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오헤어(juno hair) 서비스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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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오헤어(juno hair) 서비스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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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준오헤어 서비스마케팅

목차

서론
 선정이유 ………………………………………………………………………………………1
 회사소개 ………………………………………………………………………………………1~5


본론
 프랜차이즈와 직영점 차이…………………………………………………………………… 6
 브랜드 컨셉트 …………………………………………………………………………………… 6
 서비스의 성격 ………………………………………………………………………………… 7~9
 마케팅 믹스 (7P) ………………………………………………………………………… 9~14
 경쟁전략 …………………………………………………………………………………………… 14
 STP 분석 …………………………………………………………………………………… 14~16
 SWOT 분석 …………………………………………………………………………………… 16
 서비스 품질관리 ……………………………………………………………………………… 17


결론
 ‘준오헤어’ 성공적 서비스 마케팅 …………………………………………………… 18~19
 대응전략 …………………………………………………………………………………… 19
 출처 …………………………………………………………………………………………… 20

본문내용

준오헤어(juno hair) 서비스마케팅
서론

선정이유

 어느 순간 우리는 주변을 둘러보면 포화상태에 가까울 정도의 ‘헤어샵’이라는 간판을 달고 있는 매장들이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다. 실제 신용평가회사 내 상권정보사업팀인 나이스비즈맵에 따르면 2011년 11월부터 1년간의 미용실 매장 수 변화를 분석한 결과,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미용실 매장 수는 꾸준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추세에 더불어 미용실은 ‘헤어샵’의 기능에서 벗어나 ‘뷰티샵’의 개념으로 사람들의 머릿속에 재 포지셔닝을 추구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는 과거부터 시작되어 현재 ‘브랜드화’에 성공한 매장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러한 ‘뷰티샵’ 산업에서 미용브랜드의 인식변화와 고객확보를 위해 경쟁하지만 품질관리를 위한 직영점만을 운영하는 '준오헤어'를 조사대상으로 선정하고 비교대상으로 ‘이가자헤어’를 선정하였다. 본 조사를 통하여 두 기업의 공통점과 차이점, 나아가 강점과 약점을 비교하여 준오헤어의 현재의 문제점과 미래의 기회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고자 한다.

회사소개

1. 준오헤어

 준오(JUNO)는 그리스 신화 속 제우스 신의 부인인 헤라 여신의 로마신화식 표기로 여신중의 여신으로서 결혼의 여신을 의미하며, 6월을 뜻하는 JUNE의 어원이다. 또한, 준오헤어는 최고의 여신 JUNO의 어원이기도 하다. 준오헤어는 최고의 여신 JUNO의 자신감과 자부심으로 최고의 아름다움을 추구한다는 방향을 제시한다.




≪ … 중 략 … ≫




본론

프랜차이즈와 직영시스템의 차이점
- 시작하기 전에 우선 직영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는 준오헤어의 장점을 비교 분석 하기 위한 표.

                         ≪ 표 ≫

브랜드 컨셉트
- 두 브랜드의 컨셉트

                         ≪ 표 ≫

서비스의 성격

1. 무형성

형태가 없고 실체를 보거나 만질 수 없다는 객관적 측면과 그 서비스가 어떤 것인지 상상하기 어렵다는 주관적 측면이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실체적인 단서를 제공하거나 구전 커뮤니케이션 강화, 강력한 이미지 창출, 원가 회계 등의 비용정보 이용, 구매 후 커뮤니케이션에 신경을 쓰기도 한다.

특징 : 구매전까지 서비스를 보거나 만져볼 수 없음 (성능평가의 어려움)

참고문헌

준오헤어 사이트 - http://www.junohair.com/

애브뉴준오 사이트 - http://www.avenuejuno.com/

이가자헤어비스 사이트 - http://www.leekaja.co.kr/

매일경제 www.mk.co.kr

네이버 http://naver.com

MK 패션 http://fashion.mk.co.kr

뷰티 한국 http://beauty.hankook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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