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푸드, 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해당 자료는 21페이지 중 7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1
  • 프리미엄

스킨푸드, 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자료번호 s1097323
수정일 2012.05.08 등록일 2012.05.08
페이지수 21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ju******** 가격 4,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스킨푸드, 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자료입니다.

목차

스킨푸드------------------------------------------------------- 2
아이템선정 및 이유--------------------------------------------- 2

Ⅰ. 회사 소개
1. 일반 현황---------------------------------------------------------- 1
2. 제품 소개---------------------------------------------------------- 1
3. 경영이념 및 철학--------------------------------------------------- 1
4. Vision / Mission--------------------------------------------------- 1

Ⅱ. 환경 분석
1. 거시환경분석------------------------------------------------ 2
2. 기업 내,외부 환경분석--------------------------------------- 3
3. 경쟁사분석-------------------------------------------------- 7

Ⅲ. 마켓팅 전략 (4P's Mix)
1. PRODUCT(제품전략)-------------------------------------------10
2. PRICE(가격전략)---------------------------------------------11
3. PLACE(유통전략)---------------------------------------------12
4. PROMOTION(촉진전략)-----------------------------------------12

Ⅳ. STP 전략
1. Segmentation(시장세분화)------------------------------------13
2. Tarketing(표적시장선정)-------------------------------------14
3. Positioning(포지셔닝)---------------------------------------15

Ⅴ. 향후 계획
1. 사업 추진 계획----------------------------------------------16
2. 소비자 구매패턴 변화유도------------------------------------17

VI. 결론과 느낀점

본문내용

스킨푸드, 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스킨 푸드

 요즘 우리사회의 트렌드의 하나로 떠오르고 있는 웰빙, 웰빙은 우리나라에서 ‘잘 먹고 잘사는 것’으로 통용되고 있다. 고도의 산업사회가 진행되면서 인간은 물질적 풍요를 누리게 되었으나, 그 보다 더 중요한 정신적, 육체적 건강에는 소홀해지게 되었다. 이에 따라 정신적, 육체적 건강에 눈을 돌린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나타난 새로운 삶의 양식이 바로 웰빙이다. 오늘날 이러한 웰빙열풍에 힘 입어 많은 다양한 상품들이 나오고 있다. 화장품도 예외는 아니다. 스킨푸드 역시 대표적인 웰빙 화장품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초콜릿 비누, 검은 콩으로 만든 모이스쳐 크림, 흑설탕 각질제거팩 등 우리가 자주 먹는 음식들로 만들어진 맛있는 화장품이라는 이미지가 웰빙과 비슷한 이미지로 어필하게 된 것이다.
 2002년 하반기부터 현재까지 일명 초저가 화장품이라 불리는 가격파괴형 화장품 브랜드들이 국내 화장품 시장의 화두가 되고 있다. 명품 위주의 백화점 화장품에 눈높이가 맞춰져있지만 높은 가격에 부담을 느껴 선뜻 구입할 수 없었던 10-20대 초중반 여성들이 가격은 싸고 인테리어, 용기는 세련된 초저가 브랜드에 높은 관심을 보이기 시작한 것이다.




≪ … 중 략 … ≫




Ⅱ. 선정이유
2. 기업 내,외부 환경분석

┌─────────────────────
│ Strength
├………………………………………………………
│ ◦저렴한 가격
│ ◦매장 및 디자인매장 및 디자인
│ ◦다양한 제품 및 고객 중심 제품
│ ◦맛있는 제품이라는 이미지
│ ◦저가 제품은 품질이 나쁘다는 고정관념
├─────────────────────
│ Weakness
├………………………………………………………
│ ◦브랜드 인지도 허약
│ ◦낮은 제품의 질
│ ◦타 경쟁업체에 비해 점포수 부족
├─────────────────────
│ Opportunity
├………………………………………………………
│ ◦소비자 트랜드의 변화(웰빙문화의 부상)
│ ◦고객 취향 및 선호 부응
│ ◦인터넷 정보 활용의 정착, 고도화
├─────────────────────
│ Threat
├………………………………………………………
│ ◦타사 브랜드의 높은 시장 점유율
│ ◦저가 브랜드의 포화상태
│ ◦저가 제품은 품질이 나쁘다는 고정관념
└─────────────────────

(1) Strength(강점)

① 저렴한 가격
스킨푸드 제품은 대개 만 원 전 후반으로 책정되어 기존 저가 화장품에 비해서는 3천원가량 비싸지만, 2-5만원 정도의 국내 유명브랜드와 비교해 본다면 저가의 상품이라 할 수 있다. 기존의 초저가에서 평균 2-3천원 높인 중저가로 포진시켜 소비자들로 하여금 기존 초저가 제품들과는 다르다는 인식을 심어줌으로써 브랜드 품격을 높이는 효과를 노렸다.




≪ … 중 략 … ≫




Ⅳ.STP전략

1. Segmentation(시장세분화)

(1) 구매자 나이에 따른 시장 구분
 여성을 기준으로 연령대로는 메이크업에 대한 관여도가 높은 계층인 1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까지 고려한다.
 구매자의 나이 및 직업에 따른 시장 구분
: 10대 중고생, 20대초반 대학생, 20대후반 직장인, 30대이상 직장인, 30대이상 가정주부

(2) 화장품의 가격에 따른 시장 구분
고가, 중저가, 초저가(신규시장)
2. Tarketing (표적시장선정)
경기침체로 인해 다소 줄어들기는 하였으나, 한국 소비자들은 자기 과시를 할 수 있는 제품을 사려는 경향이 있으며 이에 부응하여 고품질의 비싼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기도 하였다. 스킨푸드의 저가 제품들은 이에 상반된 전략의 것으로써, 주머니가 상대적으로 가벼운 20대 초반의 대학생들과 10대를 주 타깃으로 한다고 할 수 있겠다. 스킨푸드의 기본적인 생각은 타깃을 전 국민으로 생각하고 화장품을 생필품처럼 누구나 손쉽게 부담 없이 구입해 사용할 수 있게 한다는 것이지만, 모든 연령층을 타깃으로 삼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우선스킨푸드가 가장 다가가기 쉬운 마켓부터 공략해야 할 것이다. 이렇게 보았을 때, 20대 초반의 대학생들과 10대 중고생들은 스킨푸드와 같은 저렴한 가격의 제품들을 가장 애용하고 또 일상생활처럼 사용할 수 있는 시장이다. 저렴한 가격과 인터넷, 저가이며 저가가 아닌 브랜드 이미지 등의 특징을 통해 다른 연령층보다도 쉽게 스킨푸드의 고객으로 끌어들일 수 있기 때문이다.
30대 이상의 계층 중에서도 직장인보다는 알뜰 주부를 타깃으로 정하여 저렴한 가격과 품질을 무기로 지속적으로 구매를 유도해야 할 것이다. 또한 10대 남학생들은 현재 자신의 피부에 맞게 쓸 수 있는 화장품이 충분치 않은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남학생들은 아예 화장품을 사용하지 않고 있거나 자신의 피부에 맞지 않는 기성세대를 위한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10대 남학생들 중에는 여드름 등 피부로 고민하는 등 피부에 관심 있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이러한 세부시장을 공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① 연령
주타깃 : 10대 중고생, 20대초중반 대학생, 직장인
부타깃 : 30대 이상 알뜰주부, 10대 남자 중고생
② 지리적 위치
대도시의 주요 상권, 젊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③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높은 제품의 질과 낮은 가격
매장의 세련되고 깔끔한 분위기
합리적인 소비
3. Positioning (포지셔닝)
포지셔닝은 표적고객의 마음 속에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스킨푸드, 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스킨푸드, 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스킨푸드, 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스킨 푸드  요즘 우리사회의 트렌드의 하나로 떠오르고 있는 웰빙, 웰빙은 우리나라에서 ‘잘 먹고 잘사는 것’으로 통용되고 있다. 고도의 산업사회가 진행되면서 인간은 물질적 풍요를 누리게 되었으나, 그 보다 더 중요한 정신적, 육체적 건강에는 소홀해지게 되었다. 이에 따라 정신적, 육체적 건강에 눈을 돌린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나타난 새로운 삶의 양식이 바로 웰빙이다. 오늘날 이러한 웰빙열풍에 힘 입어 많은 다양한 상품들이 나오고 있다. 화장품도 예외는 아니다. 스킨푸드 역시 대표적인 웰빙 화장품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초콜릿 비누, 검은 콩으로 만든 모이스쳐 크림, 흑설탕 각질제거팩 등 우리가 자주 먹는 음식들로 만들어진 맛있는 화장품이라는 이미지가 웰빙과 비슷한 이미지로 어필하게 된 것이다.  2002년 하반기부터 현재까지 일명 초저가 화장품이라 불리는 가격파괴형 화장품 브랜드들이 국내 화장품 시장의 화두가 되고 있다. 명품 위주의 백화점 화장품에 눈높이가 맞춰져있지만 높은 가격에 부담을 느껴 선뜻 구입할 수 없었던 10-20대 초중반 여성들이 가격은 싸고 인테리어, 용기는 세련된 초저가 브랜드에 높은 관심을 보이기 시작한 것이다. ≪ … 중 략 … ≫ Ⅱ. 선정이유 2. 기업 내,외부 환경분석 ┌───────────────────── │ Strength ├……………………………………………………… │ ◦저렴한 가격 │ ◦매장 및 디자인매장 및 디자인 │ ◦다양한 제품 및 고객 중심 제품 │ ◦맛있는 제품이라는 이미지 │ ◦저가 제품은 품질이 나쁘다는 고정관념 ├───────────────────── │ Weakness ├……………………………………………………… │ ◦브랜드 인지도 허약 │ ◦낮은 제품의 질 │ ◦타 경쟁업체에 비해 점포수 부족 ├───────────────────── │ Opportunity ├……………………………………………………… │ ◦소비자 트랜드의 변화(웰빙문화의 부상) │ ◦고객 취향 및 선호 부응 │ ◦인터넷 정보 활용의 정착, 고도화 ├───────────────────── │ Threat ├……………………………………………………… │ ◦타사 브랜드의 높은 시장 점유율 │ ◦저가 브랜드의 포화상태 │ ◦저가 제품은 품질이 나쁘다는 고정관념 └───────────────────── (1) Strength(강점) ① 저렴한 가격 스킨푸드 제품은 대개 만 원 전 후반으로 책정되어 기존 저가 화장품에 비해서는 3천원가량 비싸지만, 2-5만원 정도의 국내 유명브랜드와 비교해 본다면 저가의 상품이라 할 수 있다. 기존의 초저가에서 평균 2-3천원 높인 중저가로 포진시켜 소비자들로 하여금 기존 초저가 제품들과는 다르다는 인식을 심어줌으로써 브랜드 품격을 높이는 효과를 노렸다. ≪ … 중 략 … ≫ Ⅳ.STP전략 1. Segmentation(시장세분화) (1) 구매자 나이에 따른 시장 구분  여성을 기준으로 연령대로는 메이크업에 대한 관여도가 높은 계층인 1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까지 고려한다.  구매자의 나이 및 직업에 따른 시장 구분 : 10대 중고생, 20대초반 대학생, 20대후반 직장인, 30대이상 직장인, 30대이상 가정주부 (2) 화장품의 가격에 따른 시장 구분 고가, 중저가, 초저가(신규시장) 2. Tarketing (표적시장선정) 경기침체로 인해 다소 줄어들기는 하였으나, 한국 소비자들은 자기 과시를 할 수 있는 제품을 사려는 경향이 있으며 이에 부응하여 고품질의 비싼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기도 하였다. 스킨푸드의 저가 제품들은 이에 상반된 전략의 것으로써, 주머니가 상대적으로 가벼운 20대 초반의 대학생들과 10대를 주 타깃으로 한다고 할 수 있겠다. 스킨푸드의 기본적인 생각은 타깃을 전 국민으로 생각하고 화장품을 생필품처럼 누구나 손쉽게 부담 없이 구입해 사용할 수 있게 한다는 것이지만, 모든 연령층을 타깃으로 삼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우선스킨푸드가 가장 다가가기 쉬운 마켓부터 공략해야 할 것이다. 이렇게 보았을 때, 20대 초반의 대학생들과 10대 중고생들은 스킨푸드와 같은 저렴한 가격의 제품들을 가장 애용하고 또 일상생활처럼 사용할 수 있는 시장이다. 저렴한 가격과 인터넷, 저가이며 저가가 아닌 브랜드 이미지 등의 특징을 통해 다른 연령층보다도 쉽게 스킨푸드의 고객으로 끌어들일 수 있기 때문이다. 30대 이상의 계층 중에서도 직장인보다는 알뜰 주부를 타깃으로 정하여 저렴한 가격과 품질을 무기로 지속적으로 구매를 유도해야 할 것이다. 또한 10대 남학생들은 현재 자신의 피부에 맞게 쓸 수 있는 화장품이 충분치 않은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남학생들은 아예 화장품을 사용하지 않고 있거나 자신의 피부에 맞지 않는 기성세대를 위한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10대 남학생들 중에는 여드름 등 피부로 고민하는 등 피부에 관심 있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이러한 세부시장을 공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① 연령 주타깃 : 10대 중고생, 20대초중반 대학생, 직장인 부타깃 : 30대 이상 알뜰주부, 10대 남자 중고생 ② 지리적 위치 대도시의 주요 상권, 젊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③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높은 제품의 질과 낮은 가격 매장의 세련되고 깔끔한 분위기 합리적인 소비 3. Positioning (포지셔닝) 포지셔닝은 표적고객의 마음 속에
  • 스킨푸드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스킨푸드 SWOT분석과 성공요인 연구
  • 스킨푸드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스킨푸드 SWOT분석과 성공요인 연구 스킨푸드는 푸드라는 차별적이고 독특한 컨셉을 담아 탄생한 최초의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로써 피부에 좋은 푸드만을 엄선하여 푸드의 영양을 피부에 그대로 전하는 것
  • 혁신제품에 대한 마케팅 사례 분석,성공 사례기업 소개 - 한국 야구르트,꼬고면마케팅성공사례,신라면블랙성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혁신제품에 대한 마케팅 사례 분석,성공 사례기업 소개 - 한국 야구르트,꼬고면마케팅성공사례,신라면블랙성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Ⅰ. 서 론 1. 선정이유 소비자행동론 조가 발표되고 처음 조
  • 피부의 유형별 관리방법
  • 피부의 유형별 관리방법 피부 청결 이야기 청결 화장품을 이용한 피부청결은 피부타입, 계절,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누구나 가장 우선시해야될 피부손질 단계라고 할 수 있으며 보통 크린싱과 수성세안으로 이루어지는 이중세안과 딥 크린싱, 화장수가 이에 속 합니다. 1) 크린싱 크린싱은 오일을 함유하고있는 화장품 특히 메이크업제의 효과적인 제거를 위해 수성세안전 반드시 선행되어야하는 단계로써 피부타입과 본인의 메이크업 패턴을 고려하여 크림, 로션, 젤, 워터 타입중 적절한 것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이때 계절과 피부타입에 구애받지 않고 사계절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크린싱을 원한다면 로션타입의 크린싱이 가장 적합합니다. 2) 수성세안 크린싱을 마친후 피부에 남아있는 메이크업의 잔여물과 하루종일 피부에서 분비된 각종 노폐물은 수성세안 단계에서 말끔히 제거합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세안제의 선택으로써 반드시 자신의 피부타입을 고려해 세안제를 선택해야만 세안으로 인한 피부건조를 예방 할 수 있으므로 건성피부라면 폼크린싱을 강한 청정효과를 원할때는 머드비누나 녹두성분이 함유된 세안제가 적합합니다. 3) 딥크린싱 매일 매일의 이중세안으로도 제거되지 않은 피부 노폐물은 딥 크린싱 단계에서 좀 더 적극적으로 제거하면 좋습니다. 딥 크린싱이란 모공속에 고여있기 쉬운 각종 노폐물과 불필요한 노화각질을 제거하는 과정으로 주로 머드팩이나 필링제품이 사용되는데 건성피부는 T존을 중심으로 주 1회, 중성은 2회, 지성은 2-3회에서 3-4회 정도하면 가장 적합합니다. 4) 화장수 크린싱과 세안, 딥크린싱을 마친 후에도 피부에 남아있을 수 있는 미세한 노폐물은 화장수를 이용해 정리합니다. 화장수를 화장솜에 듬뿍 묻혀 피부를 닦아내듯이 사용함으로써 피부에 남아있는 노폐물을 최종적으로 제거하며 수분공급과 정돈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단 가 바로 이때이며, 철저한 이중세안과 정기적인 딥크린싱 올바른 화장수의 사용을 통해 피부를 항상 깨끗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모든 피부노화 예방에 첫길임을 명심해야만 합니다. 기초 화장품의 사용목적 지금까지 습관처럼 매일매일 사용했던 화장품. 누구나 한번쯤은 왜 사용하는 것인지, 반드시 사용은 해야되는 것인지 궁금했던 적이 있을 것입니다. 기초 화장품의 사용목적에 대한 궁금증, 이번 기회에 확실하게 풀어볼까요? 1. 크린싱 메이크업의 주성분은 유성. 비누세안만으로는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제거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옷에 묻은 기름때를 드라이 크리닝 하듯 크린싱으로 메이크업이나 산화된 피지 같은 유성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해 줍니다. 2. 화장수 피부에 남아있는 비누 잔여물과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청결의 마무리 단계입니다. 피부에 적절한 수분을 유지해 줄 뿐 아니라 비누 세안으로 인해 알칼리화 된 피부를 건강한 약산성으로 빠르게 회복시켜 줍니다. 3. 에센스 보습성분이 농축된 제품으로 피부의 수분보유력을 상승시켜주어 피부건조를 막고 다음에 바르는 영양제품의 흡수를 촉진합니다. 소량으로도 보습, 및 영양공급, 잔주름 방지 등의 효과가 뛰어나 짧은 시간에 최대의 효과를 발휘합니다. 4. 아이크림 눈가피부는 두께가 얇고 한선과 피지선이 거의 없어 매우 건조하며, 또한 운동량이 많고 결합조직이 엉성하여 주름이 생기고 탄력이 떨어지는 노화현상이 가장 먼저 나타납니다. 아이크림은 이러한 눈가피부를 위한 눈전용 영양크림으로 눈가의 주름, 칙칙함, 처짐을 예방해줍니다. 5. 밀크로션 / 데이크림 피부손질의 마지막 단계에서 바르는 화장품으로써 세안으로 파괴된 피지막을 대신해 인공의 피부보호막을 역할을 합니다. 피부타입에 따라 지성피부는 산뜻한 후루이드 타입의 밀크로션을, 건성피부는 완벽한 보호막을 형성해주는 데이크림을 사용하면 됩니다. 6. 영양크림 취침 전 마무리 단계로 수분증발을 막고 밤 동안 피부에 충분한 영양분을 공급함으로써, 노화되어 가는 피부세포의 생리기능을 활성화하여 피부노화를 적극적으로 막아주는 기능을 합
  • 스킨푸드 화장품시장스킨푸드 마케팅화장품 시장 성공사례스킨푸드 브랜드마케팅스킨푸드 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
  • 스킨푸드 화장품시장스킨푸드 마케팅화장품 시장 성공사례스킨푸드 브랜드마케팅스킨푸드 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 브랜드 소개 - 푸드 코스메틱의 가치를 고객 혜택 측면에서 재해석 - 푸드 오리지널리티와 새로운 브랜드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