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미소주 마케팅프로모션 마케팅 마케팅계획 프로모션
해당 자료는 12페이지 중 4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2

마케팅원론 미소주 마케팅프로모션 마케팅 마케팅계획 프로모션

자료번호 b308424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05.12.04
페이지수 12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do***** 가격 2,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마케팅 원론 수업시간에 한 발표자료입니다.
실폐한 마케팅 사례를 찾아서 다시 마케팅계획을 짠것입니다.
마케팅 공부에 많은 도움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목차

미소주란?

The point at issue

Analysis

Marketing Strategy

21C 米 SOJU

Conclusion

본문내용

마케팅원론 미소주 마케팅프로모션 마케팅 마케팅계획 프로모션
미(米)소주
- 두산은 1990년대 후반 ‘쌀이 준 선물’이라는 컨셉트로 출시 - ‘미소’ ‘소주’ ‘쌀’ ‘부드러움’ ‘아름다움’ - 쌀로 만들어 맛이 아름다운 소주
1) 컨셉의 오리지널러티 파워(power of originality)
- 쌀 : 자연스러운 연상 작용 실패
2) 컨셉의 구성
- 신상품의 trial요인인 공감성, 돌출성, 好감성의 조화 부족
3) 컨셉 표현 메시지 & 커뮤니케이션
- ‘맛이 아름답다’라는 메시지
'쌀'의 기능적,이성적 속성과 너무 동떨어진 미감적 메시지
- 브랜드와 브랜드 슬로건, 커뮤니케이션 내용이 분산 됨
4) 米소주의 쌀 원액 함유량 미달과 과대 허위 광고
- 미소주의 쌀 원액 함유량에 대한 과대포장이라는 논란
- 함유량 표시를 하지 않아 불신감 조성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마케팅원론 미소주 마케팅프로모션 마케팅 마케팅계획 프로모션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최근 본 자료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