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연구] CJ39쇼핑 마케팅 사례 및 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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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사례연구] CJ39쇼핑 마케팅 사례 및 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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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일 2003.12.03 등록일 2003.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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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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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사업영역

2.회사연혁

3.Vision 21

4.시장 분석

5.경쟁사 분석

6.4P

7.소비자 분석

8.SWOT

9.향후 발전방향

본문내용

[마케팅사례연구] CJ39쇼핑 마케팅 사례 및 기업분석
LG 홈쇼핑은 종합채널이지만 , 상대적으로 고급 품목에 주력하고 있다 . 식품, 레저 스포츠 용품 , 가전용품, 문화용품, 의류, 패션잡화, 서비스 등이 9 개의 상품 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
Place
지난해부터 의욕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택배 맞춤 서비스를 서울 전지역은 물론 전국으로 확대 실시하여 고객들에게 더욱 만족할만한 택배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 이에 , CJ39 쇼핑은 제일제당의 택배 회사인 `CJ GLS` 와 함께 서울 전지역을 50 개 권역으로 나누어 특화된 맞춤 택배 서비스를 실시하고자 막바지 준비 중에 있으며 , 적어도 금년 말까지는 전국으로 확대실시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
약점
1. 폭 넓은 고객 층의 부족
홈쇼핑 이용자의 60%이상이 여성이고, 이중 주 고객 층은 40대 주부이다. 이런 좁은 고객상황에서 볼 때 좀더 많은 이익과 높은 기업의 신장을 위해서는 폭 넓은 고객 층을 확보해야 한다.........
2. 제품개선
① 여성 소비자 공략
홈쇼핑의 주요 고객이 여성인 만큼 여성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제품들의 판매를 늘린다. 특히, 미래의 주부인 20대 여성들을 타깃으로 한 마케팅을 실시한다...........
CJ39 쇼핑 회원들에게 발송되는 상품카탈로그는 지난 `96년 9월부터 발행
하기 시작하여 현재 매월 200 만부씩 발행되고 있습니다.
가전, 주방, 식품, 의류, 보석, 레져용품 등 다양한 상품군의 최고 히트상품과 우수제품만을 엄선하여 풍부한 상품정보와 함께 소개하고 있는 CJ39쇼핑 카탈로그는 총 120 여 페이지에 이르는 책속의 작은 백화점으로, 상품정보 외에도 알뜰 생활정보와 각종 할인 쿠폰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 인터넷 쇼핑몰 ]
새로운 감각의 Internet 쇼핑몰, CJmall의 쇼핑몰이 2001년 8월 신사옥 이전과 함께 새롭게 출발하였습니다. TV홈쇼핑을 24시간 생중계하는 Live Shop을 비롯, 고객들에게 정확한 상품정보를 보여드리는 VOD Shop, 상품코드로 바로주문하기코너, CJ39쇼핑의 진수만을 모은 Only One! CJ Shop은 고객님의 쇼핑 만족을 책임질 것입니다.
최신유행의 미스쥬얼리부터 클래식컬한 진보석, 소장가치가 높은 나석, 화려한 색상의 유색(有色)보석 등 여성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보석류가 구비 되어 있으며, 매장 내에는 국제공인보석감정사가 항시 상주하여 방문한 고객들에게 풍부한 보석 지식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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