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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남성 스포츠화장품 "뿌리는 형태로의 변화"
2. 나의, 나에 의한, 나를 위한 맞춤형 화장품!
3. 친환경 농작물 렌탈 서비스
4. 학교 지도 어플

구성
- Overview
- Market Analysis
- Marketing Strategy (4P mix)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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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남성 스포츠화장품 뿌리는 형태로의 변화
 Overview
본 보고서는 남성 화장품의 수요와 공급간의 질적 괴리를 주목하고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전략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화장품 시장의 전반적인 성장, 남성 화장품의 지속적인 성장 추세를 여러 각도에서 바라보고 충족되지 못한 남성 소비자의 욕구를 발견하고 이를 충족시킬 방안을 4P Mix를 통해 구체적으로 생각해보았다.
삶의 질이 향상됨에 따라 사람들의 여가 생활이 늘어나고 있고 외모를 관리하고 가꾸는 일에 더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사회적 트렌드에 따라 화장품시장을 재조명하였다. 이에 기존 여성 위주의 화장품 시장은 양과 질적인 면에서 상당부분 충족된 상태에서 소비의 증가로 인한 매출의 증가로 해석되지만, 남성의 화장품 시장의 경우 여전히 시장에서 남성들만의 화장품으로 남성의 주목을 받고 있는 제품과 브랜드가 뚜렷하게 나타나지 않고 있다. 즉, 트렌드의 방향은 남성들도 외모를 중시하고 관리하려고 하는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지만 아직 시장에서는 이러한 욕구를 남성의 시각에서 감동시키지 못하여 수요와 공급의 잠재적인 질적 괴리가 발생한 상황이다.

 트렌드 분석
1.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는 화장품 산업
자료1 에 따르면
- 사회 전반적으로 화장품 시장 지속적인 상승세에 있다. 또한 이 성장률 또한 전반적으로 증가 추세에 있다.
- 2009년 글로벌 금융위기 시기의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화장품 시장의 성장률을 11.8% 성장하면서 불황에 강한 산업임을 입증하였다.
- 아직까지 1인당 화장품 소비 지출액이 선진국에 비해 절반 수준이다. 이는 화장품 산업 잠재 성장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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