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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마케팅 원론 수업시간에 한 발표자료입니다.
실폐한 마케팅 사례를 찾아서 다시 마케팅계획을 짠것입니다.
마케팅 공부에 많은 도움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목차
미소주란?
The point at issue
Analysis
Marketing Strategy
21C 米 SOJU
Conclusion
본문내용
마케팅원론 미소주 마케팅프로모션 마케팅 마케팅계획 프로모션
미(米)소주
- 두산은 1990년대 후반 ‘쌀이 준 선물’이라는 컨셉트로 출시 - ‘미소’ ‘소주’ ‘쌀’ ‘부드러움’ ‘아름다움’ - 쌀로 만들어 맛이 아름다운 소주
1) 컨셉의 오리지널러티 파워(power of originality)
- 쌀 : 자연스러운 연상 작용 실패
2) 컨셉의 구성
- 신상품의 trial요인인 공감성, 돌출성, 好감성의 조화 부족
3) 컨셉 표현 메시지 & 커뮤니케이션
- ‘맛이 아름답다’라는 메시지
'쌀'의 기능적,이성적 속성과 너무 동떨어진 미감적 메시지
- 브랜드와 브랜드 슬로건, 커뮤니케이션 내용이 분산 됨
4) 米소주의 쌀 원액 함유량 미달과 과대 허위 광고
- 미소주의 쌀 원액 함유량에 대한 과대포장이라는 논란
- 함유량 표시를 하지 않아 불신감 조성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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