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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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전략분석

자료번호 b877772
수정일 2012.04.07 등록일 2012.0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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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글라소 비타민워터 회사소개

Ⅱ. 선정동기

Ⅲ. 마케팅 4P믹스전략
 1. 가격(price) 전략
 2. 제품(product) 전략
 3. 유통(place) 전략
 4. 프로모션(promtion) 전략
  1) 바이럴마케팅, 스토리텔링 마케팅
  2) SNS를 활용한 마케팅전략
  3) PPL 마케팅전략
  4) 라벨

Ⅴ. 나의 의견.

본문내용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전략분석
Ⅰ. 글라소 비타민워터 회사소개


코카콜라

기업: 코카콜라 컴퍼니
국가 : 미국
업종 : 청량음료 제조
설립자 : J.S. 팸버턴
설립일 : 1886년
본사 : 조지아주 애틀랜타
한국지사 : 한국코카콜라보틀링(주)

코카콜라는 1886년 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서 약사인 존 펨버튼이 두통과 숙취해소를 위해 코카와 콜라를 섞고 그 외에 10여 가지 다른 성분을 첨가하여 만든 음료수에서 시작됐다. 후에 동시의 약제사인 캔들러가 제조 판매권을 매입하여 1919년 현재의 회사조직을 설립하고 청량음료로서 판매를 개시하기 시작하여 특히 제2차 세계대전 중에는 국방성의 후원으로 매출이 대폭적으로 늘어났다. 2007년 25일 코카콜라는 에너지브랜즈의 글라소 비타민워터를 현금 41억 달러에 인수하였다. 글라소는 미국 내 건강음료 시장 점유율이 30%에 달할 정도로 영향력이 큰 회사였다. 코카콜라의 글라소 인수·합병(M&A)은 탄산음료 이외의 부문에서 펩시콜라와의 격차를 줄이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글라소 비타민워터

1996년 뉴욕에서 제이 다리우스 비코프가 피곤을 느끼며 비타민 씨를 입에 넣고 물을 마셨다. 이것이 라이프스타일 음료, 즉, 글라소 비타민워터를 만들게 한 시발점이다. 그리하여 비코프의 글라소가 탄생되었다. 글라소의 탄생은 영양성분이 들어간 물이라는 개념을 창시하면서 음료 산업의 판도를 뒤집었다. 이후 글라소는 미국에서의 활동적 라이프스타일의 리더로 자리 잡게 되었다.




≪ … 중 략 … ≫




Ⅲ. 마케팅 4P 믹스전략

1. 가격(price) 전략

글라소 비타민 워터는 다소 비싼 가격을 책정하였지만 크게 문제 될 일이 없다. 가격이 오르면 수요가 줄어든 다는 사실에서 비타민 워터는 예외이다. PRODUCT 부문에서 살필 제품의 특성상 제품의 주 이용층은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세대이다. 이 집단은 가격보다 제품의 이미지에 더욱 크게 반응하므로 다소 높은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구매가능성이 크다. 오히려 높은 가격이 가져다주는 고급화 이미지가 그들의 구매욕을 자극한다. 애초에 TV광고와 소매점 취급을 고려하지 않고 홍보 전략을 세운 비타민 워터는, 박리다매가 최우선의 전략이었던 기존의 음료들과는 다르게 고급화된 이미지와, 유행을 선도하는 음료라는 인식으로 높은 가격임에도 남들에게 비춰질 자신들의 모습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의 손길이 꾸준히 닿아 살아남을 수 있게 되었다.

참고문헌

글라소 비타민워터 공식 홈페이지
http://www.glaceauvitaminwater.co.kr/

글라소 비타민워터 블로그
http://vitaminwaterblo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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