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문법교육론_1. 한국어 문법과 국어 문법의 차이를 설명하시오. 2. 학습자의 문법 오류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3. 한국어 문법 교육시 문법 제시 방법과 유의점을 설명하시오.
해당 자료는 5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5
  • 품질인증

한국어문법교육론_1. 한국어 문법과 국어 문법의 차이를 설명하시오. 2. 학습자의 문법 오류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3. 한국어 문법 교육시 문법 제시 방법과 유의점을 설명하시오.

자료번호 w1624789
수정일 2023.05.12 등록일 2023.05.12
페이지수 5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fi******* 가격 2,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한국어 교육론] 국내 국외 교재 분석
  • 학습자들로 하여금 ‘-(으)니까요’는 항상 형용사와 결합하는 것이라는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시장에 갑시다. 옷을 한 I. 서론 II. 본론 1. 국내 한국어 교재 실태 분석 1) 어휘 (문장) 2) 문법 2. 국외 한국어 교재
  • 한국어 쓰기 교육론
  • 문법이나 발음 규칙을 학습하면서 학습자가 어떤 오류를 범하는 지를 쓰기를 통해 알 수 있다. 이러한 이유들로 외국인에게 한국어를 지도할 때 쓰기 영역 교육은 필수적인 항목이다. 쓰기의 기능을 단계별로 살펴보자면, 먼저 초급 단계에
  • 초등영어문법 교육의 필요성 문법 지도 방법 조사
  • 학습자의 문법적 선택이 의미적 선 1. 초등영어문법 교육 필요성 2. 문법 학습과 변인 3. 문법 지도 방법 1) 연역적 방법과 귀납적 방법 2) 문법 용어 설명과 사용 3) 초등 문법 지도의 유의점 4) 문법 오류 수정 5) 단계별 문법 지도 방

소개글

직접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목차

1.
국어 문법과 국어 문법의 차이를 설명하시오.

1) 문법이란

2) 한국어 문법

3) 국어 문법
2.
학습자의 문법 오류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3.
한국어 문법 교육시 문법 제시 방법과 유의점을 설명하시오.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한국어 문법과 국어 문법의 차이를 설명하시오.

1) 문법이란

문법은 한마디로 말해서 문장을 형성하는 규칙을 의미한다. 우리는 중학교나 고등학교 과정에서 우리말 문법이나 외국어 문법을 학습하고 이에 대한 교과서를 가지고 있었는데 이러한 경우에도 문법이라는 말을 사용하고 있다. 이때 문법은 문법 과목 혹은 문법책을 의미하는데 문법을 연구하는 우리말 연구의 한 분야를 문법론 혹은 문법학으로 정의하고 있으며 대개 문법으로 부르고 있다. 그리고 범위를 넓히면 언어 현상에 내재해 있는 일정한 질서를 가리킬 때에도 사용한다는 점이다. 대개 학교에서 이러한 문법의 틀을 지향하고 있다.

참고문헌

이기령. "학교문법과 표준 한국어 문법의 비교 연구." 국내석사학위논문 한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대전

고영근, 구본관 (2009) 「우리말 문법론」 집문당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한국어문법교육론_1. 한국어 문법과 국어 문법의 차이를 설명하시오. 2. 학습자의 문법 오류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3. 한국어 문법 교육시 문법 제시 방법과 유의점을 설명하시오.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한국능률협회 조직심리학 레포트과제
  • 󰊱『하버드 리더십 노트』에서 제시하는 리더십 ① 리더의 근본 요소와 21세기에 필요한 7가지 리더십 이 책에서는 훌륭한 리더란, 인격과 판단력, 직관력을 동시에 갖춘 사람이어야 한다고 제시하고 있다. 인격이란 ‘리더에 대한 개개인의 신뢰’를 뜻하며, 신뢰와 존경을 갖춘 리더여야만 구성원들을 이끌어갈 수 있는 영향력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신뢰를 바탕으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실천 여부를 결정짓는 것이 바로 판단력이다. 성공적인 리더는 매일 직면하는 수백 가지의 이슈에 대해 사려 깊은 결정을 내릴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이
  • 봉산탈춤 발표과제 레포트
  • 봉산탈춤 발표과제 레포트 탈춤의 종류 1. 황해도 지역의 [봉산탈춤], [강령탈춤], [은율탈춤] 2. 서울 경기 지역의 [양주별산대놀이], [송파산대놀이] 3. 경북 안동의 [하회 별신굿 탈놀이] 4. 경상남도 지방의 [통영오광대], [고성오광대], [가산오광대] 5. 부산지방의 [동래야류], [수영야류] 6. 강릉지방의 [강릉 관노놀이] 7. 함경도 북청의 [북청사자놀이] 가 있다. 내용 농촌형 탈놀이 -농촌 마을굿의 주술성이 점차 약화되자, 탈놀이는 마을굿에서 분화되어 사람 사이의 갈등을 오락적, 예술적으로 표현하는 놀이의 형태로 바뀌어 가
  • 한국어문법교육론_1. 한국어 문법과 국어 문법의 차이를 설명하시오. 2. 학습자의 문법 오류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3. 한국어 문법 교육시 문법 제시 방법과 유의점을 설명하시오.
  • 1. 한국어 문법과 국어 문법의 차이를 설명하시오. 1) 문법이란 문법은 한마디로 말해서 문장을 형성하는 규칙을 의미한다. 우리는 중학교나 고등학교 과정에서 우리말 문법이나 외국어 문법을 학습하고 이에 대한 교과서를 가지고 있었는데 이러한 경우에도 문법이라는 말을 사용하고 있다. 이때 문법은 문법 과목 혹은 문법책을 의미하는데 문법을 연구하는 우리말 연구의 한 분야를 문법론 혹은 문법학으로 정의하고 있으며 대개 문법으로 부르고 있다. 그리고 범위를 넓히면 언어 현상에 내재해 있는 일정한 질서를 가리킬 때에도 사용한다는 점이다. 대개 학교에서 이러한 문법의 틀을 지향하고 있다.
  • 청소년복지의 전망과 과제 레포트
  • 1) 청소년 복지의 전망 1980년대중반까지 청소년복지는 아동복지의 하나로 다루어졌고, 관심영역도 청소년의 비행이나 문제를 중심으로 제한되었다. 지난 10여년사이에 청소년복지에 관한 사회적 관심은 양적으로 증가하고 질적으로 심화되었으며, 앞으로 다음과 같이 변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첫째, 청소년복지 관련 시민단체가 출현하면서 관심영역이 세분화될 것이다. 이미 청소년의 가출, 학교폭력, 인권문제 등이 사회적 관심사가 되었고, 앞으로 부모가 있는 요보호아동의 양육, 학교사회사업, 청소년 실업 등이 관심을 받을 것이다. 둘째, 청
  • 행정법(2부)과제레포트자료및중간기말참고자료
  • 행정법(2부)과제레포트자료및중간기말참고자료 Ⅰ. 행정기관의 개념 1. 행정기관의 의의 행정기관이라는 용어는 다음의 두 가지의 다른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 ⑴ 권한분배단위로서의 행정기관의 관념 행정기관은 행정주체의 행정사무를 담당하는 지위를 지칭하며, 지방자치법이 지방자치단체의 집행기관으로, 그리고 부지사, 부시장, 부군수, 부구청장을 보조기관으로 규정하고 있는 것은 권한분배단위로서의 행정기관 관념에 입각한 것이다. ⑵ 사무분배단위로서의 행정기관의 관념 행정기관은 일정한 행정사무를 분담하는 조직으로, 행정청을 중심으로 하고 그에 부속된 보조기관 등을 포함하는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