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높이 대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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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높이 대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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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눈높이 대교에 관해서 조사했습니다.

목차 및 미리보기 참조 해주세요.

목차

눈높이 대교



서 론

본 론

1.시장분석
 1) 국내시장분석
 2) 경쟁사분석
 3) 눈높이 대교의 전략
 4) STP
 5) 마케팅 믹스

2.소비자의 구매 의사 결정 과정
 1.문제 인식 단계
  1)내적 요인
  2)외적요인
 2.정보탐색 단계
  1)소비자 원천 : 주변 사람의 구전을 통한 정보
  2)기업 제공 원천
  3)중립적 원천
 3. 대안 평가 단계
  1)대교의 눈높이
  2)대교 눈높이가 가지고 있는 상품의 차별 점
 4.구매 후 행동단계
  1)구매 후 부조화 관리
  2)고객 유지를 위한 서비스
  3)학습지 교사 역랑 강화 주력

3.브랜드 가치
 1.눈높이 브랜드의 탄생
 2. 눈높이 대교의 브랜드 가치가 높은 이유

4.대교의 촉진 전략
 1.광고(눈높이를 최고에 있게 한 광고)
  1)키를 낮춘 광고
  2) 눈높이 선생님 등장
  3) 3개밖에 안 틀렸네?!
  4) 세계 브랜드에 도전한다!
 2.인적판매
 3. 판촉 활동
 3. 홍보, 서비스 PR 전략
  1)홍보
  2) sponsorsihp마케팅
  3) 사회활동

5. 대교의 내부 마케팅
 1.서비스 CRM
 2.정보 종합
 3.고객 관리
 4.마이닝의 개념을 바꾼다.

결 론

본문내용

눈높이 대교
눈높이 대교 [눈높이 대교 국내시장 분석, 눈높이 대교 전략, 눈높이 대교 SWOT 분석, 눈높이 대교 대안 평가 단계, 눈높이 대교 프로그램, 눈높이 대교 구매 후 행동단계, 눈높이 대교 문제점]


서 론
 인터넷 검색 중 대교가 한국경제신문사와 한국경제리서치가 주최한 '2004 올해를 빛낸 기업'22개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된 것을 알 수 있었다. 1976년 창업 이래로 2002년 7월 전국에 230만 회원을 보유한 1위서비스 기업으로 2002년 한국 브랜드 파워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하였다.
서비스 영역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 교육 분야에서 대교가 어떻게 학습지 분야에서 장기간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는지, 어떤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알고 싶어 대교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다.

본 론
 지금부터 소비자의 구매 의사결정을 이해하여 어떠한 노력과 활동을 하고 있는지를 분석 할 것이다. 우선 시장분석을 하고 거기데 대한 전략, 그리고 고객관점에 있어서 그 다음 구매 의사 결절 단계 중에 서도 특히 정보 탐색 단계를 중심으로 어떠한 노력과 행동을 하고 있는 지를 분석할 것이다.


1.시장분석

 1) 국내시장분석

   ≪ 표 - 그림 파일 ≫

   ▲교육대상인구전망

  국내 교육산업 규모를 보면, 국민소득 향상에 따른 높은 성장을 기록하여 98년 말 총교육비는 국내총생산의 약 12%(54조원)를 차지하였고 이러한 교육비 증가를 바탕으로 사교육 시장규모는 20년간 약 72배의 성장 기록하였다. 또한 1977년 4천 억 원 규모에서 1998년 29조원으로 20년 동안 무려 7배의 성장을 이룩하였다.




≪ … 중 략 … ≫




2.소비자의 구매 의사 결정 과정

 1.문제 인식 단계
  소비자가 문제를 인식하게 되는 계기는 내적 요인에 의한 것과 외적 요인에 의한 것이 있다. 내적 요인에 의한 것은 소비자가 자신이 스스로 문제를 인식하는 것이다. 학부모들이 스스로 학습지의 필요성을 인식하게 만드는 환경적인 요인을 들 수 있다.

  1)내적 요인
   ①조기 교육열풍 현상
    학부모의 학습열기가 갈수록 높아지면서 학습을 시작하는 연령대도 점차 낮아지고 있다. 이런 환경에 ‘내 아니만 뒤쳐질 수 없다’는 심리가 더해져 주변에서 아이들이 어떤 방식으로 학습하는지 관심을 갖고 따라 하게 된다. 그 중 가장 보편적이고 대중적인 방법인 학습지에 대해 귀를 기울이고 필요성을 느끼게 된다.

참고문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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