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마케팅] 유 능한 현지 판매대리업체 선정 방법과 심사 및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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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역마케팅] 유 능한 현지 판매대리업체 선정 방법과 심사 및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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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일 2012.10.30 등록일 2012.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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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무역마케팅] 유 능한 현지 판매대리업체 선정 방법과 심사 및 계약 자료입니다.

목차

1. 현지 판매대리업체의 프로필
2. 현지 판매대리업체에 대한 심사
3. 현지 판매대리업체와의 계약협상
4. 판매대리업체와의 계약체결

본문내용

[무역마케팅] 유 능한 현지 판매대리업체 선정 방법과 심사 및 계약
 해외시장에서의 공은 얼마나 유능한 현지 판매대리업체를 선정할 수 있느냐에 달려있다 . 특히 생산업자가 외국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외국의 판매대리업체에게 의존할 경우에는 더욱 그렇다 . 유능한 판매대리업체를 발굴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심사과정, 즉 (1)판매대리업체 프로필 입안, (2)판매대리업체의 전망 조사, (3)판매대리업체의 전망 평가, 그리고 (4)판매대리업체의 선택의 단계를 거쳐야 한다.


1 . 현지 판매대리업체의 프로필

 판매대리업체의 프로필은 업무내역(performance specipication)에 기초하여 생산업자가 기대하는 외국판매대리업체의 모든 속성들을 나타낸다 .
 . 거래담당지역
 . 취급하고있는 제품계열
 . 판매대리업체의 규모
 . 생산업자의 제품 또는 비슷한 제품의 취급경험
 . 제고유지의 의지
 . 판매후 서비스 능력
 . 판매촉진의 지식과 실행
 . 공급업자,소비자,은행으로 부터의 평판
 . 판매성과
 . 업무이용
 . 재정적 능력과 신용상태
 . 전체적 사업경험
 . 현지정부와의 관계
 . 의사소통의 능력(언어장벽 극복)
 . 생산업자(수출업자)국가의 사업방식에 대한 지식
 . 생산업자와의 협력의지


2 . 현지 판매대리업체에 대한 심사

 현지국의 유능한 판매대리업체에 대한 정보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출처, 즉 정부기관,은행,경쟁업자,무역협회,무역공보,운송회사,선박회사,무역박람회,광고대리사,기업목록,상공회의소,직접문의,개인방문 등을 통하여 입수할 수 있다.
.
일단 가능한 모든 판매대리업체들의 목록이 작성되어지면 각 판매대리업체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얻어낼 필요가 있다. 이를위한 가장 직접적인 방법은 각 판매대리업체에게 서한을 보내 그들이 기업자신의 제품을 취급할 흥미가 있는지 또는 앞에서 제시된 판매대리업체들의 다양한 프로필에 대해 직접 문의하는 것이다. 각 판매대리업체들의 신용상태는 은행조회 등의 방법을 통하여 개인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미 다른 경쟁업자들의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던지 또는 제안된 제품을 취급할 관심이 없는 판매대리업체들은 문의 서한에 대해 응답을 하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응답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판매대리업체에게 보내는 첫번째 서한은 자사제품의 경쟁적 장점,현지시장에서의 판매잠재력,생산업자의 신용상태를 소개하는 거래제의 서한 형식을 갖추는것이 유리하다. 만일 서한과 함께 판매책자(sales literature)를 동봉하면 더 이좋다.
첫번째 서한의 응답에 대한 평가, 은행과 공급업자를 통한 신용조회, 그리고 여타 정보는 제2단계 심사를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해 준다. 즉 다음단계에서 응답을 보인 판매대리업체들에게 제품에 대한 판매계획, 지원내용, 예상되어지는 판매량 등에 대한 판매대리업체의 의견을 묻는 두번째 서한을 발송할 수 있게 된다. 두번째 서한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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