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2021년] 교육공학 교재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 핵심내용+적용방안 -2021년 방송대 교육공학, 교육공학 핵심내용 적용방안
해당 자료는 16페이지 중 5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6
  • 품질인증
  • 프리미엄

교육공학 2021년] 교육공학 교재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 핵심내용+적용방안 -2021년 방송대 교육공학, 교육공학 핵심내용 적용방안

자료번호 r1551982
수정일 2021.03.22 등록일 2021.03.21
학과(학년) 유아교육과(3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페이지수 16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dk******* 가격 5,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교육공학] 코로나19 시대에 맞게 교육공학을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2021년 1학기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공학 공통, 한국방송통신대학교(방통대) 중간과제 참고자료입니다. 요구하는 양식에 맞추어 작성했으며 총 16페이지로 다양한 견해와 자료가 수록되어 있어서 참고할 만한 것이 많습니다. 조금만 편집하시면 쉽게 분량을 맞추실 수 있습니다.

논제: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
■ 교육공학 1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 교육공학 2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 교육공학 3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 교육공학 4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 적용 방안

- 쓸데없는 내용은 모두 빼고, 핵심적인 내용만 정리
- 논문자료 다수 참고하였으며, 참고문헌 명시
- 중복 없이 16페이지 분량의 다양한 견해와 자료 수록
- 기준 분량에 맞추에 편집을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작성
-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기초간호과학 공통, 방송대 중간과제 참고자료

목차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교육공학 1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요약 + 적용 방안
1) 교육공학 1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요약 (활용영역)
2) 교육공학 1장에서 선정한 주제 적용 방안 (활용영역)
2. 교육공학 2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요약 + 적용 방안
1) 교육공학 2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요약 (한국 교육공학의 역사적 발전)
2) 교육공학 2장에서 선정한 주제 적용 방안 (한국 교육공학의 역사적 발전)
3. 교육공학 3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요약 + 적용 방안
1) 교육공학 3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요약 (커뮤니게이션 이론)
2) 교육공학 3장에서 선정한 주제 적용 방안 (커뮤니게이션 이론)
4. 교육공학 4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요약 + 적용 방안
1) 교육공학 4장에서 선정한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 요약 (교수체제설계)
2) 교육공학 4장에서 선정한 주제 적용 방안 (교수체제설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교육공학 2021년] 교육공학 교재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 핵심내용+적용방안 -2021년 방송대 교육공학, 교육공학 핵심내용 적용방안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

Ⅰ. 서론

2021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공학 중간과제물] 최근 우리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교육이 활성화되면서 스마트교육 패러다임으로의 변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유아교육 역시 이러한 변화의 바람에 동참하고 있다. 유아교육에는 유아가 변화되어 도달하는 분명한 목표가 설정되어 있어야 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가르치는 내용과 발달단계와 상태에 맞은 교육방법이 있어야 한다. 그리고 유아교사는 유아들의 삶을 이해하고, 유아들이 무엇을 바라고, 무엇을 좋아하고, 어떤 방법으로 세상을 이해하는지 알아야,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추어 유아들에게 적절한 교육공학을 적용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나라 교육공학의 시초는 1951년 한국시청각교육회라는 민간기관의 발족이며, 본격적으로 교육공학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진 것은 1985년 한국교육공학회가 창립된 이후부터다. 교육공학은 “인간의 모든 학습에 내포된 여러 가지 문제점을 분석하고 이에 대한 해결점을 고안하여 실행하고 평가하기 위한 요원, 절차, 개념, 시설, 조직 등을 포함하는 복합적으로 통합된 과정”을 뜻하는 것으로, 그 개념은 시대에 따라 지속적인 변화의 과정을 겪고 있다. 본보고서를 통해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임철일, 임정훈, 이동주 지음, 교육공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1.
이인원,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유치원 교사를 위한), 양성원, 2016.
유구종, 강병재 외 1명 저, 영유아교육에서의 교육방법 및 공학, 창지사, 2013.
박성익, 교육방법의 교육공학적 이해, 교육과학사, 2011.
서미옥,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잘 가르치기 위한), 공동체, 2015.
박선희, 이정옥, 교과ㆍ교재연구 및 지도법 한국방송통신대학출판부, 2010.
고재희,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교육과학사, 2008.
박남숙, 안은정, 유아교수매체의 이론과 실제, 공동체, 2010.
유혜령·강은희·박지영 지음, 유아 교수공학과 교수·학습방법, 창지사, 2009.
나일주, 교육공학관련 이론, 교육과학사, 2010.
김영희, 허희옥 외 4명 저, 유아교육에서의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학지사, 2015.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교육공학 2021년] 교육공학 교재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 핵심내용+적용방안 -2021년 방송대 교육공학, 교육공학 핵심내용 적용방안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교육공학 2021년] 교육공학 교재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 핵심내용+적용방안 -2021년 방송대 교육공학, 교육공학 핵심내용 적용방안
  • 교육공학 2021년] 교육공학 교재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 핵심내용+적용방안 -2021년 방송대 교육공학, 교육공학 핵심내용 적용방안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 Ⅰ. 서론 2021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공학 중간과제물] 최근 우리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교육이 활성화되면서 스마트교육 패러다임으로의 변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유아교육 역시 이러한 변화의 바람에 동참하고 있다. 유아교육에는 유아가 변화되어 도달하는 분명한 목표가 설정되어 있어야 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가르치는 내용과 발달단계와 상태에 맞은 교육방법이 있어야 한다. 그리고 유아교사는 유아들의 삶을 이해하고, 유아들이 무엇을 바라고, 무엇을 좋아하고, 어떤 방법으로 세상을 이해하는지 알아야,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추어 유아들에게 적절한 교육공학을 적용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나라 교육공학의 시초는 1951년 한국시청각교육회라는 민간기관의 발족이며, 본격적으로 교육공학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진 것은 1985년 한국교육공학회가 창립된 이후부터다. 교육공학은 “인간의 모든 학습에 내포된 여러 가지 문제점을 분석하고 이에 대한 해결점을 고안하여 실행하고 평가하기 위한 요원, 절차, 개념, 시설, 조직 등을 포함하는 복합적으로 통합된 과정”을 뜻하는 것으로, 그 개념은 시대에 따라 지속적인 변화의 과정을 겪고 있다. 본보고서를 통해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도록 하겠다.
  • 교육공학-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 1장의 주제의 핵심내용과 나 자신의 상황에서의 적용 교육공학은 교육과 기술을 융합해 학습과 교육의 효율성과 효과성을 높이기 위한 학문 분야이다. 교육공학은 교육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기술적인 도구와 방법을 연구하고 개발하며, 이를 활용해 학습자들이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교육공학의 영역 1장에 있는 내용 중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는 여러 학자들에 의해서 정의되어 왔지만 가장 널리 인용되고 있는 정의인 1994년 미국교육공학회(AECT)였다.
  • 교육공학 2021년] 교육공학 교재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 핵심내용+적용방안 -2021년 방송대 교육공학, 교육공학 핵심내용 적용방안
  • 교육공학 2021년] 교육공학 교재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 핵심내용+적용방안 -2021년 방송대 교육공학, 교육공학 핵심내용 적용방안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시오. 그리고 각각의 내용을 이후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를 제안하시오. Ⅰ. 서론 2021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공학 중간과제물] 최근 우리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교육이 활성화되면서 스마트교육 패러다임으로의 변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유아교육 역시 이러한 변화의 바람에 동참하고 있다. 유아교육에는 유아가 변화되어 도달하는 분명한 목표가 설정되어 있어야 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가르치는 내용과 발달단계와 상태에 맞은 교육방법이 있어야 한다. 그리고 유아교사는 유아들의 삶을 이해하고, 유아들이 무엇을 바라고, 무엇을 좋아하고, 어떤 방법으로 세상을 이해하는지 알아야,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추어 유아들에게 적절한 교육공학을 적용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나라 교육공학의 시초는 1951년 한국시청각교육회라는 민간기관의 발족이며, 본격적으로 교육공학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진 것은 1985년 한국교육공학회가 창립된 이후부터다. 교육공학은 “인간의 모든 학습에 내포된 여러 가지 문제점을 분석하고 이에 대한 해결점을 고안하여 실행하고 평가하기 위한 요원, 절차, 개념, 시설, 조직 등을 포함하는 복합적으로 통합된 과정”을 뜻하는 것으로, 그 개념은 시대에 따라 지속적인 변화의 과정을 겪고 있다. 본보고서를 통해 교육공학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총 4개의 주제), 각각의 주제에 관한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하도록 하겠다.
  • 교육평가 2022년] 1)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 2)수행평가의 개념과 유아교육에 적용된 수행평가의 사례
  • 교육평가 1)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 2)수행평가의 개념과 유아교육에 적용된 수행평가의 사례 Ⅰ. 서론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시오. 수행평가의 개념과 유아교육에 적용된 수행평가의 사례 1가지를 제시하고 그 사례 결과를 간단히 설명하시오. 규준참조검사에서 평가의 기준이 되는 규준이란 표준화 그룹에서 얻은 결과로서 개인의 검사 결과를 해석하는 기준이 된다. 여기에서 개인의 시험 점수는 그 자체로는 의미가 없지만, 이를 규준으로 환산하여 집단 내에서의 위치를 평가하게 되기 때문에 규준은 개인의 검사에 대한 결과의 확대의 의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준거참조검사에서의 준거는 판단의 논리적 근거를 말하며 검사를 평가하는 기준이 된다. 수행평가는 선택형 객관식의 문제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던 일회성의 지필평가의 방식에서 벗어나 학습자가 학습을 하는 과정에서 보이는 다양한 측면을 평가하는 방식이다. 따라서 평가의 방법과 그 적용분야가 매우 다양하다. 특히 다양한 발달적 특성을 보이는 유아기의 시기에는 이러한 수행평가의 방법이 평가로서 다양하게 적용될 수 있다. 이러한 내용을 바탕으로 여기에서는 교육평가 과제가 내세우는 내용을 중심으로 보고서를 작성해 보도록 하겠다.
  • 유아언어교육3공통 유아언어발달설명하는3가지이론 행동주의 상호작용주의 사회적 상호작용주의언어교육 내용특징 교사계획한 유아언어교육활동계획안작성하시오00
  • Ⅰ. 서 론 인간이 만물의 영장으로 지구상에 최고의 자리에 오를 수 있는 것은 언어의 사용과 도구의 사용 그리고 생각한 동물이기 때문에 가능할 것이다. 물론 인간뿐만 아니라 동물들도 생각을 할 줄 알고, 또 이를 표현함으로써 의사소통을 한다고 할 수 있다. 어떤 동물학자는 동물들도 언어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우리는 꿀벌, 침팬치, 돌고래 등이 그들 특유의 의사소통의 방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고 있다. 그리고 특별한 의사소통의 방법을 익힌 뒤면 인간과 동물 사이에 간단한 의사소통이 어느 정도 가능하다는 것도 누구나 경험하는 일이다. 영유아기에는 부모와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