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아동문학작품을 통해 어떻게 유아교육과정의 5개 발달영역(건강/사회/표현/언어/탐구생활)과 연계한 통합적인 교육(활동)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목차
1. 아동문학작품을 통한 유아교육과정의 5개 발달영역과 연계한 통합적인 교육
1) 정서적 안정감 - 건강
2) 사회성 개발 - 사회
3) 환상(fantasy)의 세계에 닿도록 한다. - 표현
4) 듣고 읽는 아동들을 위한 세계 - 언어
5) 아동문학의 광범위한 교육성 - 탐구생활
2.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아동문학작품을 통해 어떻게 유아교육과정의 5개 발달영역(건강/사회/표현/언어/탐구생활)과 연계한 통합적인 교육(활동)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1. 아동문학작품을 통한 유아교육과정의 5개 발달영역과 연계한 통합적인 교육
1) 정서적 안정감 - 건강
성장기의 아동들은 그들 나름의 여러 갈등을 겪고 때로는 정서적 안정을 잃는 경우도 있는데, 이들에게 아동문학은 정서적 도피 내지, 대리 충족의 기회를 주는 등의 방법으로 이를 극복하고 정서적 안정감을 회복하면서, 자신감과 성취감을 맛보는 경지에까지 이를 수 있게 한다는 것이다. 실제 어린이들의 정서는 비록 변하기 쉽고 짧은 기간에 일어나는 것이더라도,
강열하게, 그리고 빈번히 일어난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아동이 하고 싶은 욕구가 저지되었을 때의 분노와, 동기간의 경쟁에서 오는 질투심들, 그 밖에 교과 성적의 부진과 질책에서 오는 불안감 등은 직ㆍ간접으로 아동의 정서를 강렬하게 자극하여 때로 상처를 주기도 한다. 이런 아이들 나름의 분노, 질투, 불안의 정서들을 극복하고 정서적 안정 회복과 성숙을 꾀할 방법으로 흔히 논의되는 것은 다름 아니다. 정서적 발달에 상응하는 교육과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아동문학작품을 통해 어떻게 유아교육과정의 5개 발달영역(건강/사회/표현/언어/탐구생활)과 연계한 통합적인 교육(활동)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