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더듬 아동이 갑자기 어린이집에서 말을 하는 것을 꺼려한다면 아동에게 도움이 되도록 어떻게 문제를 해결 할 것인지 토론하시오
해당 자료는 4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

말더듬 아동이 갑자기 어린이집에서 말을 하는 것을 꺼려한다면 아동에게 도움이 되도록 어떻게 문제를 해결 할 것인지 토론하시오

자료번호 c1515435
수정일 2019.12.02 등록일 2019.12.02
페이지수 4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de***** 가격 5,9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말더듬 아동이 갑자기 어린이집에서 말을 하는 것을 꺼려한다면, 아동에게 도움이 되도록 어떻게 문제를 해결 할 것인지 토론하시오.

목차

1. 말더듬 아동이 갑자기 어린이집에서 말을 하는 것을 꺼려한다면, 아동에게 도움이 되도록 어떻게 문제를 해결 할 것인지 기술하기

2. 실제 사례에 대하여

3. 참고자료

본문내용

말더듬 아동이 갑자기 어린이집에서 말을 하는 것을 꺼려한다면 아동에게 도움이 되도록 어떻게 문제를 해결 할 것인지 토론하시오
학자들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만 5세 이하 아동 중 약 1.5%가 말더듬 현상으로 고통받고 있다고 한다. 말더듬이 심한 아동일수록, 말을 한다는 것 자체에 큰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이내 말하는 것 자체를 꺼려할 수 있는 바, 본 과제에서는 말더듬 아동이 갑자기 어린이집에서 말을 하는 것을 꺼려한다면, 아동에게 도움이 되도록 어떻게 문제를 해결 할 것인지를 기술해 보기로 하겠다.

1. 말더듬 아동이 갑자기 어린이집에서 말을 하는 것을 꺼려한다면, 아동에게 도움이 되도록 어떻게 문제를 해결 할 것인지 기술하기

-말더듬은 생후 18개월령때 시작되는 것이 일반적인데, 이 때는 말을 갓 배우고 익힐 시기와 겹친다. 즉, 아이는 불완전한 발음과 미숙한 언어, 머뭇거리기 등의 이유로 말더듬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는 뜻이다. 아동이 말더듬 때문에 말하는 것 자체를 거려한다면, 오히려 아동이 자연스럽게 말을 하고 언어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더 갖게 함으로서 아동이 완전한 발음을 하고 나아가 언어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아동의 말더듬은 아동이 스트레스 상황에 처했을 때, 심화되는 경향이 강하게 나타난다. 아동이 말하는 것 자체를 꺼려한다면, 이는 아동이 심각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증거가 될 수 있으며, 이에 주변인은 아동에게 말을 하도록 강제만 할 것이 아니라 아동이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갖을 수 있도록 허용적이고 자율적인 분위기를 만들어 줄 필요가 있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말더듬 아동이 갑자기 어린이집에서 말을 하는 것을 꺼려한다면 아동에게 도움이 되도록 어떻게 문제를 해결 할 것인지 토론하시오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