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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왜 러시아 인가?
2. 본론
- LG의 러시아 진출
1) LG의 러시아 진출 역사
2) 시장분석
3) LG전자의 러시아 진출 전략
4) 진출 사례
- 삼성의 러시아 진출 사례
- 러시아에서의 한국 기업의 성공이유
3. 결론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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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국내 업체들에겐 러시아는 기회의 땅이었다. 인구 1억4천만의 광활한 시장이 눈앞에 있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러시아는 기업들이 투자하기엔 여전히 까다로운 시장이다. 관세 장벽이 높은 데다 통관 절차가 복잡하고 통관까지 며칠씩 걸리기 일쑤다. 법 규정이 자주 바뀔 뿐더러 제대로 지켜지는 경우가 드물고, 담당 공무원의 법 해석이 제멋대로라고 현지 기업인들은 하소연한다. 법원에서도 외부 압력이 많이 작용해 공정한 판결을 기대하기 어렵다. 정부의 관료주의와 공무원들의 부정부패도 뿌리 깊다. 엘지나 삼성이 아직 러시아 현지 생산시설이 없는 게 이런 이유에서다.
또한 “러시아인들은 사회주의 관습에 젖어 있는 데다, 공과 사를 구분않고 툭하면 집안일을 핑계로 결근한다”는 모 사장님의 하소연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투자할 만한 가치는 충분한 시장이라는 게 기업 관계자들의 평가다. 특히 러시아 제조업이 취약한 탓에 경쟁 상대가 없다는 점이 중소제조업체들엔 매력이다. 러시아 정부는 내년에 역외기지 방식으로 인구 5만명 규모의 정보통신 거점도시 5곳을 조성해 산업을 본격 육성할 계획이며 한국 기업들도 이런 투자 기회들을 충분히 활용해야 한다.
2.본론
- LG의 러시아 진출
1) LG의 러시아 진출 역사
LG전자가 러시아에 첫 발을 내딛은 것은 러시아가 개방정책을 펼쳐가기 시작한 1990년이었다. 그 해 10월 처음으로 모스크바 지사를 설치하고 국가와 국가 차원의 경협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일을 시작하였고, 1994년경부터는 기업 차원의 비즈니스를 추진해나가기 시작했다. 이후 러시아의 개방화 정책이 진전되고 양국 간의 관계가 확대됨에 따라 LG전자는 1997년 러시아를 중국, 인도와 함께 3대 주요 승부시장으로 선정하고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하였다. 그러나 1998년에 터진 러시아의 모라토리엄으로 LG전자의 활동은 큰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었다.
LG전자는 이 난관을 기회로 활용하기로 결심했다. 1980년대 중반부터 약 10년 간 유럽에서의 경험을 통해 브랜드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1997년 부임한 모스크바지사의 변경훈 상무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거대한 러시아 시장의 혼란과 변화는 새로운 브랜드를 착근시킬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판단하고 건곤일척의 싸움을 시작하기로 한 것이다.

참고문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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