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교수방법론_유아교육기관의 환경구성시 고려할 점을 쓰고 실내와 실외 환경구성의 원리를 본인의 견해를 조합하여 설명하시오
해당 자료는 4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
  • 품질인증

영유아 교수방법론_유아교육기관의 환경구성시 고려할 점을 쓰고 실내와 실외 환경구성의 원리를 본인의 견해를 조합하여 설명하시오

자료번호 r1620980
수정일 2023.04.03 등록일 2023.04.03
학과(학년) 유아교육과(1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페이지수 4Page 파일형식 워드(doc)
판매자 so******* 가격 1,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영유아 교수방법론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유아들의 학습활동은 부분적으로 교사들과 유아의 주도하에 구조화되고 있습니다. 학습활동이 환경에 의해 구조화된다면 유아들의 활동에 교사들의 개입이나 통제는 그만큼 필요가 없게 됩니다. 그리고 유아들은 흥미를 가지며 자기 주도적인 학습활동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유아들의 안전을 위해서는 유아들을 통제하는 것보다는 환경 자체로서 유아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조성해야 합니다.

참고문헌

이영자 외 공저(2012),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이영자 외 공저)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이인원 외 저)
유아교육기관 및 보육시설 운영관리(임미혜 외 공저)
유아교육기관의 환경구성(정경자 외 공저)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보현연구소 저)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영유아 교수방법론_유아교육기관의 환경구성시 고려할 점을 쓰고 실내와 실외 환경구성의 원리를 본인의 견해를 조합하여 설명하시오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영유아교수방법론 2학년 공통] 발달이론에 따른 교수 학습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2. 집단유형에 따른 교수 학습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3. 주도적 역할에 따른 교수 학습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 [영유아교수방법론 2학년 공통] 발달이론에 따른 교수 학습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2. 집단유형에 따른 교수 학습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3. 주도적 역할에 따른 교수 학습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 교수학습방법에 대한 사전적 정의를 보면,‘교수’라는 단어는 ‘학문이나 기예를 가르치다’라는 사전적 의미를 포함하며,‘학습’은 ‘배우고 익히다’라는 사전적 의미를 지니고 있다. 즉, 교수학습방법은 ‘가르치고 배우는 방법’이라는 사전적 의미를 가진다. 조금 더 넓은 의미에서 보면 교사가 의도적으로 계획한 목표에 따라 활동을 전개함으로 학습자에게 내적흥미와 동기를
  • [영유아교수방법론 2021] 1. 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2. 집단유형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 [영유아교수방법론 2021] 1. 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2. 집단유형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영유아교수방법론] 1. 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2. 집단유형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 성숙주의 신념은 유아의 천성을 강조하며 유아가 준비가 되었을 때 활동을 제공하고 양육적인 분위기에서 자연스럽게 학습하는 것을 중요하게 여긴다. 이러한 신념에서의 교사 역할은 조력자, 보호자, 학습안내자이며, 유아의 흥미와 요구를 수용하고 인성과 사회정서 발달을 강조한다. 행동주의
  • [유아교육과 영유아교수방법론] 기말시험 온라인평가 공통형 (영유아교수학습원리, 교사의 상호작용, 영유아평가목적 등)
  • [유아교육과 영유아교수방법론] 기말시험 온라인평가 공통형 (영유아교수학습원리, 교사의 상호작용, 영유아평가목적 등) 영유아교수학습 원리 첫째는 흥미의 원리이다. 유아교육은 영유아의 능동적인 탐색과 경험을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영유아의 흥미를 파악하고 교수학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교사는 영유아의 흥미가 무엇인지 세심한 관찰을 통해 파악해야 한다. 둘째, 자발성의 원리이다. 영유아는 스스로 배우고자 하는 능동적이고 자발적인 동기가 있을 때 가장 잘 배운다는 원리로 영유아의 능동적 자발성을 활용하여 영유아의 생활과 놀이를 중심으로 자발적인 흥미나 내적 동
  • 영유아교수방법론
  • 영유아교수방법론 목차 1, 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1) 성숙주의 교수학습이론 2) 행동주의 교수학습이론 3) 구성주의 교수학습이론 4) 문화맥락주의 교수학습이론 3. 주도적 역할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1) 유아중심의 교수학습법 2) 교사중심의 교수학습법 3) 교사주도와 유아주도적 접근의 차이 비교 참고문헌 1, 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1) 성숙주의 교수학습이론 홀(Hall)과 게젤 등이 발전시킨 이론을 바탕으로 성숙
  • 영유아교수방법론
  • 영유아교수방법론 목차 1, 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1) 성숙주의 2) 행동주의 3) 구성주의(상호작용주의) 2. 집단유형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1) 학습 규모별 유형 2) 교수-학습방법의 유형과 특성 (1) 강의법 (2) 토론법 (3) 협동학습 (4) 발견탐구학습 참고문헌 1, 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발달(development)에 대한 학자들의 견해는 조금씩 다르지만 대체로 발달이란 인간과 같은 유기체가 살아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