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VS 펩시 4P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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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카콜라 VS 펩시 4P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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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코카콜라 VS 펩시 4P 비교분석

목차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3. 시장현황
4. 마케팅 믹스 분석
5. 결론

본문내용

코카콜라 VS 펩시 4P 비교분석
1. 선정동기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100년간의 전쟁
기업 브랜드가치 극대화를 위해 각각의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선진국, 후진국 할 것 없이 전 세계 어디를 가도 볼 수 있는 것은 바로 코카콜라

코카콜라는 전 세계적으로 보급되어 있고 전 세계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브랜드 가치 3위에 빛나는 만큼 타 기업에 비해 앞서있는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 콜라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경쟁기업인 펩시와 비교분석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자.

2. 기업소개
회사소개
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 위치한 본사.
1886년, 약사인 존 펨버튼(John Pemberton)으로 부터 시작한 코카콜라 컴퍼니는 400개가 넘는 음료를 만드는 회사이다.

분야별 사업현황
- 두통과 숙취 해소를 위해 여러 재료를 섞어 만든 음료수가 시초
- 청량음료 제조

경영전략
- Always coca cola
- 미국을 상징하는 브랜드
- 집중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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