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애플사의 경영 성공 사례 분석  (마케팅 전략, stp, 4p, swot 모두 포함)
해당 자료는 14페이지 중 4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4
  • 구매만족
  • 프리미엄

(경영전략) 애플사의 경영 성공 사례 분석 (마케팅 전략, stp, 4p, swot 모두 포함)

자료번호 b429263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07.04.09
페이지수 14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se***** 가격 2,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경영전략) 애플사의 경영 성공 사례 분석 (마케팅 전략, stp, 4p, swot 모두 포함) 자료입니다.

목차

1. 선정동기

2. 로고의 의미

3. 기업소개
3-1. 애플컴퓨터의 탄생
3-2. 애플컴퓨터의 운영체제
3-3 CEO 소개
3-4 제품소개
▶ 컴퓨터
▶ mp3p

4. 주요 해외진출국
▶ 중국
▶ 일본
▶ 유럽
▶ 한국

5. 마케팅전략
▶ STP전략
▶ 4P 전략
▶ SWOT 전략
(6. 경쟁업체)

6. 관련뉴스, 보도

7. 위기-극복

8. 문제점과 개선점

9. 애플에 관한 우리들의 생각

본문내용

(경영전략) 애플사의 경영 성공 사례 분석 (마케팅 전략, stp, 4p, swot 모두 포함)
1. 선정동기
글로벌화 기업을 찾던 중 우리에게 친숙한 로고와 깔끔한 이미지로 인식된 애플을 알게 되었다. 다른 기업들의 제품과는 다르게 애플 컴퓨터는 속이 보이는 컴퓨터를 개발해 투명성과 깨끗함을 강조하였고 iPod은 심플함과 다양한 색상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하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시각적, 미적인 즐거움만이 애플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의 전부는 아닐 것이다. 따라서 1970년 후반 개인용 컴퓨터인 애플l과 애플ll, 그리고 지금까지도 사람들의 기억 속에 혁신적인 PC로 기억되는 매킨토시를 내놓은 애플의 컴퓨터는 어떻게 탄생되었으며 또, 세계시장 점유율 70%를 넘는 iPod 만의 판매 전략과 그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방향을 알아보자.
2. 로고의 의미
애플사의 로고 의미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의견이 분분하다. 일반인들에게 널리 알려있는 일화로는 8가지가 있다.
1. 특별한 사연은 없고 Rob Janoff가 단지 조형적인 이유에서 디자인한 것이다.
2. bit 와 컴퓨터의 byte 로 언어유희를 한 것이다.
3. 처음 디자인한 모양이 사과인지 토마토인지 구분하기 어려워서 한입 베어문 모양을 넣은 것이다.
4. 스티브 잡스가 창고에서 컴퓨터를 만들때, 사과를 한입 베어물고 컴퓨터 위에 올려놓았던 적이 있는데 그것을 상징화 한 것이다.
5. 창세기에 나오는 것처럼 하와가 선악과를 먹어 최초로 죄를 지은 것 만큼이나, 컴퓨터의 별명은 인류에게 중요한 전환점이라는 걸 표현한 것이다.
6. 컴퓨터 공학의 아버지로 불리우는 옥스퍼드의 교수 앨런 튜링(Alan Turing 1912~1953) 은 측량하기 힘든 위대한 업적을 남겼음에도 불구하고 비극적이고 초라한 최후를 맞이 하였다. 당시엔 동성애가 엄청난 사회적 금기였는데, 그의 동성애 행적이 어떠한 이유로 낱낱이 공개되어 버리고 말았다. 거기에 상심한 그는 자신의 실험실에서 주사기로 사과에 청산가리를 주입해 한입 베어 물고 자살하였다. 평소 튜링을 존경하였던 두 스티브는 자신들의 회사 로고에 튜링에 대한 존경심을 재치있게 담은 것이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경영전략) 애플사의 경영 성공 사례 분석 (마케팅 전략, stp, 4p, swot 모두 포함)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월트디즈니 성공경영전략
  • 월트디즈니 성공경영전략 1. 에니메이션 왕국 디즈니 ○ 디즈니의 성립 1923년 월트에 의해 설립 Qswald the lucky rabit’ 첫 성공 미키 마우스의 탄생 도날드덕, 구피, 백설공주 등의 성공 1965년 올랜도에 디즈니랜드 설립을 계획 1967년 월트의 사망 ○ 디즈니의 위기 월트 사후 창의력의 상실 - 더 이상의 성공작이 나오지 않음 - 새로운 환경에 소극적 대처 내부분열 - 후계자들의 경영권 다툼 적대적 기업합병의 대상이 됨 2. 왕국의 재건 ○ 아이즈너의 영입 - 방송국의 말단 직원에서 시작, 파라마운트 사장을 역
  • 다다실업의 성공경영전략
  • 다다실업의 성공경영전략 ■ 회사소개 ◈ 기업명 : (주)다다실업 ◈ 종업원수 : 약 15,000명(방글라데시, 인도, 중국, 베트남의 생산공장) ◈ 연간 매출액 : 지난해 1천 5백 32억원(해외 로얄티 수수로 42만달러) ◈ 주 사업분야 : NIKE, ADIDAS, POLO, REEBOK등의 세계 유명 스포츠업체와 NBL, NHL, MLB, NFL의 미국 4대 스포츠리그에 등록된 팀들에 모자를 공급(전 세계시장의 45% 점유) ◈ 기업특징 : 내수판매는 없으며 생산품 전량을 수출하는 100% 수출 기업 ◈ 회사연혁 • 1974년 : 대도통
  • 구글(Google) 성공경영전략
  • 구글(Google) 성공경영전략 ▣ Google? ▷ 구글의 역사 - 2002.3 : 구글 뉴스 베타버전 출시 - 2002.5~8 : 파리, 런던, 토론토, 도쿄 등에 사무실 오픈 - 2002.9 : 전 세계적으로 ADWords 적용 - 2003.5 : 광고 프로그램 ADSense 발표 - 2004.3 : 1기가 바이트 무료 이메일 G메일 발표 - 2005.3 : 구글 베이스 서비스시작 - 2006.4 : 미 검색시장 점유율 50% 돌파 ▷ 구글의 서비스 - 이미지 검색 : 4억 2500만개의 이미지 제공 - 디렉토리 : 1500만개의 싸이트를
  • 풀무원의 성공경영전략
  • 풀무원의 성공경영전략 ■ 기업소개 자연과 조화된 건강한 생활문화 자연건강 생활기업으로써 최고의 기업으로 도약 하나가 되어 최고를 추구 ■ 국내시장 상황 국내 두부시장의 전반적인 현황 풀무원 두부의 등장 - 풀무원 두부가 시판되기 전 우리나라 두부 시장은 매우 영세하였다. 판에서 한 모씩 잘라 팔던 판두부가 전부였던 시절에 브랜드도, 유통기한도 없었던 두부는 사람들에게 깨끗하지 못한 식품으로 인식되고 있었다. ■ 자사분석- 전략 국내 두부시장의 블루오션 ① 두부업계의 혁신, 포장두부를 만들어라! ② 최고의 재료를 찾아라!
  • 아이리버 레인콤의 성공경영전략 및 마케팅전략 완벽분석
  • 아이리버 레인콤의 성공경영전략 및 마케팅전략 완벽분석 Ⅰ.서론 어떤 한 분야의 시장에서 중소 기업과 삼성이 만났다. 그것도 삼성전자가 먼저 뛰어들어 기반을 닦아 선두를 달리고 있는 분야에서 중소기업과 삼성의 대결 "과연 결과는 어떻게 될까?" 물론 대부분의 사람들은 삼성의 완승을 예상할 것이다. 그러나 mp3 업계에서만큼은 중소 기업이 완승을 거두고 있다. 이 작은 중소 기업은 아이리버의 '레인콤'으로서 불과 몇 년 만에 우리나라 mp3 업계를 평정하고 해외에서도 수많은 상을 받아가며 그 이름을 높여가고 있다. 과연 '레인콤'이 어떻게 해서 이러한 성공신화를 거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