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성공전략 및 실패사례,지멘스 한국시장진출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해당 자료는 11페이지 중 3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1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지멘스 성공전략 및 실패사례,지멘스 한국시장진출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자료번호 s1258128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4.01.27
페이지수 11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ju******** 가격 2,3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지멘스 성공전략및 실패사례,지멘스 한국시장진출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목차

1.지멘스 소개

2.지멘스 성공요인

3.한국 진출현황

4.변화하는 지멘스

5.출처

본문내용

지멘스 성공전략 및 실패사례,지멘스 한국시장진출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1.지멘스 소개
1)지멘스 연혁
1847년 지멘스&헬스케사 베를린설립
1855년 러시아 지사 설립
1863년 최초의 전선공장 영국 설립
1896년 유럽대륙 최초의 전차 운행
1932년 SIEMENS-REINIGER-WERKE AG설립
1962년 독일 최초의 전자제어전화 교환국이 뮌헨에 설립
1966년 SIEMENS AG설립
1990년 SIEMENS NIXDORF INFORMATIONSSYSTEME AG설립
2001년 뉴욕증시 상장

2) 현재의 CEO PETER LOESCHER
오스트리아 출생
전 미국계 제약회사 머크의 글로벌휴먼헬스부문 대표
해외 경험을  통한 글로벌 경영능력 겸비
경제학 학위는 비엔나대학과 홍콩중문대학수료
MBA는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수료
독일어, 영어, 일본어능통





3) 지멘스 사업분야
-Industry
인더스트리 부문은 전 세계적으로 혁신적이고 친환경적인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풍부한 시장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한 자동화 공정의 서비스와 소프트웨어들은 고객의 생산성과 효율성, 그리고 적응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 그리고 통합된 기술과 포트폴리오를 보유하여 고객의 요구에 더 신속하고 융통성 있게 대응할 수 있다. 이와 관련된 사업으로는 자동화 기술, 드라이브 트레인 관련 사업, 철강사업 등이 있다.
-Infrastructure & Cities
인프라 & 도시 부문은 운송 수단, 빌딩 및 보안 시스템, 송배전 장비 및 지능형 전력망, 중·저압 전기기기 등의 포트폴리오로 구성되어 전 세계 대도시와 각 도시의 기반구축을 위한 지속 가능한 기술을 제공한다. 이와 관련된 주요 사업으로는 절도차량사업, 공항과 항만사업, 고압배전반 및 각종 관련기기 사업, IT사업, 빌딩자동제어사업 등이 있다.
-Energy
지멘스는 에너지 분야에서 발전과 송·변전, 석유 및 가스의 추출, 변환 그리고 운송을 위한 총체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한다. 최고 효율의 발전과 송•변전뿐만 아니라 석유 및 가스의 추출, 변환, 그리고 운송을 지원한다. 지멘스는 전체의 에너지 전환 과정에 걸쳐 제품과 서비스, 핵심 요소와 노하우를 가진 기업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화석, 풍력 발전 사업, 가스와 오일사업 등이 있다.
-Healthcare
지멘스 헬스케어는 진단과 치료 기술뿐만 아니라 정보 기술 및 시스템 통합을 포함한 지식공학 분야에서 핵심 역량과 혁신적인 우수성을 갖춘 메디칼 솔루션을 제공한다. 주요 사업으로는 방사선 사업, 초음파 진단기와 엑스선 촬영기, 투시조영장치 및 수술장비 영역 관련 사업이 있다.
.
2.지멘스 성공요인
1)윤리경영
지멘스는 직원에 대한 교육을 중요시하고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국내 여러 대학들과 다양한 산학협력 관계를 맺고, 처단 산업 분야의 우수한 기술력 확보에 최선을 다한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여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현하고 있다.
2)친환경 포트폴리오
지멘스는 기후변화를 비롯한 환경의 중요성을 조기에 인식하였다. 새로운 사업 기회 창출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환경발자국을 줄이고 나아가 미래 세대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하는 친환경 제품과 솔루션으로 구성된 친환경 포트폴리오에 주력하고 있다.
지멘스 친환경 포트폴리오의 주요 3대 범주는 첫째, 에너지 효율(에너지 효율이 높은 제품과 시스템 제공), 둘째, 재생에너지(관련 시스템, 기술 부품 제공), 셋째, 환경친화적 기술(수처리 및 대기 관련 환경친화적 기술 제공 등)이다. 이 3대 범주는 신재생에너지, 송배전망, 헬스케어, 운송, 산업 관련 솔루션, 조명(오스람), 빌딩 관련 기술, 환경친화적 기술 등의 다양한 제품군과 솔루션을 아우르고 있다.
이러한 친환경 포트폴리오에 대한 지멘스의 집중은 이익창출과 환경성 제고라는 성과를 동시에 달성하고 있다. 2010년 친환경 포트폴리오 사업은 약 276 억 유로의 글로벌 매출을 기록, 2011년 까지 250억 유로 매출 달성이라는 목표를 2010년 조기 달성하였다. 또한 친환경 제품 및 솔루션 보급을 통해 2010년 고객(사)들의 이산화탄소배출량을 약 2억 7천만 톤 가량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지멘스는 친환경 포트폴리오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해 2014년까지 연간 400억 유로 매출 달성, 2011년 약 3억 톤의 이산화탄소 절감이라는 목표를 수립하였다.
국내에서는 지멘스 코리아가 국내 고객(사)들에게 다양한 에너지 절감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삼성 에버랜드 김천 태양광 발전단지 프로젝트, 신세계 이마트 에너지 합리화 사업 등이 그 대표적인 사례로 앞으로 지멘스 코리아도 국내 친환경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3)인적자원
지멘스의 핵심인

참고문헌

지멘스 코리아 http://www.siemens.com/answers/kr/ko/
지멘스 지식경영 seri000.egloos.com/8272269
하이브리드 버스 http://www.gne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244
지멘스 뇌물스캔들 dreamnoni.blog.me/70039133939
지멘스 친환경 포트폴리오 supremacy.tistory.com/1218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지멘스 성공전략 및 실패사례,지멘스 한국시장진출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삼성전자의 해외시장진출 마케팅 및 경영전략 성공사례
  • 삼성전자의 해외시장진출 마케팅 및 경영전략 성공사례 기업소개 경영이념 삼성은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고, 궁극적으로 '인류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이 세상에 존재한다. 삼성은 이러한 기업 본래의 목적과 책임뿐만 아니라, 국가와 인류사회 공헌이라는 경영이념을 추구하고 있다. 경영원칙 ① 법과 윤리를 준수한다. ② 깨끗한 조직문화를 유지한다. ③ 고객, 주주, 종업원을 존중한다. ④ 환경, 안전, 건강을 중시한다. ⑤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 사회 책임을 다한다. 핵심가치 인재제일 삼성의 모든 사람이 각
  • 현대자동차 해외 시장 진출의 성공 및 실패 사례 평가와 전략 안 도출을 중심으로 한 국제기업환경분석
  • 현대자동차 해외 시장 진출의 성공 및 실패 사례 평가와 전략 안 도출을 중심으로 한 국제기업환경분석 Ⅰ. 프로젝트 소개 당 프로젝트는 ‘International Business Environment Analysis: Internal & External using PEST and SWOT analysis’ 로서 국내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 사례를 다루고, 여기에서 해외 시장 진출의 성공 혹은 실패의 원인을 파악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본 조는 이 주제를 다루는 데 있어, 해외 시장 진출이 활발한 국내 기업들 중 대표적 제조 기업인 현대차를 대상으로 선정하고, 현대
  • 한국 중소기업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실패사례, 중국투자, 투자 분석, 특징, 현황, 사례, 문제점, 개선점, 시사점, 조사분석
  • 한국 중소기업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실패사례, 중국투자, 투자 분석, 특징, 현황, 사례, 문제점, 개선점, 시사점, 조사분석 Ⅰ. 들어가며 서울시가 광저우(广州)와 상하이에서 열리는 중국 대표 전시회에 참가해 서울 중소기업의 중국시장 진출을 집중 지원한다고 밝혔다.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은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4일까지 광저우에서 열리는 '제110회 광저우 추계 수출입상품교역회'와 11월 9일부터 11일까지 상하이에서 열리는 '2011 상하이 아시아전자전'에 서울시관을 운영하고 서울 중소기업들의 판로
  • 롯데리아의 해외시장(중국시장) 진출 실패사례-진출전략과 실패요인분석, 재성공을 위한 대안방안
  • 롯데리아의 해외시장(중국시장) 진출 실패사례-진출전략과 실패요인분석, 재성공을 위한 대안방안 2. 롯데리아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 2-1. STP 분석 (1) S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롯데리아는 대도시의 젊은 소비자 층이라는 세분시장을 선택하였다. 패스트푸드점이라는 외식업계의 독특한 특성상 다양한 고객의 소비자로 두기 때문에 특색있는 시장세분화는 이루어지지 않았다. (2) T (Targeting, 표적시장 선정) 유동인구가 많고 기존의 외식산업이 어느 정도 발달 되어 있는 베이징이나 상하이 같은 대도시를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
  • 중국기업 하이얼의 글로벌경영 전략 및 성과와 한국시장진출사례
  • 중국기업 하이얼의 글로벌경영 전략 및 성과와 한국시장진출사례 세계 4위의 백색 가전 업체 매출규모- 1,039억 위안(128억 달러) 기업규모- 240여 개의 법인 및 30여 개의 국가에서 현지 디자인센터, 생산기지 및 무역회사를 설립5만 명의 직원을 보유 진출분야-가전, 통신, IT, 가구, 생물, 소프트웨어, 물류, 금융, 관광, 부동산, 전기부품, 홈 네트워크 등의 분야에서 96개 품목, 15,100종류의 제품을 생산 1984년 147만 위안 (약 1억7640만원)의 부채를 떠안고 있는 냉장고 생산기업에서 출발 올 3분기 순이익 2억6863만4500위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