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골드 마케팅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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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골드 마케팅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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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일 2008.12.18 등록일 2008.0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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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미니골드 (HON) 란?

2.미니골드의 현재모습
-기업철학 경영이념, 철학

3.미니골드의 성공전략
-STP전략
S(Segmentation;시장세분화) : (6페이지 그대로 차용)
T(Targeting;표적시장) & P(Positioning;포지셔닝)
-마케팅 세부실행전략
1)제품전략
2)브랜드전략
3)프로모션전략
4)기타

4.경영성과

5.전망과 약점, 성공사례를 조사하며 느낀점

본문내용

미니골드 마케팅성공사례
-미니골드-HON
1996년 서울 신림동에 1호점을 시작
2002년 9월 사명을 (주)미니골드에서 (주)HON으로 변경
현재 140여개 가맹점 확보한 중저가 패션주얼리의 대표 기업
-미니골드의 현재 모습
- H(Humanity): 꿈과 도전 정신을 간직한 생동감 넘치는 조직으로 인류애를 향하여나가겠습니다
- O(Openness): 열린 마음과 투명한 경영으로 정도를 향하여 나가겠습니다
- N(Netwoking): 고객과 손잡고 힘차게 넓은은 세계로 향하여 나가겠습니다
경영철학
주얼리 프랜차이즈의 신가치 창조
고객지향의 신개념창조 아름다움의 신문화창조
“세계 패션을 선도하는 기업!!!”
Leading the Fashion the World!!!
Vision
Mission (3T)
-Trillion: 2010년 매출 1조원 목표 달성을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Transformation: 유연한 조직을 만들기 위해 항상 “변화”에 신속하게 대처한다.
-Trust: 신용을 바탕으로 업무를 추진하며 내부/외부 고객에게 신뢰감을 고취시킨다.
미니골드의 성공전략
-미니골드가 나오게 된 배경
(5페이지 표 그대로 제시, 표와 책 내용이 완전 같다)
-시장세분화
(표 6페이지 표 제시)
중저가 패션주얼리 시장 겨냥. 14K, 18K, 금제품과 시계만 취급
로드샵 중심의 대리점, 황금상권에 매장 위치.
-포지셔닝 & 타겟 전략
타겟층: 패션지향적인 20~30대여성, 개성중시하는 신세대 남성층, 실속있는 예물찾는
예비신혼부부, 기념일중시하는 커플 등
(7페이지 표 그대로 채용)
포지셔닝 : 그림 그대로 설명(20대초,중반 여성이라고만 써있는걸 약간 수정)
광선이가 책보며 대충 읊고 넘어가면 됨
마케팅 세부실행 전략
(1)제품전략
독자적 특화상품 개발, 퍼플골드의 독점 라이센스 획득, 실속있는 예물상품
'Sword' : 명예를 상징. 남성 쥬얼리. 20대 남성 주타겟 성장률↑ 시장점유율↓ 적극적 투자필요
‘Evol' : 영원불멸의 사랑이라는 의미. 하트 두 개가 엮어진 모습. 패현 웨딩 쥬얼리.
‘도깨비’ : ‘너와 나를 지켜주는 수호신’ 수호천사 의미. 10~30대 타겟 캐릭터 쥬얼리.
(이볼과 도깨비는 고성장시장 내에서 높은 점유율. 투자에 따라 더 큰 수익 발생 예상)
‘Chess' : 고급 패션쥬얼리 지향. Stone의 특화를 통한 경쟁력 확보. 20대 중,후반 타겟
‘퍼플골드’ : 10,000도에서 불순물 제거. 보라색 19K 금. 금과 다른금속의 합금을 통해 다양한 금색을 냄으로써 차별화 전략을 취한 라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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