지 계통적 지도단계를 따른다. (2) 시범 실험학습 ․실험학습은 개별 실험학습이 원칙이나 자료의 절약, 실험방법의 복잡성에 따른 시간의 절약, 위험물 취급에 따른 문제점, 학생들의 사고활동을 적극적으로 장려하기 위하여 교사나 대표자가 시범 실험학습을 하는 것이 더 바람직할 때도 있다. ․시범 실험학습을 하여 교육적 효과를 높이기 위한 유의점 ① 학습지도를 위한 과학적 개념 및 원리를 사전에 작성, 기록하여야 한다. ② 복잡한 과학원리는 개념들로 분류하여 각 개념에 대한 몇 가지 보기를 제시한다. ③ 개념지도에 필요한 학생활동을 선정하여야 한다. ④ 모든 학생이 학습활동을 할 수 있도록 계획한다. ⑤ 장치조립이나 실험과정에서 학생의 도움을 받으면서 개략적으로 질문한다. ⑥ 실험시간을 고려하고 평가방법도 결정한다. (3) 야외학습 ․교실 밖에서의 학습활동은 학생이 실제 사물현상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 ․야외학습을 안전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실행하기 위하여 목적하는 장소를 사전에 조사해 두어야 하고, 관찰코스와 대상을 정하여 가급적 학교행사와 같이 실시하게 계획을 세워야 하며, 사고방지․공중도덕에 관한 충분한 교육을 실시하고, 관찰기록물, 채집물 등의 처리지도에도 힘써야 한다. (4) 시청각자료 학습 ․영화필름, 슬라이드, 그림, 모형 등의 기자재뿐만 아니라 흑판, 도표, 사진과 같은 시청각자료를 적절히 이용함으로써 교수학습 현장에서 학습효과를 올릴 수 있다. ․시청각자료의 특성에 따라 그 효과를 사전에 면밀히 검토하여 준비하고 교수-학습과정의 필요한 단계에서 활용되어야 한다. 2. 초등과학의 학습과정 (1) 문제해결 학습과정 ․저차적인 것을 사용하면서 점차 고차적인 것으로 발전하여 가는 것이 바람직 ․진단과정, 문제인식과정, 탐색과정, 진전과정, 토의 및 정리과정, 발전과정으로 단계적으로 진행 ① 진단과정은 학습자가 학습준비를 하는 과정 ② 문제인식과정은 자연현상에 대한 많은 의문을 품는 과정 ③ 탐색과정은 전과정에서 제기된 의문이나 발견된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탐색하는 과정 ④ 진전과정은 데이터를 수집하는 과정 ⑤ 토의 및 정리과정은 수집된 자료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가의 여부를 판가름하는 과정 ⑥ 발전과정은 학습의 결과를 발전 또는 심화, 보충하는 과정 ·문제해결의 탐구과정에 관련한 대조표 기본적인 문제해결의 과정(아동의 입장) 그레이의 문제 해결의과정 코넌트의 과학적 방법의 과정 듀이의 반성적 경험의 과정 1.목표를 파악하지 못한 혼돈상태 1.곤란을 느끼는 것 2.문제를 발견하고 목표를 파악한다. 1.문제의 이해 1.문제를 인식하고 방침을 정한다. 2.문제의 소재를 명확하게 하는 것(과제의 성립) 3.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계획을 세운다. 4.계획에 따라 필요한 자료를 수집한다. 2.자료의 수집 2.모든 관계 있는 참고자료를 수집한다. 3.정보의 수집분석, 곤란점의 검토 5.자료를 정리하여 결론을 내어 가설을 발견한다. 3.가설과 가능한 해결 3.작업가설을 세운다. 4.가설로부터 연역을 꺼낸다. 4.가능한 해결의 시사와 가설의 제출 6.가설을 증명하고 일반원칙을 구한다. 4.가설의 평가 5.실험과 검증 5.그 연역을 검증하여 본다. 6.결과에 따라 작업 가설을 용인, 정정 또는 포기한다. 5.시사한 증거의 검증 6.관찰, 실험의 검증과 승인, 불승인 7.원리를 새로운 장에 응용한다. (2) 발견학습과정 ·발견 : 개념이나 원리를 습득하는 지적 과정 발견학습 : 과학의 기초과정인 관찰하기, 분류하기, 측정하기, 예상하기, 서술하기 및 추리하기 등을 사용한다.(by Trowbridge)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이 지적 활동을 하여 개념이나 원리, 법칙을 찾아내는 데에는 기초과정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주로 발견학습을 활용함이 효과적 ·브루너가 말한 발견학습의 이점 ① 아동의 지적인 잠재력을 키울 수 있다. ② 학습을 성공적으로 끝마침에 따라 지적 쾌감을 맛보게 되어 외적 동기유발보다 오히려 내적 동기유발을 더 크게 할 수 있다. ③ 스스로 발견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발견하는 방법 그 자체를 배우게 된다. ④ 구체적인 활동을 통하여 알게 된 사실이므로 파지력이 강하다. (3) 탐구학습과정 ·문제를
  • [입학자료] 사범계열(화학/생물) 자기소개서 BEST 예문 3가지
  • [입학자료] 사범계열(화학/생물) 자기소개서 BEST 예문 3가지 Ⅰ. 자기소개서의 개념 & 중요성 & 필수요건 및 주요내용 1. 자기소개서란? 자기소개서는 자기의 특성을 객관적으로 표현하여 상대방을 설득하는 글이다. 즉 ‘나는 이러이러한 가치관과 인생관을 가진 학생이고, 이러이러한 소질과 적성 그리고 능력을 가진 학생이다’라는 것을 해당 학교에 알려주는 것이다. 그러므로 자신의 세계관이나 인성, 적성 등이 자신이 지원하는 학과와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설득력 있게 제시해 주어야 한다. 2. 자기소개서의 중요성 해당자료는 한글2002나 워디안 자료로
  • [사범/법학] 자기소개서 작성법
  • [사범/법학] 자기소개서 작성법 자기소개서란 자신의 장점을 최대한 드러내어 자신이 지원한 회사나 관련된 분야에 필요한 인재임을 드러낼 수 있는 양식으로 자기의 이름, 경력, 직업 따위를 남에게 알리는 글입니다. 한마디로 타인에게 특별한 의도를 두고 자신에 관한 여러 가지 사항들을 소개할 목적을 지닌 글을 말하는데요, 주로 취업을 목적으로 이력서, 성적증명서, 경력증명서, 자격증명서 등과 함께 채용자 측에서 필요로 하는 구비 제출서류 중의 하나로서의 기능을 합니다. 즉 성장배경이나 학력사항, 성격, 경력, 자격 취득사항, 지망동기, 인생관, 직업관, 취향, 의지, 포
  • 사범대학 지구과학교육과 학업계획서 자기소개서00
  • 사범대학 지구과학교육과 학업계획서 자기소개서00 학업계획서는 단순히 어떻게 지내겠다는 계획을 미리 듣고자 하는 의미가 아니다. 학업계획서를 통해 지망하는 대학의 학문 분야에 대해 얼마나 준비되어 있는지 또한 그 분야에 대한 열정과 안목 그리고 학업계획서에 나타난 지망 학문 분야에 대한 태도를 통하여 그 학생의 장래성을 예측할 수 있다. 면접자는 단순히 학업계획서를 보고 학생을 판단하게 되므로 성실과 열정이 묻어나는 학업계획서의 작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단 지나치게 포부와 열정만의 앞세워 작성하는 것은 면접자에게 부정적인 인상을 심어줄 수 있으므로 실천 가능한 선에서 작성하도록 해야 한다. 학업계획서는 수학계획서와는 달리 객관성을 철저하게 유지하면서 글을 이뤄나가야 한다. 그러나 너무 객관성에만 치우치면 무미 건조한 글이 되기 쉽다. 창의성이나 독창성이 필요합니다. 이 창의성은 문장력이나 어휘력에 있어서의 창의성이라기 보다는 형식에 있어서의 창의성을 말한다. 물론 어렵겠지만 가능하면 신선한 느낌을 줄 수 있는 계획서가 좋다. 자기소개서란 말 그대로 자기를 소개하는 글이다. 그냥 소개하여 알리기만 하는 글이 아니라 대학에서 학문할 수 있도록 자기를 선택해 달라는 목적을 지닌 글이다. 글이라는 사실을 명심해야한다. 뷔퐁은 '글은 사람이다'라는 말을 통하여 한 편의 글은 그 사람의 인격을 대변한다고 보았다. 자신이 살아온 이력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진솔한 내용과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이게 할 수 있는 논리적 설득력이다.⇒ 자기의 특성을 객관적으로 표현하여 상대방을 설득하는 글 자기소개서는 학업계획서와 함께 학생부 추천서 지필 고사 등 다른 자료들과 달리 수험생이 직접 자신의 내면세계와 개성을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다는 측면에서 중요하다. 특히 수험생의 외형이나 실적 등의 객관적 자료를 떠나 인품 성격 소질 적성 인생관 등 내면을 들여다 볼 수 있는 면접의 기초자료가 되기 때문에 신중하게 써야한다. 1) 본인의 품성, 인성 등과 관련하여 특기사항이나 구체적인 사례, 뛰어난 점, 부족한 점 저는 어릴 때부터 공상을 참 많이 해서 곧잘 엉뚱하다는 소리를 듣곤 했습니다. 또, 초등하교 때부터 수학이나 과학 문제를 풀고 풀이과정을 해답지와 맞춰보면 그 둘이 영 다른데도 답은 맞는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아마도 남들과는 좀 다르게 생각했기 때문에 그랬던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최근에는 대구광역시 과학탐구대회 에서 은상을 탄 경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