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신반응 교수법(Total Physical Response)을 적용한 수업지도안
해당 자료는 8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8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전신반응 교수법(Total Physical Response)을 적용한 수업지도안

자료번호 e1289392
수정일 2017.12.24 등록일 2014.06.29
페이지수 8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pa****** 가격 1,4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수 모형][전신반응 교수법 (Total Physical Response)]
  • 전신반응 교수법 교재 선정, 전신반응 교수법 단원 차시 설정] Ⅰ. 서론 1. 들어가며  수업 시간에 선생님의 말씀을 통해서나 직접 한국어 수업을 하면서 항상 느끼는 것이 있다면, 한국어 수업 시에 필요한 교수법을 적용할 때는 절대적
  • 을 적용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안> <전신반응 교수법(TPR : Total Physical Response)을 적용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안> [전신반응 교수법, 대상 학습자 선정 , 전신반응 교수법을 적용한 수업 모형, 전신반응 교수법을 적용한 지도안]
  • 교수학습모형 적용 지도안 - Is This York Street
  • 교수학습모형 적용 지도안 - Is This York Street <지도안의 교수법 적용> ◉ Review & Warm-up : 전신반응교수법 (Total Physical Response) 본격적인 수업에 들어가기 전에 지난 시간에 한 것을 복습하고, 워밍업하는 단계로서 TPR이 적용되었다. 이번

소개글

전신반응 교수법(Total Physical Response)을 적용한 수업지도안 에 관해서 조사했습니다.

목차 및 미리보기 참조 해주세요.

목차

[목 차]
Ⅰ. 서론

1. 학습자의 특성
2. 수업의 특성
3. 전신반응 교수법을 적용한 학습지도안의 기획의도

Ⅱ. 본론

1. 전신반응 교수법(Total Physical Response)을 적용한 수업 모형
2. 전신반응 교수법을 적용한 지도안

Ⅲ. 결론

1. 전신반응 교수법을 적용한 지도안의 장점과 한계점
1)장점
2)한계점
2. 전신반응 교수법을 적용한 지도안의 보안할 점

본문내용

전신반응 교수법(Total Physical Response)을 적용한 수업지도안
전신반응 교수법(Total Physical Response)을 적용한 수업지도안 [전신반응 교수법 학습자 특성, 전신반응 교수법 수업 특성, 전신반응 교수법 학습지도안 기획의도, 전신반응 교수법 수업모형, 전신반응교수]


Ⅰ. 서론

1. 학습자의 특성
 이 수업을 구성하고 있는 학습자들은 영어를 모국어로 가지고 있는 북미 언어권 학습자들로서 15명 정도로 이루어진 클래스를 이루고 있다. 또한 학습자들은 성인이 아니라 7~8학년인 만 13~14세 정도의 아이들이다. 그들은 일주일에 10시간씩 약 삼 주 정도 한국어를 학습한 초급수준의 학습자들이라고 할 수 있다.

2. 수업의 특성
 이 수업은 15명 정도의 영어를 모국어로 하고 있는 아이들로서(만 13~14세) 초급학습자로 이루어져 있고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고 있는 교사에 의해서 주도된다. 교사는 수업에서 대부분 목표언어인 한국어를 사용하는데 이 때 교사가 사용하는 목표어의 형식은 주로 명령(‘서요’)체이다. 또한 교사는 학습자들의 이해가 어려운 경우나 질문에 대답할 때에는 때때로 영어를 사용하여 그들의 이해를 돕기도 한다.

3. 전신반응 교수법을 적용한 학습지도안의 기획의도(필요성, 의의)
 전신반응 교수법을 선택한 이유는 학습자들의 수준이 초급이고 아직 나이가 어린 아이들이라는 점을 감안하여 무엇보다도 그들이 언어를 배울 때 느끼는 심리적인 부담감을 덜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 … 중 략 … ≫




2. 전신반응 교수법을 적용한 지도안

 학습목표 : 명령문 N(을/를) AVst(으)세요’를 이해하고 이것을 사용하여 명령과 동작을 할 수 있다.
 주요학습 내용 :
  1) 문형 : N(을/를) AVst(으)세요
  2) 어휘 : 정리하다, 자다, 닦다, 공부하다, 먹다, 걸다, 뛰다 등
       그릇, 침대, 전화, 잠, 한국어
 전시학습정도 : 동작동사(열다, 걷다, 공부하다 등)를 사용하여 명령형을 만들 수 있고 행동할 수 있다.
 학습자 정보 : 초급인 아이학습자 15명 정도로 일주일에 10시간씩 삼 주간 학습한 영어권학습자
 수업 소요 시간 : 50분

참고문헌

없음.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전신반응 교수법(Total Physical Response)을 적용한 수업지도안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TPR 전신반응 초등영어 지도안
  • Unit 4.Wash Your Hands. Grade The third grade Instructor Period 1/4 Page of Text 38~39 Objectives of This period 1.신체의 명칭과 명령문을 듣고 이해할 수 있다. 2.신체의 명칭을 사용한 명령문을 듣고 행동으로 나타내며 말할 수 있다. Strategy for Open class 목표구문 Open your mouth./Close your eyes./Sit down, please./Stand up. 언어규칙 Open ___./Close ___. O
  • 전신반응 교수법을 이용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수업안
  • 전신반응 교수법을 이용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수업안 서론 한 반에 8명 정도 되는 교실에서 한국어를 가르치려고 한다. 학습자는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코시안 자녀이며, 나이는 5살에서 6살 사이이다. 이들의 모국어는 한국어이지만 부모님이 맞벌이를 하시는 관계로 자녀의 언어 교육에는 많이 신경을 쓰지 못한 상황이다. 체계적 혹은 반(半)체계적인 한국어 교육을 받아본 적이 없으며, 그들의 한국어 수준은 또래 친구들의 수준에 비해 매우 저조한 편이다. 해당자료는 한글2002나 워디안 자료로 한글97에서는 확인하실 수 없으십니다.
  • Total Physical Response -전신반응교수법에 관하여
  • Total Physical Response -전신반응교수법에 관하여 Ⅰ. 이론적 배경 (Theoretical Background) 전신반응 교수법(TPR)은 심리학 교수인 James J. Asher가 고안한 것으로, 학습자가 주어진 언어자극에 대하여 신체적으로 반응함으로써 대상 외국어를 터득하는 방법이다. 이 교수법은 말과 행동을 동시에 이용하여 신체활동을 하는 가운데 언어를 가르칠 수 있다는 것을 전제로 한다. 교사는 학생이 알아들을 수 있는 정도의 목표 언어를 사용하여 지시나 명령을 하고, 이 지시나 명령을 받은 학생은 말로 반응을 할 필요 없이 행동으로
  • 전신반응 교수법(Total Physical Response)을 적용한 수업지도안
  • 전신반응 교수법(Total Physical Response)을 적용한 수업지도안 전신반응 교수법(Total Physical Response)을 적용한 수업지도안 [전신반응 교수법 학습자 특성, 전신반응 교수법 수업 특성, 전신반응 교수법 학습지도안 기획의도, 전신반응 교수법 수업모형, 전신반응교수] Ⅰ. 서론 1. 학습자의 특성  이 수업을 구성하고 있는 학습자들은 영어를 모국어로 가지고 있는 북미 언어권 학습자들로서 15명 정도로 이루어진 클래스를 이루고 있다. 또한 학습자들은 성인이 아니라 7~8학년인 만 13~14세 정도의 아이들이다. 그들은 일주일에 10시간씩 약 삼 주 정도 한국어를 학습한 초급수준의 학습자들이라고 할 수 있다. 2. 수업의 특성  이 수업은 15명 정도의 영어를 모국어로 하고 있는 아이들로서(만 13~14세) 초급학습자로 이루어져 있고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고 있는 교사에 의해서 주도된다. 교사는 수업에서 대부분 목표언어인 한국어를 사용하는데 이 때 교사가 사용하는 목표어의 형식은 주로 명령(‘서요’)체이다. 또한 교사는 학습자들의 이해가 어려운 경우나 질문에 대답할 때에는 때때로 영어를 사용하여 그들의 이해를 돕기도 한다. 3. 전신반응 교수법을 적용한 학습지도안의 기획의도(필요성, 의의)  전신반응 교수법을 선택한 이유는 학습자들의 수준이 초급이고 아직 나이가 어린 아이들이라는 점을 감안하여 무엇보다도 그들이 언어를 배울 때 느끼는 심리적인 부담감을 덜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 … 중 략 … ≫ 2. 전신반응 교수법을 적용한 지도안  학습목표 : 명령문 N(을/를) AVst(으)세요’를 이해하고 이것을 사용하여 명령과 동작을 할 수 있다.  주요학습 내용 :   1) 문형 : N(을/를) AVst(으)세요   2) 어휘 : 정리하다, 자다, 닦다, 공부하다, 먹다, 걸다, 뛰다 등        그릇, 침대, 전화, 잠, 한국어  전시학습정도 : 동작동사(열다, 걷다, 공부하다 등)를 사용하여 명령형을 만들 수 있고 행동할 수 있다.  학습자 정보 : 초급인 아이학습자 15명 정도로 일주일에 10시간씩 삼 주간 학습한 영어권학습자  수업 소요 시간 : 50분
  • 생물 수업지도안 (중학교 2학년 단원 : 자극과 반응)
  • 생물 수업지도안 (중학교 2학년 단원 : 자극과 반응) A. 대단원 학습지도 계획 Ⅰ. 단원명 대단원 - 중학교 2학년 Ⅴ자극과 반응 중단원 - 1. 감각기관 소단원 - 2) 미각기와 후각기의 구조와 기능 Ⅱ. 대단원 개관 1. 개관 - 본 대단원은 8학년에서 배우는 것으로 ‘감각기관’, ‘신경계’, ‘내분비계’의 중단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학생들은 6~7학년에 우리 몸의 생김새와 구조에 대해서 배웠다. 우리 몸을 기관계(소화계, 순환계, 호흡계, 배설계)로 나누어서 각 기관들의 구조와 기능에 대해서 배운 상태이다. 이제 본 단원을 통해서 우리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