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라소 비타민워터 한국시장진입 성공사례 - 프로모션-스토리텔링마케팅 중심분석
해당 자료는 13페이지 중 4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3
  • 프리미엄

글라소 비타민워터 한국시장진입 성공사례 - 프로모션-스토리텔링마케팅 중심분석

자료번호 b1176873
수정일 2013.04.11 등록일 2013.04.11
페이지수 13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ju******** 가격 4,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국제경영,비타민워터,스토리텔링마케팅,한국시장진입 성공사례,국내음료시장

목차

1 사례선정동기
1) 사례
2) 선정이유

2 음료시장분석
1) 국내음료시장규모
2) 음료시장의 트렌드 변화
3) 비타민워터시장

3 글라소비타민워터소개
1) 글라소 비타민워터의 탄생
2) 코카콜라의 글라소 인수․ 합병(M&A)
3) 비타민워터가 코카콜라제품?
4) 웰빙음료의 트렌드를 이끌다
5) 글라소 비타민워터의 프로모션

4 스토리텔링 마케팅
1) 스토리텔링이란?
2) 스토리텔링이 쓰인 광고의 예
3) 글라소 비타민워터의 스토리텔링 소개
4) 글라소 비타민워터의 스토리텔링 효과
5) 글라소 비타민워터의 스토리텔링 성과

5 시사점
1) 전반적인 시사점
2) 국제경영 측면에서의 스토리텔링 적용제안

본문내용

글라소 비타민워터 한국시장진입 성공사례 - 프로모션-스토리텔링마케팅 중심분석
1 사례선정동기

 1) 사례
  글라소 비타민워터의 성공전략
  → 한국음료시장에서의 성공전략을 마케팅 프로모션 중심으로 분석

 2) 선정이유
  ⓵ 웰빙을 모토로 한 비타민워터가 탄산음료의 대표기업인 코카콜라사의 제품이었다는 점
  ⓶ 글라소 비타민워터만의 차별화된 컨셉과 참신한 마케팅으로 포화시장이라고 여겨졌던
   음료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몰고 왔다는 점
   이상 두 가지의 큰 이유가 글라소 비타민 워터를 주제로 선정하게끔 했다.


2 음료시장분석

 1) 국내음료시장규모

   ≪ 표 - 그림 파일 ≫   ≪ 표 - 그림 파일 ≫
    (국내음료시장 규모)    (기업별 점유율)

  국내 음료 시장은 2010년 3조 5000억 아래로 떨어진 것을 제외 하고는 기본적으로 3조 5000억 원 이상의 시장 규모를 보여 왔다. 2012년 현재는 3조 5500억 규모로 추정 되고 있다. 기업별 점유율을 살펴보면 롯데칠성이 36.7%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고 있고 코카콜라가 17.6%로 2위를 달리고 있다.




≪ … 중 략 … ≫




3 글라소비타민워터소개

 1) 글라소 비타민워터의 탄생
  1996년 뉴욕, ‘제이 다리우스 비코프’가 피곤을 느끼며 비타민 씨를 입에 넣고 물을 마신 것이 라이프스타일 음료, 즉 비코프의 ‘글라소’가 탄생된 계기이다. 비타민워터는 비타민과 미네랄 등 영양소와 수분을 공급하는 제품으로, 글라소 비타민 워터는 포화 상태로 무한 경쟁의 표본이라고 일컬어지는 음료시장에서 최근 놀라운 성공을 거둔제품이며 국내 비타민워터 시장을 개척한 선두주자로서 시장을 독주하고 있다. 미국에서 인기를 얻은 ‘글라소 비타민워터’는 코카콜라에 의해 2009년 국내에 상륙했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글라소 비타민워터 한국시장진입 성공사례 - 프로모션-스토리텔링마케팅 중심분석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국제경영] 국제경영의 개념과 중요성, 국제경영과 이문화
  • [국제경영] 국제경영의 개념과 중요성, 국제경영과 이문화 I. 국제경영의 개념과 중요성 1. 국제경영의 개념 및 영역 국제경영이란 국경선을 넘어선 경영활동과 관련된 경영관리 교육을 대상으로 하는 분야로서, 이와 같은 기업 활동들은 상품, 서비스, 자본, 인력, 기술, 정보, 자료 및 종업원 훈련 등의 이전을 통한 경영활동을 말한다. 국제경영은 경영관리 교육에서 분리된 한 분야로서 출현하였다. 그 이유는 성장규모와 국경선을 넘어선 기업거래의 복잡성은 경영, 경제의 전통적인 분야에 부적절한 주의를 받는 경영과 정부정책분야에 새롭고, 독특한 문제를 제시해 주었기
  • 한국기업의 인도시장진출 (경영전략 기업경영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경영 마
  • 한국기업의 인도시장진출 (경영전략 기업경영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경영 마 인도는 1947년에 독립한 이후 1990년대 초반까지 네루주의식의 사회주의적 자급자족체제를 고수하였다. 독립 당시 인도의 수상 네루는 인도가 영국의 식민지가 될 수 있었던 원인으로, 동인도 회사와 같은 외국 자본의 투자형태로 설립되어 인도시장을 지배하는 기업을 주 요인으로 생각하였다. 그 결과 네루 정부는 여타 다른 국가들이 개방을 통해 각기 자신의 상품을 특화시켜 거래하는 무역의 이익을 포기한 채 다소 원시적이라고까지 말할 수 있는 사회주의적 자급자족체제라는 독특한 형태의 경제모델을 기획하게되
  •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전략분석
  •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전략분석 Ⅰ. 글라소 비타민워터 회사소개 코카콜라 기업: 코카콜라 컴퍼니 국가 : 미국 업종 : 청량음료 제조 설립자 : J.S. 팸버턴 설립일 : 1886년 본사 : 조지아주 애틀랜타 한국지사 : 한국코카콜라보틀링(주) 코카콜라는 1886년 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서 약사인 존 펨버튼이 두통과 숙취해소를 위해 코카와 콜라를 섞고 그 외에 10여 가지 다른 성분을 첨가하여 만든 음료수에서 시작됐다. 후에 동시의 약제사인 캔들러가 제조 판매권을 매입하여 1919년 현재의 회사조직을 설립하고 청량음료로서 판매를 개시
  • [국제경영윤리] 국제경영윤리의 필요성과 국제경영의 비윤리적형태
  • [국제경영윤리] 국제경영윤리의 필요성과 국제경영의 비윤리적형태 국제경영윤리 I. 국제경영윤리의 필요성 1. 국제경영윤리 문제의 유래 국제경영에 따른 기업윤리의 문제는 수출, 기술이전 및 해외생산 등의 모든 국제거래행태에서 발생할 수 있으나, 그 중 다국적기업의 해외생산활동과 관련되어 가장 크게 부각되었다. 특히, 제1차 석유파동 이후 후진국들도 단결하면 선진국들을 이길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됨에 따라 그때까지 다국적 기업들이 진출을 했음에도 현격한 경제발전을 이루지 못하던 후진국들은 종속이론의 영향을 받아 다국적기업들의 착취행위를 비난하기 시작하
  • 데일리C 비타민워터 마케팅조사
  • 데일리C 비타민워터 마케팅조사 1. 조사개요 1)조사명과 조사목적 ○ 조사명 : 데일리 C 비타민워터에 대한 대중의 선호도와 만족도 조사 ○ 조사 목적 : 기존의 과열된 음료업계의 아이콘인 茶, 휴대용 커피(Ready to drink)의 인기가 시들해지면서 기능성음료 시장이 인기가 급증하고 있다. 또한 기능성음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경쟁사들의 난입으로 인해 초래된 시장 과열화에 맞서 소비자들의 기능성음료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 수준 및 선호도 등을 조사 및 분석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었다. 기능성음료 중에서도 새로운 블루오션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