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의 해외 진출 사례 분석
해당 자료는 13페이지 중 4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3

싸이월드의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자료번호 s706537
수정일 2012.10.12 등록일 2011.02.22
페이지수 13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ca**** 가격 1,8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싸이월드 해외진출 성공 실패사례
  • 분석 - STP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싸이월드는 온라인 기업이므로 시장세분화는 인터넷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01 서론 02 싸이월드의 환경분석 - STP   - 4P & 4C   - SWOT 03 성공사례분석 - 중국 04 실패
  • 싸이월드 (CyWorld)해외진출실패사례0k
  • 싸이월드 1) 역사 2) 기능 3) 일촌 4) 미니홈피 5) 클럽 6) 페이퍼 7) 도토리 8) 블로그 9) 평가 2. 글로벌싸이월드 3. 해외진출실패요인 1) 지나치게 속도에만 의존한 진출전략 2) 단독투자의 문제점 3) 서비스변화의 부족 4) 시장분석의
  • [기업경영]한국의 대표기업 성공사례분석-민들레영토, 레인콤, 싸이월드
  •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의 대표기업 : 싸이월드 ① 회사소개 ② 성공요인 a. 한국인에게 맞는 한국형 블로그 b. 관계 지향성 c. 스포일러를 막아라 d. 사람의 심리를 이용 e. 확실한 수익 구조 f. 끊임없는 보완과 발전 g. 꿈 → 현실 → 꿈

소개글

싸이월드의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자료입니다.

목차

1. 싸이월드 소개
(1) 개요
(2) 성장배경
(3) 핵심기술
(4) SWOT 분석

2. 해외 경쟁사 분석

3. 해외 진출 현황

4. 해외 진출 문제점과 방안
(1) 해외 진출 문제점
(2) 해외 진출 방안

5. 결론 및 전망

본문내용

싸이월드의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싸이월드의 성장을 몰고 간 원동력은 모기업의 자금 투입보다 미니홈피 자체의 폭발력이다. 미니홈피는 다음 카페나 프리챌 커뮤니티 등 ‘그룹’ 위주로 이뤄지던 사이버 문화를 개인 위주로 바꾸는 전기를 만들었다. 커뮤니티 회원들이 수동적으로 참여해 ‘보는’ 데서, 자신만의 공간에서 ‘보여주는’(Show) 주체로 나서는 현실을 간파한 것이다.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기획했던 한 창립 멤버는 “미니홈피가 커뮤니티 활동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았다. 클럽 밖에서 사적인 관계를 맺어 그룹 활동이 활성화 될 것으로 보았던 것이다. 그런데 미니홈피가 독자적인 영역을 개척하며 인터넷의 개인화 추세를 이끌었다”고 말한다.
싸이월드의 미니홈피는 주변 사람들이 마치 자신의 가족인 양 정서적 유대감을 갖도록 만든다. 일촌이라는 말 자체가 부모와 자식 간의 관계에서 연유한 우리나라 특유의 개념이다. 자기 일촌의 둥지인 미니홈피에 수시로 방문해 글을 읽고 글을 남기는 것은 현실 세계의 인맥 관리를 반영한다. 게다가 인터넷의 최고 병기라 불리는 검색을 통하지 않고서도 ‘파도타기’ 기능을 통하면 자신이 만나보지 못한 사람들의 일상에까지 시시콜콜 개입할 수 있다. 거기엔 뻣뻣한 정치인, 포장된 연예·스포츠 스타, 가려진 재벌가 사람들 등이 속살을 드러내고 있다. 그러다가 서로 일촌을 맺으면 불특정 다수와 구별된 지위를 받는다. 한국 사회의 인맥 바다를 파도를 타며 구경하는 것은 그룹으로 뭉친 이전의 인터넷 포털과 확실히 다른 대목이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싸이월드의 해외 진출 사례 분석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인터넷 마케팅의 다양한 성공사례들
  • 인터넷 마케팅의 다양한 성공사례들 올들어 정보보안과 관련, 생체인식 시장 활성화를 위한 움직임이 잇따르고 있다. 4일 정부 및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산학연 협력을 위한 생체인식협의회가 설립되는가 하면 정부도 생체인식 산업 육성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생체인식 업체들도 올해 매출계획을 대폭 올려잡는 등 생체인식 분야가 새로운 유망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패스21, 니트젠, LG전자, 미래산업, 삼성SDS 등 41개 생체인식업체, 대학교수 29명,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한국정보보호센터(KISA) 등 연구 기관은 최근 생체인식협의회 창립총회를 갖고 본격 활
  • 인터넷마케팅성공사례
  • 인터넷마케팅성공사례 인터넷을 통한 사업 대부분이 네티즌의 주류층인 20~30대 남성을 대상으로 시작한다. 그러기에 여성 네티즌을 대상으로 화장품을 판매하는 코스메틱랜드는 그 시작부터가 모험이었다. 하지만 이러한 코스메틱랜드의 도전은 성공을 거두고 있다. 현재 2만 여명의 여성이 회원으로 가입하였고, 인터넷 시장에 뛰어들려는 국내 화장품 업체들이 너도나도 코스메틱랜드를 그 발판으로 삼고 있다. 하지만 코스메틱랜드의 시작은 그리 순탄치 만은 않았다. 하장품 회사들에게 해외 화학정보를 제공해온 KIC사는 1996년 화장품과 인터넷을 접목시킨 쇼핑몰을 만들어볼 계획으로 인
  • 다음과 네이버의 성공사례
  • ▣ 무제한 용량 - 카페의 전체 용량은 무제한 ▣ 블로그 연동 - 카페의 글, 사진, 자료를 개인의 블로그로 이전 가능 ▣ 검색 연동 - 네이버 검색창에서 카페 검색 가능 ▣ 관리 기능 - 멤버, 메뉴 관리, 카페의 이벤트 관리, 카페 통계 관리 가능 ▣ 4가지 외부 형태 - 블로그형, 웹진형, 앨범형, 게시판형
  • [인터넷 마케팅] 마케팅 성공사례 (YES 24)
  • [인터넷 마케팅] 마케팅 성공사례 (YES 24)
  • 인터넷 마케팅 성공사례[애니콜랜드]
  • 인터넷 마케팅 성공사례[애니콜랜드] ♣ 브랜드 가치에 걸맞는 서비스를 제공 애니콜랜드는 대한민국 휴대폰 단말기 No.1브랜드인 애니콜에서 만든 유무선 휴대폰 전문 커뮤니티로 애니콜랜드(www.anycall.com)와 애니콜 랜드 모바일(m.anycall.com)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200만 이상의 회원에게 애니콜을 포함한 전 세계 휴대폰 관련 제품 정보 및 무선 콘텐츠, 이동통신 관련 소식을 제공하고 있다. 사이트의 목적 자체가 구매보다는 회원으로 하여금 애니콜랜드가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 및 서비스를 이용하게 만들어 애니콜에 대한 로열티 제고에 그 목적이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