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장 영유아 교수-학습의 원리
본 자료는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구매만족

2장 영유아 교수-학습의 원리

자료번호 e781409
수정일 2012.09.25 등록일 2011.10.17
페이지수 2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po****** 가격 1,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2장 영유아 교수-학습의 원리 자료입니다.

목차

2장 영유아 교수-학습의 원리
1. 영유아 교수-학습의 기본 가정
2. 영유아 교수-학습의 원리
3. 영유아 교수-학습에서 상호작용의 중요성

본문내용

2장 영유아 교수-학습의 원리
2장 영유아 교수-학습의 원리
1. 영유아 교수-학습의 기본 가정
1) 유아는 신체적 욕구가 충족되고 심리적으로 안전하다고 느낄 때 가장 잘 학습한다
2) 유아는 스스로 지식을 구성한다
3) 유아는 성인과 다른 유아와의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해 학습한다
4) 유아의 학습과정 : 인식-탐색-조사-활용으로 옮겨가는 순환적 주기
- 인식 : 경험
- 탐색 : 감각을 비롯한 다양한 수단으로 학습의 세부적인 구성 요소를 이해해 나가는 과정
- 탐구 : 인식과 탐색의 과정에서 관찰하여 학습한 내용을 비교하고 분석해가는 과정
- 활용 : 영유아가 배우고 학습한 내용을 목적을 가지고 사용하거나 새로운 상황에 적용시키는 것
5) 유아는 놀이를 통해 배운다
6) 유아의 흥미와 알고자 하는 욕구는 학습을 자극한다
7) 인간의 발달과 학습은 개개인에 따라 다양하다

참고문헌

영유아 교수-학습의 이론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2장 영유아 교수-학습의 원리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