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기업분석.PPT자료
해당 자료는 35페이지 중 10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35
  • 품질인증
  • 프리미엄

대한항공 기업분석.PPT자료

자료번호 s1171903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3.03.22
페이지수 35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ju********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대한항공,기업분석,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목차

대한항공


◉ 기업선정동기
◉ 기업소개
◉ 주력상품
◉ 재무분석
◉ 향후전망

본문내용

대한항공 기업분석.PPT자료
대한항공




기업선정 동기




기업선정 동기

2008년 미국에서 시작된 전세계적인
경제불황 및 유가급등으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항공 업체 중
현재 시장점유율 1위인 대한항공이
위기를 어떻게 극복하고 있는지
회계분석을 통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기업 소개




┌────────────────────────────────────────
│   회사명    │           ㈜ 대한항공
├────────────────────────────────────────
│    주소    │ 서울 특별시 강서구 공항동 1370번지 대한항공 빌딩
│   창립일    │ 1969년 03월 01일
│   사업부문   │ 여객, 화물, 정비, 운항, 기내식, 호텔 기판, 항공우주산업
│ 항공기 보유대수 │ 총126대 (2009년 9월 30일 기준)
│   운항노선   │   국내선   │ 13개 도시
│          │   국제선   │ 38개국 104개 도시
│ 비전(Vision)   │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
│          │ To be a Respected Leader in the world Airline Community
│ 미션(Mission)  │ Excellence in Flight
│          │ - 최상의 운영체제
│          │ - 고객 감동과 가치 창출
│          │ - 변화지향적 기업문화
└────────────────────────────────────────




기업조직도

 ≪ 그 림 ≫




CI 와 LOGO

 ≪ 그 림 ≫

〓〓〓〓〓〓〓〓〓〓〓〓〓〓〓〓〓〓〓〓〓〓〓〓〓〓〓〓〓〓〓〓〓〓〓〓〓〓〓〓〓〓〓〓〓〓〓〓〓〓〓

대한항공의 마크는 국적기로서의 이미지를 강렬하게 부각시키기 위해 음양 원리를 바탕으로 하는 태극 문양을 응용하여 적색과 청색을 조화 시킴으로써 다이내믹한 힘을 표현하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한편, 적색과 청색 사이의 흰색은 프로펠러의 회전이미지를 형상화한 것으로 엔진의 강력한 추진력과 무한한 창공에 도전하는 대한항공의 의지를 형상화한 것입니다. 원색 심벌마크를 사용할 경우 KE RED, KE BLUE를 사용해야 합니다. 제 3의 요소인 가운데 백색은 대한항공 상징인 RED, BLUE가 균형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하며 원색로고에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단색 심벌마크는 상반부와 하반부에 색조의 차이를 구분하기 위하여 상반부를 여러 개의 수평선으로 표현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단색 심볼마크의 경우, 상반부와 하반부를 구분하는 백색 부분이 없고 바탕색에 의해 두 부분이 분리됩니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대한항공 기업분석.PPT자료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주)대한항공 기업분석 프리젠테이션 자료
  • (주)대한항공 기업분석 프리젠테이션 자료 SWOT Analysis Opportunity 한국인 출국자 수 증가, 외국인 입국자 수의 증가 –올빼미 여행- 베이징 올림픽의 간접 효과 Threats 국내외 저가항공사와 KTX의 영향으로 인한 국내선 수익성 악화
  • 기업비교분석-아시아나와 대한항공 마케팅비교
  • 호텔 등을 판매하는 종합 포털사이트로 운영한다. 이는 외국 거대 자본으로부터 국내 시장을 보호, 협력하기 위해서 만드는 것이다. (2) e-비지니스의 확충 ․ 종합여행정보 사이트 트래블포털(www.travelportal.co.kr)을 설립사이트를 전세계 700여 항공사의 5,000여개에 걸친 항공스케줄을 실시간 조회 가능하다. ․ 여행사 및 항공사별 항공요금을 비교․선택하여 온라인으로 예약할 수 있으며 국내선은 예약과 동시발권까지 가능하다. ․ 가격대별, 목적지별, 기간별로 여행사별 패키지 상품을 한눈에 비교․선택
  •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경영전략
  • 2.업계의 현황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에 따르면 2007년도 항공여객 수요 성장률은 7.4%로 전의 5.9%에 비해 1.5% 포인트 상승하였으며 항공화물 수요 성장률은 4.3%로 전년의 4.6%에 비해 다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제 항공운송 업계의 2007년도 수익은 56억 달러로서 2000년 이후 첫 흑자를 기록하였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소득 수준의 향상과 함께 여행·관광의 생산적 가치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어 항공수요 기반이 계속 넓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2008년 8월에 개최되는 베이징올림픽과 앞으로 도입될 것으로 예상되는 미국비자면
  • 대한항공과 싱가폴항공사 비교 분석-기업가치와 경쟁력 분석
  • 대한항공과 싱가폴항공사 비교 분석-기업가치와 경쟁력 분석 1947년: Malayan항공으로 시작. Singapore, Kuala Lurnpur, Lpoh, Penang사이를 운행 1955년: Douglas DC-3s의 항공기도입 1963년: 말레이시아 연합이 탄생되면서 Malaysian Airways 로 불림 1966년: Malaysia Singapore Airlines (MSA) 으로 명칭 변경 1972년: MSA는 말레이시아 에어라인 시스템과 싱가포르항공분리-a독자운영시작 현재: 42개국 93개 도시에 취항
  • 대한항공 기업분석.PPT자료
  • 대한항공 기업분석.PPT자료 대한항공 기업선정 동기 기업선정 동기 2008년 미국에서 시작된 전세계적인 경제불황 및 유가급등으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항공 업체 중 현재 시장점유율 1위인 대한항공이 위기를 어떻게 극복하고 있는지 회계분석을 통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기업 소개 ┌──────────────────────────────────────── │   회사명    │           ㈜ 대한항공 ├──────────────────────────────────────── │    주소    │ 서울 특별시 강서구 공항동 1370번지 대한항공 빌딩 │   창립일    │ 1969년 03월 01일 │   사업부문   │ 여객, 화물, 정비, 운항, 기내식, 호텔 기판, 항공우주산업 │ 항공기 보유대수 │ 총126대 (2009년 9월 30일 기준) │   운항노선   │   국내선   │ 13개 도시 │          │   국제선   │ 38개국 104개 도시 │ 비전(Vision)   │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 │          │ To be a Respected Leader in the world Airline Community │ 미션(Mission)  │ Excellence in Flight │          │ - 최상의 운영체제 │          │ - 고객 감동과 가치 창출 │          │ - 변화지향적 기업문화 └──────────────────────────────────────── 기업조직도  ≪ 그 림 ≫ CI 와 LOGO  ≪ 그 림 ≫ 〓〓〓〓〓〓〓〓〓〓〓〓〓〓〓〓〓〓〓〓〓〓〓〓〓〓〓〓〓〓〓〓〓〓〓〓〓〓〓〓〓〓〓〓〓〓〓〓〓〓〓 대한항공의 마크는 국적기로서의 이미지를 강렬하게 부각시키기 위해 음양 원리를 바탕으로 하는 태극 문양을 응용하여 적색과 청색을 조화 시킴으로써 다이내믹한 힘을 표현하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한편, 적색과 청색 사이의 흰색은 프로펠러의 회전이미지를 형상화한 것으로 엔진의 강력한 추진력과 무한한 창공에 도전하는 대한항공의 의지를 형상화한 것입니다. 원색 심벌마크를 사용할 경우 KE RED, KE BLUE를 사용해야 합니다. 제 3의 요소인 가운데 백색은 대한항공 상징인 RED, BLUE가 균형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하며 원색로고에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단색 심벌마크는 상반부와 하반부에 색조의 차이를 구분하기 위하여 상반부를 여러 개의 수평선으로 표현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단색 심볼마크의 경우, 상반부와 하반부를 구분하는 백색 부분이 없고 바탕색에 의해 두 부분이 분리됩니다.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