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작품을 통해 어떻게 유아교육과정의 5개(건강,사회,표현,언어,탐구생활)과 연계한 통합적인교육(활동)을 할수 있을지에 대해 설명
본 자료는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프리미엄

아동문학작품을 통해 어떻게 유아교육과정의 5개(건강,사회,표현,언어,탐구생활)과 연계한 통합적인교육(활동)을 할수 있을지에 대해 설명

자료번호 w864036
수정일 2014.08.15 등록일 2012.03.13
페이지수 3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id****** 가격 2,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아동문학작품을 통해 어떻게 유아교육과정의 5개(건강,사회,표현,언어,탐구생활)과 연계한 통합적인교육(활동)을 할수 있을지에 대해 설명하시오

목차

1. 정서적 안정감 - 건강
2. 사회성 개발 - 사회
3. 환상(fantasy)의 세계에 닿도록 한다. - 표현
4. 듣고 읽는 아동들을 위한 세계 - 언어
5. 아동문학의 광범위한 교육성 - 탐구생활

본문내용

아동문학작품을 통해 어떻게 유아교육과정의 5개(건강,사회,표현,언어,탐구생활)과 연계한 통합적인교육(활동)을 할수 있을지에 대해 설명

5. 아동문학의 광범위한 교육성 - 탐구생활

문학이 되려 하여도 되지 못하는 경우를, 우리는 작품 속의 인물(동물이라도 좋다)을 생생하게 살려 놓지 못하고 작자의 관념만이 등장하는 작품에서 본다. 또 앞에서도 말한 인간성의 행방을 바라거나 낡은 질서에 항거하지 않고 낡은 것을 옹호하려는 생각에서 씌어진 작품들에서도 흔히 본다. 오락이나 유희에 그치는 것, 도덕론이나 주입하려고 한 글에 있어서는 문학을 이야기할 것도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아동문학은 다분히, 자유롭고 진보적인 생각을 사갈시하고, 덮어놓고 묵종 제일로 자라는 아동을 그리는 속물 작품을 옳은 아동문학이라 생각하여, 아동을 천사와 같이 여겨 세상 현실에서 떼어 울안에서 노래 부르고 즐겁게만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아동문학작품을 통해 어떻게 유아교육과정의 5개(건강,사회,표현,언어,탐구생활)과 연계한 통합적인교육(활동)을 할수 있을지에 대해 설명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아동문학작가 이원수의 작품세계
  • 아동문학작가 이원수의 작품세계 Ⅰ. 서론 2007년 3월 오마이 뉴스에 조선일보의 보도 내용을 비판하는 글이 실렸다. 조선일보에서 <‘고향의 봄’ 이원수 선생 항일운동/ 당시 조선일보 통해 뒤늦게 확인>이란 제목으로 이원수 작가가 친일문인이라는 것을 그의 생전의 시나 저서를 들면서 대대적으로 보도했던 것이었다. 문제는 이것이 이미 작가 자신도 사회적 상황 등을 이유로 인정했던 바이고, 조선일보에서도 95년에 이미 기사가 나왔던 내용이라는 점이다. 심지어 웅진출판사에서 나오는 <이원수 문학전집> 연표에도 다 나와 있는 내용이다. 이원수 작가는 자신의 이런 과오를
  • 아동문학 한병호 선생님 작품
  • 우리나라에서 도깨비를 가장 잘 그리는 사람은 누구일까? 우리나라 전래 동화 <도깨비 방망이>,천재 시인 이상이 남긴 동화 <황소와 도깨비> 등을 보면 바로 그 답이 나온다. 우리나라 어린이라면 누구나 이 사람이 그린 책을 한두 권쯤은 필시 보았을 일러스트레이터 한병호. 그는 얼마 전 어린이 생태그림책 <미산 계곡에 가면 만날 수 있어요>를 펴내 출판계에 화제를 불러 일으키기도 하였다. 누구보다 어린이와 자연을 사랑한다는 한병호 선생을 만나보자. 도꺠비를 닮은 아빠! 일러스트레이터 한병호 씨를 보노라면 자연스럽게 도깨비가 생각난다. 그것은
  • 아동문학 작품을 통해 유아교육과정과 연계한 통합적 교육활동을 할 수 있는가
  • 아동문학 작품을 통해 유아교육과정과 연계한 통합적 교육활동을 할 수 있는가 1. 독서 흥미의 개념 흥미에 대한 개념을 바탕으로 독서 흥미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정동화(1990)는 독서흥미를 “어떤 글이나 책에 대한 마음을 쏟는 심적 경향”이라고 그 개념을 정의하였고, 배한원(1993)은 “각 개인이 겪는 독서 경험의 선택현상”이라고 하였다. 독서흥미를 좀더 구체적으로 두 가지 측면에서 살펴보는 관점도 있다(이지선,1996,7) 독서 흥미는 아동이 독서를 함에 있어서
  • 아동문학작품을 선정특성과 줄거리, 연령에 적합한 아동 문학 작품 선택이유를 쓰시오
  • 아동문학작품을 선정특성과 줄거리, 연령에 적합한 아동 문학 작품 선택이유를 쓰시오 위니와 사랑스런 고양이 친구 윌버를 통해 이 동화를 읽으면서 자연스레 문제 해결력을 기르게 된다. 숲속 까만 집에 사는 마녀 위니, 위니의 집은 모든 것이 까맣다. 벽 뿐 아니라 모든 가구며 물건들이 까만색인데다 위니가 기르는 고양이도 까맣다. 때문에 그것이 문제가 된다. 고양이가 눈을 뜨고 있을 때는 다른 것들과 구별되지 않아 보이지 않아 깔고 앉거나 발로 걷어차게 되기 때문이다.
  • 현대아동문학의 특징과 주요작가와 작품
  • 현대아동문학의 특징과 주요작가와 작품 1) 다양성의 증가 ① 다문화사회- 교통, 정보 수단의 발달로 세계 여러 다양한 문화를 접하게 되고 대규모 국제 도서전 등을 통해 소재와 기법이 다양하게 공유되기 시작했다. ② 소재의 다양화 - 포스트모더니즘의 영향을 반영하여 20세기 후반부터 반편견 문학, 패러디 그림들이 등장하였다. 예)『종이봉지 공주』(비룡소),『늑대가 들려주는 아기돼지 삼형제 이야기』(보림) 2) 장르와 연령의 파괴 넌픽션 그림책을 서사적 구조로 쓰는 경우가 증가하였고 초등학교 어린이나 성인을 위한 그림책이 증가하였다. . 예)『이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