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Coca Cola) 기업의 마케팅 전략과 성과 - 코카콜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펩시콜라와의 비교분석 및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pptx
해당 자료는 21페이지 중 7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1
  • 프리미엄

코카콜라(Coca Cola) 기업의 마케팅 전략과 성과 - 코카콜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펩시콜라와의 비교분석 및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pptx

자료번호 b1252135
수정일 2013.12.17 등록일 2013.12.17
페이지수 21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kt**** 가격 3,3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코카콜라사(Coca-Cola社)의 IMC 전략.pptx
  • 펩시의 이미지 하락  • Well-Being의 도래(Diet Coke)  • 중국이름 ‘ 맛있고, 행복한 ‘ 위험요소  • 다양한 경쟁 음료 등장  • 비만을 유발한다는 이미지  • 스포츠리그, 패스트푸드의 펩시지지 01 회사소개 및
  • 코카콜라(coca-cola)
  • 코카콜라를 대체함으로서 소비자들로부터 거센 항의를 받은 Coke는 단맛의 Coke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포지셔닝 하였다. . ⅰ) 약한 단맛 : Coca Cola Classic ⅱ) 강한 단맛 : Cherry Coke, New Coke ⅲ) 체중 의식 : Diet Coke ⅳ) 건강 지향 : Caffeine Free Coke ⅴ)
  • 코카콜라vs펩시콜라 마케팅전략 비교분석(펩시의 공격전략과 코카콜라의 대응전략)
  • 콜라)로 계속 시장을 주도해 나가고 있다. 코카콜라 1. 기업 소개 (1) 기업소개 (2) 연혁 2. SWOT 분석 3. STP 전략 4. 4P Mix 5. Pepsi에 대한 대응전략 펩시콜라 1. 기업 소개 (1) 기업소개 (2) 연혁 2. SWOT 분석 3. STP 전략 4. 4P Mix 5. CocaCola에

소개글

코카콜라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및 펩시콜라와의 비교분석및 앞으로 나아가야할방향 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코카콜라 기업의
마케팅 전략과 성과


1. 서론
 주제선정
 회사소개
 판매상품

2. 본론
 마케팅 전략
  -광고.스포츠,컨투어 병,사회공헌
 환경 분석
  -SWOT 분석
  -STP 분석
  -4P분석
 해외진출
  -중국
 경쟁사 비교(펩시콜라vs코카콜라)

3. 결론
 나가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코카콜라(Coca Cola) 기업의 마케팅 전략과 성과 - 코카콜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펩시콜라와의 비교분석 및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pptx
코카콜라 기업의
마케팅 전략과 성과




주제선정
╋━━━━━━━━━━─────────…

 ≪ 사 진 ≫

〔탄산음료의 대명사〕
〔하루 10억병 판매〕
〔국가, 인종, 종료 초월〕
      ⇓
“세계적인 브랜드”




회사소개(연혁)
╋━━━━━━━━━━─────────…

■ 1886 미국 애틀랜타주 존 펨버튼 박사가 최초로 제조

■ 1916 독특한 코카콜라 콘투어 병 소개

■ 1928 올림픽과 연계 시작

■ 1931 산타클로스 광고 시작(현 코카콜라 마케팅 원동)

■ 1974 한국 코카콜라(주) 설립

■ 1998 전세계 코카콜라 제품 일일 음용량 10억잔 기록




≪ … 중 략 … ≫




1. 마케팅 전략(광고)
╋━━━━━━━━━━─────────…

〔초기〕
 “코카-콜라..맛있어요!신선해요! 활력을 줘요!상쾌해요!”
 소비자들에게 코카콜라 인지도 끌어내기

〔중기〕
 독자적인 이미지 개발
 EX) 빨간 로고, 북극곰, 산타클로스

〔현재〕
 독자적인 이미지 개발
 EX) 빨간 로고, 북극곰, 산타클로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코카콜라(Coca Cola) 기업의 마케팅 전략과 성과 - 코카콜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펩시콜라와의 비교분석 및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pptx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코카콜라 마케팅전략분석 / 서론 및 선정동기/기업소개 - 탄생배경/연혁/제조과정 - /해외진출현황/펩시와의 비교분석, 시장현황분석, 코카콜라의 스포츠, 컬러마케팅/STP/4P/SWOT
  • 코카콜라 마케팅전략분석 / 서론 및 선정동기/기업소개 - 탄생배경/연혁/제조과정 - /해외진출현황/펩시와의 비교분석, 시장현황분석, 코카콜라의 스포츠, 컬러마케팅/STP/4P/SWOT 원액 재료 '물품 7'은 극비에 해당하는 향료 복합물 코카콜라는 오래 전부터 ‘마약’ 성분이 들어 있다는 소문에 시달려 왔다. 역사적으로 보자면 한때나마 사실이었다. 코카잎의 추출물이 악명 높은 마약 코카인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코카콜라가 개발된 당시에만 해도 사람들은 코카인의 문제점을 전혀 모르고 널리 사용했다. 가령 프로이트도 개업 초기에 코카인을 종종 환자에게 처방하고
  • 코카콜라사의국제마케팅
  • 코카콜라사의국제마케팅 1866. 5. 8 미국 애틀랜타주 제이콥스 약국의 존 펨버튼 박사가 최초로 제조  경리직원 프랭크 로빈슨이 스펜서체의 Coca-Cola 라는 이름 제안  1894  미국 미시시피 빅스버그에서 조셉 비덴햄이 코카콜라의 첫 보틀러 (병입/판매사)로 지정 1916  독특한 코카콜라 콘투어 병 처음으로 소개 1928 올림픽과의 연계 시작 암스테르담 올림픽대회에서 코카콜라 첫 판매 1930 월드컵 대회 공식후원활동 개시 1931 화가 헤든 선블럼, 코카콜라 광고를 통해 흰 턱 수염
  • 코카콜라vs펩시콜라 마케팅전략 비교분석(펩시의 공격전략과 코카콜라의 대응전략)
  • 코카콜라vs펩시콜라 마케팅전략 비교분석(펩시의 공격전략과 코카콜라의 대응전략) 브랜드 명에서 받는 심리적 이미지의 영향은 제품의 포지셔닝에 큰 영향을 미친다.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는 물적으로는 차이가 거의 없다. 1885년 New coke의 실패는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가 갖고 있는 심리적 이미지를 감안하지 않은 경우라고 할 수 있다. Blind Test를 통해 펩시보다 맛에 있어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왔기 때문에 용기를 내어 런칭을 했으나, Blind Test후에는 브랜드가 붙여진 제품으로 다시 테스트를 실시하여 브랜드가 제품의 선택에 미치는 영향 정도를 평가했어야
  • 코카콜라마케팅PPT자료
  • 코카콜라마케팅PPT자료 1.코카콜라의 탄생배경 코카콜라는 1886년 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서 존 펨버튼(John Pemberton)이 두통과 숙취 해소를 위해 여러재료를 섞어 만든 음료수에서 시작되었다. 그 후, 코카와 콜라를 섞고 그 외 10여가지 다른성분과 탄산수를 섞어 마심으로 해서 오늘날의 맛과 브랜드가 탄생되었다.
  • [사회과학] 마케팅-코카콜라
  • [사회과학] 마케팅-코카콜라 기업소개 코카콜라 회사정식명칭 : The Coca-Cola Company 최고경영자 : E. 네빌 이스델(E. Neville Isdell 업 종 : 청량음료 제조 설 립 자 : J. S. 팸버턴 (1831~1888) 설 립 년 도 : 1886 년 본 사 :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매 출 액 : 220억달러 달러 (2005년) 한 국 지 사 : 한국 코카콜라 보틀링(주) 코카콜라 연혁 조지아 커피 출시 LG생활건강 과 보틀링 계약 체결 2006독일 월드컵에 대규모응원단 새로운 코카콜라 제조법 도입 소비자들의 반대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