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과 교수 학습 계획서 (국사와 미술의 연계) [도자기 만들기 지도방법]
해당 자료는 9페이지 중 3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9
  • 품질인증
  • 프리미엄

미술과 교수 학습 계획서 (국사와 미술의 연계) [도자기 만들기 지도방법]

자료번호 e1266992
수정일 2017.12.22 등록일 2014.03.25
페이지수 9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pa****** 가격 1,4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6)미술-상상표현-점, 선, 면, 색을 이용하여 자신의 느낌
  • 방법을 터득하도록 한다. 전 과정을 통하여 미술 표현의 즐거움을 느끼도록 하고자 한다. 단계 제재명 주요학습활동 교수ㆍ학습모형 심화 추상으로 표현하기 점, 선, 면, 색을 이용하여 자신의 느낌 표현하기 창의적 문제 해결법 마. 지도상
  • 2학년-즐거운생활-7.산으로바다로-뜀틀_평균대_매트_이용한_놀이
  • , 매트에서 놀이하기 협동 작품 만들기 선수 학습 가. 단원명 나. 단원의 개관 다. 단원의 목표와 구성 라. 단원의 연계 마. 단원의 평가 바.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사. 평가 관점 아. 좌석배치도 자. 수업자의 의도
  • 중고생을 위한 논술교육 방법
  • 학습자들 모두가 활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하여야 한다.  Ⅰ. 들어가는 말 Ⅱ. 방안모색 1.법과사회과 연계 논술 수업계획서 1) 본시 교수 ․ 학습 방안 2) 시간구성 2.미술과 연계 논술 수업계획서 1) 본시 교수 

소개글

미술과 교수 학습 계획서 (국사와 미술의 연계) 도자기 만들기 !

목차 및 미리보기 참조 해주세요.

목차

1. 단원명

2. 단원의 설정이유

3. 대상 학습자 분석

4. 지도 방법 유의점

5. 교수 분석

6. 학습 목표

7. 교수 설계

8. 수업안

9. 평가도구 개발

본문내용

미술과 교수 학습 계획서 (국사와 미술의 연계) [도자기 만들기 지도방법]
미술과 교수 학습 계획서 (국사와 미술의 연계) [도자기 만들기 지도방법][도자기 만들기 유의점][도자기 만들기 수업 모형][도자기 만들기 수업계획서][도자기 만들기 학업지도안][도자기 만들기]


대영역
표현
중영역
표현 재료와 도구
수업제재
도자기 제작하기
단원명
여러 가지 성형 방법으로 도자기 만들기
차시 2,3 /4
학습 목표
(성취기준)
여러 가지 도구의 특성을 알고, 주제와 표현 방법에 알맞은 재료를 선택하여 다양한 도자기의 성형 방법을 이용하여 창의적인 작품을 제작하여 찱흙의 성질과 도자기 제작 과정을 알 수 있다.
필수학습
요 소
1. 시대별 형태와 어울리게 재미있는 질감을 표현
2. 주제에 알맞은 재료와 도구를 선택하여 효과적으로 활용
단계
학습과정
교 수 ․ 학 습 활 동
자료 및 유의점
준비

발상
▸학습목표
▸참고작품 감상 및 발상
도자기제작 방법과 과정
▪인사 및 출석 확인
-인사 및 호명에 따른 대답
∘단원소개 및 설명
-단원 소개 내용을 경청 및 이해
∘수업목표 및 참고작품 제시
▪우수한 전통도자기 작품을 보면서 느낌을 발표하게 하고, 작품 설명과 함께 제작방법을 익히도록 한다.(제작과정 도면화 제시)
▪도자기 제작방법과 과정을 제시
-자신이 이미 구상하고 있는 것과 어떤 점이 다른 지 마음속으로 비교․보충해 본다.
▪참고작품
10여점
▪VTR 및 영상 자료
▪전통도자 작품및 현대작품 사진
표현
▸도자기성형 실습
-그룹별 성형
▸네 가지 성형법 설명
-참고 예시작
▪전체적인 작품의 모양을 계획하고 창의적인 구상이 되도록 한다.
-시대와 재료에 따른 표현방법을 확실하게 숙지하고 도자성형을 그룹별로 독창적 표현에 임한다.
▪준비된 점토로 여러 가지 성형 방법과 도구의 사용법을 숙지하며 네 가지 성형 방법을 제작한다.
-여러 가지 성형 방법을 자세히 파악한 후 자기가 구상한데로 한 가지 방법을 택하여 성형한다.
▪제작순서를 챠트를 통하여 제시한다.
-형태의 크기와 모양 정하기
-네 가지 성형으로 몸통 만들기
-세부 형태 만들어 붙이기
-세부 형태 다듬기(도자용 주걱이용)
▪각종 도자 성형 도구(점토,도자용주걱,밀대,손물레,전기물레,낚시줄,물통,스폰지,자,칼,비닐,깔개 등)

참고문헌

없음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미술과 교수 학습 계획서 (국사와 미술의 연계) [도자기 만들기 지도방법]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인성교육(교수학습)지도, 읽기교육(교수학습)지도, 글쓰기교육(교수학습)지도, 독서교육(교수학습)지도, 도자(도자기)공예교육(교수학습)지도, 문학교육(교수학습)지도, 미술감상교육(교수학습)지도 분석
  • 인성교육(교수학습)지도, 읽기교육(교수학습)지도, 글쓰기교육(교수학습)지도, 독서교육(교수학습)지도, 도자(도자기)공예교육(교수학습)지도, 문학교육(교수학습)지도, 미술감상교육(교수학습)지도 분석 Ⅰ. 인성교육(교수학습)지도 1. 스트레스에 현실적으로 對處(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우리의 삶은 스트레스의 연속이며 이것을 피할 수는 없다. 스트레스는 불안을 야기하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스트레스에 대처한다는 것은 어렵지만 미숙하고 불안정한 청소년들이 스트레스에 대처할 수 있도록 부모, 교사가 청소년의 불안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수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불안이 경감
  • 미술 - 응원도구 만들기 <교수-학습 설계안 교수-학습 과정안> 생활주제 : 우리 동네 | 주제 : 우리 동네 사람들
  • 미술 - 응원도구 만들기 <교수-학습 설계안 교수-학습 과정안> 생활주제 : 우리 동네 | 주제 : 우리 동네 사람들 생활주제 : 우리 동네 주제 : 우리 동네 사람들 장소 : 새싹반 소주제 : 우리 동네 사람들에게 관심가지기 대상 : 만 3세 활동명 : 응원도구 만들기  ≪ … 중 략 … ≫ ◈ 손인형으로 주의를 집중시킨다. ◈ 월드컵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 월드컵이 무엇인지 알고 있나요?  - 축구선수들이 열심히 경기하도록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 있을까요? ◈ 응원하는 동영상 및 사진을 보여준
  • 미술과 교수학습지도안-명함만들기
  • 미술과 교수학습지도안-명함만들기 1. 단원의 개관 가) 교재관 ‘디자인의 세계’ 단원은 아이들에게 디자인 활동을 통해 창의성을 기르도록 하는 것이 가장 큰 목표이다. 디자인은 우리 주변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제품, 포장, 패턴, 일러스트, 편집, 건축, 영상, 광고 등의 상업미술이다. 아이들은 상업적 미술을 통해 스스로 주제를 잡고 아이디어를 산출해 내는 디자인적 사고를 길러 정보화 사회에 필요한 창의적, 능동적 사고능력을 지닐 수 있다. 나) 학생관 농학생의 특성상 정보를 얻을 때, 시각채널에 많이 의존하므로 디자인에 대해 배우지 않았지만 흔히
  • 5학년 <(미술)과 교수-학습 과정안> 6. 생각대로 뚝딱뚝딱 - 폐품을 활용하여 작품 만들기
  • 5학년 <(미술)과 교수-학습 과정안> 6. 생각대로 뚝딱뚝딱 - 폐품을 활용하여 작품 만들기 단원 ; 6. 생각대로 뚝딱뚝딱 교과서 ; 교과서 51쪽 (3~4/6) 학습형태 ; 전체학습, 개인학습 수업모형 ; 창의적 문제 해결법 학습주제 ; 폐품을 활용하여 작품 만들기 학습자료 ; PPT 사진자료, 교과서, 활동지 학습목표 ; 폐품을 활용하여 창의적으로 입체 작품을 만들고 감상할 수 있다. 교 수 학 습 과 정 도입 교사의 발문과 조언 T: 수업을 시작하겠습니다. T: 여러분 우리가 미술관이나 거리에 다니면
  • 미술과 교수 학습 계획서 (국사와 미술의 연계) [도자기 만들기 지도방법]
  • 미술과 교수 학습 계획서 (국사와 미술의 연계) [도자기 만들기 지도방법] 미술과 교수 학습 계획서 (국사와 미술의 연계) [도자기 만들기 지도방법][도자기 만들기 유의점][도자기 만들기 수업 모형][도자기 만들기 수업계획서][도자기 만들기 학업지도안][도자기 만들기] 대영역 표현 중영역 표현 재료와 도구 수업제재 도자기 제작하기 단원명 여러 가지 성형 방법으로 도자기 만들기 차시 2,3 /4 학습 목표 (성취기준) 여러 가지 도구의 특성을 알고, 주제와 표현 방법에 알맞은 재료를 선택하여 다양한 도자기의 성형 방법을 이용하여 창의적인 작품을 제작하여 찱흙의 성질과 도자기 제작 과정을 알 수 있다. 필수학습 요 소 1. 시대별 형태와 어울리게 재미있는 질감을 표현 2. 주제에 알맞은 재료와 도구를 선택하여 효과적으로 활용 단계 학습과정 교 수 ․ 학 습 활 동 자료 및 유의점 준비 및 발상 ▸학습목표 ▸참고작품 감상 및 발상 도자기제작 방법과 과정 ▪인사 및 출석 확인 -인사 및 호명에 따른 대답 ∘단원소개 및 설명 -단원 소개 내용을 경청 및 이해 ∘수업목표 및 참고작품 제시 ▪우수한 전통도자기 작품을 보면서 느낌을 발표하게 하고, 작품 설명과 함께 제작방법을 익히도록 한다.(제작과정 도면화 제시) ▪도자기 제작방법과 과정을 제시 -자신이 이미 구상하고 있는 것과 어떤 점이 다른 지 마음속으로 비교․보충해 본다. ▪참고작품 10여점 ▪VTR 및 영상 자료 ▪전통도자 작품및 현대작품 사진 표현 ▸도자기성형 실습 -그룹별 성형 ▸네 가지 성형법 설명 -참고 예시작 ▪전체적인 작품의 모양을 계획하고 창의적인 구상이 되도록 한다. -시대와 재료에 따른 표현방법을 확실하게 숙지하고 도자성형을 그룹별로 독창적 표현에 임한다. ▪준비된 점토로 여러 가지 성형 방법과 도구의 사용법을 숙지하며 네 가지 성형 방법을 제작한다. -여러 가지 성형 방법을 자세히 파악한 후 자기가 구상한데로 한 가지 방법을 택하여 성형한다. ▪제작순서를 챠트를 통하여 제시한다. -형태의 크기와 모양 정하기 -네 가지 성형으로 몸통 만들기 -세부 형태 만들어 붙이기 -세부 형태 다듬기(도자용 주걱이용) ▪각종 도자 성형 도구(점토,도자용주걱,밀대,손물레,전기물레,낚시줄,물통,스폰지,자,칼,비닐,깔개 등)
최근 본 자료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