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성공사례 분석(하이트 맥주, 삼성하우젠, GS 칼텍스, 롯데자일리톨껌, 더블에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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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성공사례 분석(하이트 맥주, 삼성하우젠, GS 칼텍스, 롯데자일리톨껌, 더블에이)

자료번호 b791077
수정일 2011.11.20 등록일 2011.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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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하이트(HITE) 맥주, 삼성 하우젠 에어컨, GS 칼텍스, 롯데 자일리톨 껌, 더블에이(Double A) 등 광고 성공사례를 간략 분석하였습니다.

목차

1. 하이트(HITE) 맥주
1) 광고 및 홍보 전략
2) TV 광고 전략

2. 삼성 하우젠 에어컨
▶ 삼성 하우젠 에어컨 바람의여신 - 김연아의 씽씽불어라

3. GS 칼텍스
1) ‘반갑습니다’편 - 왕초보 문근영 여행기
2) 첫주유편

4. 롯데 자일리톨 껌

5. 더블에이(Double A)

【 참고자료 】

본문내용

광고성공사례 분석(하이트 맥주, 삼성하우젠, GS 칼텍스, 롯데자일리톨껌, 더블에이)
1. 하이트(HITE) 맥주
1) 광고 및 홍보 전략
하이트 맥주가 출시될 당시 국내에서는 환경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었다. 제품명, 이미지, 색상, 제작기법 등에서 자연의 순수함을 강조한 '그린 이미지 광고'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었다.
이때 하이트 맥주는 기존 맥주와는 차별점인 천연 암반수를 원료로 사용했다는 점을 내세워 광고를 하기 시작했다. '100% 암반수로 만든 순수한 맥주'라는 제품 컨셉으로 제품의 '깨끗함'과 '순수함'을 강조한 것이다. 그리하여 100% 암반 천연수는 자연스럽게 하이트를 연상하게 할 정도로 하이트는 천연 암반수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각인시키고자 하였다.
그리하여 깨끗한 맥주라는 이미지로 차별화하여 새로운 제품을 찾는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고자 하였으며 공격적이고 IMPACT 있는 광고와 다양하고 새로운 광고를 통해 하이트 맥주의 입지를 굳히고자 광고 전략을 펼치고 있다. 그리하여 매해 최고의 스타급 모델을 기용하여 대대적인 광고를 펼치고 있다.

참고문헌

◇ 김경란(2011)「저성장기 광고전략」삼성경제연구소
◇ 박혜연(2006)「기업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광고디자인 사례 연구」홍익대학교 대학원 논문
◇ 박지성 시원한 한방, 하이트 맥주, 스포츠경향, 2006.02.09
◇ 하이트맥주 박지성특수 ‘신바람’…모델계약후 시장점유율 4% 올라, 파이낸셜뉴스, 2006.06.07
◇ 김연아도 씽씽 하우젠도 씽씽 대한민국도 씽씽~, 한국경제, 2009.04.21
◇ GS칼텍스, 친근하고 기분좋은 주유소 강조, 머니투데이, 2007.02.28
◇ 자일리톨껌 再修 만세!, 동아일보, 2009.10.31
◇ 하이트진로, GS칼텍스, 삼성하우젠 에어컨, 롯데제과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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