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자료
- 아동문학작품을 통해 어떻게 유아교육과정의 5개(건강,사회,표현,언어,탐구생활)과 연계한 통합적인교육(활동)을 할수 있을지에 대해 설명
- 아동문학작품을 통해 어떻게 유아교육과정의 5개(건강,사회,표현,언어,탐구생활)과 연계한 통합적인교육(활동)을 할수 있을지에 대해 설명
5. 아동문학의 광범위한 교육성 - 탐구생활
문학이 되려 하여도 되지 못하는 경우를, 우리는 작품
- 아동문학]아동문학작품을 인용하여 아동의 사회성 발달, 정서발달, 창의성 발달에 대해 논하시오
- 아동문학]아동문학작품을 인용하여 아동의 사회성 발달, 정서발달, 창의성 발달에 대해 논하시오
I. 서론
아동문학이란 무엇인가? 아동문학이란 0~8세까지의 아동이 읽을 수 있는 문학을 이야기한다. 이 문학은 어린이들을 위한 것으로, 문
- 아동문학작품을 통해 어떻게 유아교육과정의 5개 발달영역(건강/사회/표현/언어/탐구생활)과 연계한 통합적인 교육(활동)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 아동문학작품을 통해 어떻게 유아교육과정의 5개 발달영역(건강/사회/표현/언어/탐구생활)과 연계한 통합적인 교육(활동)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1. 아동문학작품을 통한 유아교육과정의 5개 발달영역과 연계한 통합적인 교
소개글
아동문학작품
목차
1. 아동문학 작품은 어린이에게 희로애락을 경험하게 해주지만 그중에서도 특히 즐거움을 주고 감성지능을 발달시키는데 영향을 미친다. 이에 대하여 자세히 서술하시오.
2. 전통적인 언어교육은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를 각각 분리해서 가르쳐 왔지만 최근에는 서로 통합하여 적절한 언어교육을 찾으려 한다. 아동문학을 통한 총체적 언어교육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본문내용
아동문학작품
아동문학 작품은 어린이에게 희로애락을 경험하게 해주지만 그중에서도 특히 즐거움을 주고 감성지능을 발달시키는데 영향을 미친다. 이에 대하여 자세히 서술하시오.
1. 아동문학의 교육적 가치
1) 환상(fantasy)의 세계에 닿도록 합니다.
진실을 알게 하는 힘은 환상 속에 있다. 환상은 아동문학의 중심에 서 있다. 우리가 젊게 산다는 것을 증명하는 하나의 방법이 있다. 그것은 바로 환상을 발견하고 거기에서 변신하는 일이다. 환상은 희망이나 꿈의 실현을 가져온다. 또한 변신과 새로운 창조를 이끌어낸다. 나무꾼
꾼이 산 속에서 하늘의 선녀를 만나 결혼한 일은 나무꾼에게는 희망의 실현이다. 의상대사를 그리워하던 선묘 낭자가 황해 바다에 목숨을 던지자 서해의 용이 되어 의상대사의 배를 호위하여 신라까지 무사히 오게 한 선묘는 꿈의 실현이다. 여인의 몸이 용으로 변한 것은 새로운 변신이다. 동화에서는 화려한 변신이 일어난다. 새로움을 꿈꾸는 인간의 욕망이 이러한 변신을 일으키게 하는 원인이 되고 있다. 그러나 희망이나 꿈의 실현이 이루어지지 못했을 때 변신은 슬픈 변신으로 안타까움을 준다. 인어공주가 왕자님의 사랑을 받지 못했을 때 인어공주는 물거품으로 변신한다. 어린이들의 끊임없는 변신은 문학 작품을 통해 간접적으로 이루어진다. 아름다운 변신을 꿈꾸게 하는 것은 선생님의 몫이다. 변신의 바탕에는 사실이 있다. 그 사실에 환상의 옷을 입히면 사실은 변신을 하여 새로운 몸으로 탄생된다.
2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아동문학작품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