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_국내시장진출_실패사례분석사례, 노키아실패사례,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분석
해당 자료는 24페이지 중 8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4
  • 품질인증
  • 프리미엄

노키아_국내시장진출_실패사례분석사례, 노키아실패사례,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분석

자료번호 s1192626
수정일 2014.11.14 등록일 2013.06.02
페이지수 24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ju********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_노키아_국내시장진출_실패사례분석사례,노키아실패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목차

서론
- 기업선정동기
- 기업소개
본론
- 산업구조분석
- 핵심역량분석
- STP
- SWOT
- 4P
- 경쟁사분석
- 가치사슬
- 진입방식
- 정치경제환경분석
- 한국진출실패요인
결론
- 대안

본문내용

노키아_국내시장진출_실패사례분석사례, 노키아실패사례,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분석
기업선정동기
휴대전화 부문 부동의 세계 1위
6대 증권거래소에서
가장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는 기업
BUT
국내 진출 실패


핵심역량분석
과감한 구조조정 : 선택과 집중
뛰어난 R&D 기술력 : 기술우위에 의한 경쟁
브랜드 마케팅
수평적이‘Connecting People’을 위한 노키아의 Share Value
고 유연한 조직구조

SWOT - 세계시장
O 기술개발력과 유능한 인력 보유
O 제품 저가격 생산과 광범위한
제품라인 구축가능
O 신속한 의사결정
O 부품공장의 무소유로 부품부족
O 중국시장의 공략
O 휴대폰 중심의 사업구조적 문제점

참고문헌

- http://www.nokia.co.kr
- 변화하는 휴대폰 산업환경에서의 중국진출 전략
: 노키아와 삼성애니콜 사례를 중심으로 p.9-12 / p.17-18
/ p.26-29 / p.57-67
- 머니투데이 2012.1.12 [노키아…HTC 한국, 외산 스마트폰 무덤되다]
- <노키아는 왜 세계제일인가 – 타케스에 다카히로 / 동방미디어>
- 주요 이동통신 단말기 제조업체들의 전략과 시사점 – 정보통신정책
- http://cafe.daum.net/boahorse/6hLn/7?docid=yOPR|6hLn|7|200505
19153340&q=%B3%EB%C5%B0%BE%C6%204p
- http://www.seri.org/kz/kzKsosv.html?ucgb=KZKSOS&no=23532&ca
teno=8 [삼성경제연구소]

- 나혜수, 이동통신산업의 글로벌화 전략의 특징과 미래
-Nokia, Motorola, Samsung의 사례를 중심으로(한국경영컨설팅학회 , 2007년,)
- http://www.seri.org/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노키아_국내시장진출_실패사례분석사례, 노키아실패사례,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분석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국내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실패사례와 대안
  • 국내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실패사례와 대안 < 서 론 > 오늘날 기업경영은 한 국가에서만 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가 있는 곳이라면 세계의 어디서나 일어나고 있다. 우리는 이것을 기업의 세계화 또는 국제화라고 부른다. 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한다. 미국이나 중국과 같이 아무리 큰 국내시장을 가지고 있다하더라도 세계시장보다는 작기 때문에 여러 국가의 기업들은 해외시장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는 국내시장보다는 해외시장에서 사업을 해야 더 많은 이익과 자본을 벌어들일 수 있는 기회가 많기
  • [마케팅A+] 한국형 SPA 바탕으로 국내진출 성공한 후아유(WHO.A.U)와 실패사례 아이겐포스트(eigen post)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 [마케팅A+] 한국형 SPA 바탕으로 국내진출 성공한 후아유(WHO.A.U)와 실패사례 아이겐포스트(eigen post)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조 사 동 기 '한국형 SPA'를 표방하여 국내시장 진출에 성공한 WHO.A.U와 국내 시장에서 실패한 eigen post 브랜드 간 마케팅 전략의 차이점와 문제점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WHO.A.U# 목표설정 브랜드 목표 WHO.A.U를 떠올리면, 건강하고 젊은 이미지의 캘리포니아를 연상 광고 목표 인지된 이미지를 유지가 목표. 지속적인 광고를 통한 `단순노출효과` [마케팅A+] 한국형 SPA 바탕으로
  • 월마트의 국내 진출 실패와 이마트의 해외 진출 성공 사례 분석
  • 월마트의 국내 진출 실패와 이마트의 해외 진출 성공 사례 분석 WAL-MART 는 유통산업시장에서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세계적으로 성공했음에도 불구하고 ’98년 우리나라시장 진 입을 시도한 결과 큰 성공을 이루지 못했다. 어쩌면 실패한 경우라고 해도 무방할 것이다. 왜? 세계1위 기업이 한국이라는 작은 나라(시장)을 휘어잡지 못했는가 에 대한 의문이 들 수 밖에 없다. WAL-MART가 세계시장을 점령한 성공전략과 한국유통산업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E-MART의 국내전략성공사례와 해외진출 사례를 들어보고 왜? W
  • 노키아의 한국시장 진출 사례분석
  • 노키아의 한국시장 진출 사례분석 Ⅰ. 서 론 - 세계적인 다국적기업들의 국내시장진입 실패와 소개 “한국은 글로벌 브랜드들의 무덤이다.” 지난해 모 외국 언론이 월마트의 한국 내 사업장 매각 사실을 전하면서 언급한 말이다. 이들은 한국을 떠나며 자신들의 글로벌 브랜드가 통하지 않는 한국 소비자를 취향이 유별나고 입맛 까다로운 사람들이라고 둘러댔다. 반면 국내업체에서는 이들의 실패를 일찌감치 예견하기도 했다. 국내 외국기업 전문 컨설팅업체들은 글로벌 브랜드라 할지라도 소비자 니즈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본사 전략만을 고수하면 한국 현지화에 실패하기 십상이라고 지적했
  • 외국 온라인게임시장의 특성과 국내 게임업체의 중국 진출 성공사례 분석 및 실패사례와 나아갈 방향 제언
  • 외국 온라인게임시장의 특성과 국내 게임업체의 중국 진출 성공사례 분석 및 실패사례와 나아갈 방향 제언 I. 서론 .주제 선정 이유 및 연구 목적 우리나라는 무역규모 11위의 무역대국이다. 60-70년대 가발과 섬유가 주류였던 수출품목은 경제 발전에 따라 자동차, 선박, 각종 전자기기, 그리고 반도체 등의 기술 집약적 산업 제품으로 발전되었다. 그리고 이제는 공업 제품만이 아니라 각종 서비스까지 수출하게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수출품목을 이야기 할 때면 주로 컬러TV, 에어컨, 자동차 등의 공업제품을 떠올리는데, 꼭 그렇게 우리가 만지고 쓸 수 있는 제품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