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전략 - 아이패드,현대카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해당 자료는 11페이지 중 3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1
  • 프리미엄

브랜드전략 - 아이패드,현대카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자료번호 a1138283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2.09.28
페이지수 11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ju******** 가격 2,8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브랜드전략,아이패드,현대카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에 관한 자료입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목차

1. 브랜드전략이란
1) 브랜드의 정의
2) 브랜드 이미지
3) 브랜드 자산가치
4) 브랜드 전략

2. 브랜드전략 사례1 - 현대카드 M
1) 연혁
2) 환경분석
3) 브랜드 전략
4) 브랜드 전략 효과 및 결론

3. 브랜드전략 사례2 - iPod
1) 브랜드 확장 전략
2) 브랜드 컨버젼스 전략
3)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4) iPod 브랜드의 성공요인 및 결론

본문내용

브랜드전략 - 아이패드,현대카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1. 브랜드 전략이란?
1) 브랜드의 정의


의미와 연관성을 지닌 일체의 라벨.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부각시키고 많은 사람의 반향을 자아내는 것.

필립 코틀러 ‘마케팅 A to Z’


• 브랜드는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식별하고 경쟁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차별화하여, 소비자의 마음 속에 가치를 부여하기 위한 경험적 상징체계 또는 소비자들의 총체적 인식이다.

2) 브랜드 이미지 Brand Image
• 브랜드 이미지는 소비자들이 인식하고 있는 브랜드의 속성이라 할 수 있다. 즉, 브랜드 이미지는 소비자들이 현재 브랜드를 어떻게 지각하고 있는가 하는 것이 기준이 되며, 인지도와 함께 브랜드 자산을 형성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가를 형상화한 것으로 소비자들이 받아 들여 이해한 브랜드이며 결과의 개념을 의미한다.




≪ … 중 략 … ≫




2. 브랜드전략 사례1 - 현대카드 M
우리나라 신용카드 전체 발행수가 6천만 장을 넘었고 종류만도 5000여종이 넘는다. 카드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렀다는 보도에도 불구하고 2001년, 후발주자로 뛰어든 현대카드는 ‘국가 고객 만족도 2년 연속 신용카드 부문 1위’, ‘2007 한국광고대상 신용카드부분 최우수상’의 성과를 달성하는 등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브랜드전략 - 아이패드,현대카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아이패드’라는 힘의 파장
  • 이미 우리는 수업 시간 내에 한 연사님으로부터 이미 많은 신문사와 언론계는 ‘아이패드’를 포함한 전자책에 관련하여 준비를 이미 시작했다고 들을 수 있었다. 환경이 갖추어진 상황이라면 이미 언론사들은 온라인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많은 뉴스와 기사 거리를 제공 할 준비를 마친 것이다. 물론 ‘아이패드’의 출시가 출판 업계에서는 환영받지 못 할 수 있는 사항임은 알고 있지만 환경에 맞추어서 이제는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지던 작업들을 온라인 내에서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 [브랜드][브랜드자산][브랜드전략][브랜드 세계화][브래드 세계화 전략][브랜드 가치]브랜드의 역사, 브랜드의 역할, 브랜드의 기능, 브랜드관리, 브랜드자산, 브랜드전략 방안, 브랜드 세계화 추진 방안(사례 중심)
  • [브랜드][브랜드자산][브랜드전략][브랜드 세계화][브래드 세계화 전략][브랜드 가치]브랜드의 역사, 브랜드의 역할, 브랜드의 기능, 브랜드관리, 브랜드자산, 브랜드전략 방안, 브랜드 세계화 추진 방안(사례 중심) Ⅰ. 개요 강력한 브랜드란 간략히 말해서 아주 효율적으로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확보된 고객을 장기적으로 유지할 수 있게 하는 브랜드를 의미한다. 강력한 브랜드가 일단 형성이 되면, 기업은 소비자 충성도와 기업의 수익성 제고, 가격 프리미엄 향유, 브랜드 확장 시 신제품의 시장 조기 수용, 주주이익 제고, 호의적 구전 촉구, 우수인재 확보, 규모의 경제실현
  • [아이패드]아이패드(iPad)의 이해(기능, 특징, 장단점, 시장 현황 등), 아이패드 출시가 IT산업에 미칠 영향 및 의미 분석과 바람직한 대처 방안 모색
  • [아이패드]아이패드(iPad)의 이해(기능, 특징, 장단점, 시장 현황 등), 아이패드 출시가 IT산업에 미칠 영향 및 의미 분석과 바람직한 대처 방안 모색 2010년 4월 3일, 애플의 태블릿(Tablet)인 아이패드(iPad)가 출시되었다. 현재 아이패드는 출시 첫날에만 30만대, 첫 주말 70만대라는 판매고를 올리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전문가들은 올해 아이패드가 700만대까지 판매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콘텐츠, 넷북 등 관련 시장에도 많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다. 워낙 기대도 많았고 소문이 무성했던 터라 아이패드에 대해 실망한 이들도 적지 않으
  • 브랜드전략 - 아이패드,현대카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브랜드전략 - 아이패드,현대카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1. 브랜드 전략이란? 1) 브랜드의 정의 의미와 연관성을 지닌 일체의 라벨.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부각시키고 많은 사람의 반향을 자아내는 것. 필립 코틀러 ‘마케팅 A to Z’ • 브랜드는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식별하고 경쟁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차별화하여, 소비자의 마음 속에 가치를 부여하기 위한 경험적 상징체계 또는 소비자들의 총체적 인식이다. 2) 브랜드 이미지 Brand Image • 브랜드 이미지는 소비자들이 인식하고 있는 브랜드의 속성이라 할 수 있다. 즉, 브랜드 이미지는 소비자들이 현재 브랜드를 어떻게 지각하고 있는가 하는 것이 기준이 되며, 인지도와 함께 브랜드 자산을 형성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가를 형상화한 것으로 소비자들이 받아 들여 이해한 브랜드이며 결과의 개념을 의미한다. ≪ … 중 략 … ≫ 2. 브랜드전략 사례1 - 현대카드 M 우리나라 신용카드 전체 발행수가 6천만 장을 넘었고 종류만도 5000여종이 넘는다. 카드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렀다는 보도에도 불구하고 2001년, 후발주자로 뛰어든 현대카드는 ‘국가 고객 만족도 2년 연속 신용카드 부문 1위’, ‘2007 한국광고대상 신용카드부분 최우수상’의 성과를 달성하는 등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다.
  • 중소기업창업론2공통) 다양한매체에 소개된 성공창업사례 중 한가지선택-카카오-하여 해당창업사례에서 진취성 혁신성 위험감수성실현접근법원칙 발현 상술하시오0k
  • 중소기업창업론2공통) 다양한매체에 소개된 성공창업사례 중 한가지선택-카카오-하여 해당창업사례에서 진취성 혁신성 위험감수성실현접근법원칙 발현 상술하시오0k Ⅰ. 서 론 회사의 경영은 경영자의 자질과 능력에 따라 좌우되는 만큼 경영자의 경영능력을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다. 누구나 회사를 잘 운영하여 그 회사가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고 싶은 것은 경영자의 이상이고 꿈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경영자들은 성공한 기업인으로 남고 싶지 실패한 기업인으로 남고 싶은 사람은 한사람도 없을 것이다. 필자가 성공한 기업인과 실패한 기업인을 분석해 보면 그들 나름대로 성공한 이유, 실패한 이유가 있음을 눈으로 보게 된다. 중소기업의 입장은 기술력은 좋지만 자본 취약으로 인하여 항상 어려움에 봉착한다. 중소기업 부문의 양적 저변 확대라는 정책적 성과를 거두었지만 중소기업 고유의 취약성과 불균형 성장전략의 부산물적 성격이 혼재된 우리중소기업 문제에 대한 구조적, 체계적 대응미흡, 지원대상별 차별화 미흡, 정책역량의 분산 등으로 중소기업의 자생력을 배양하고 혁신을 유도하여 질적 구조 고도화를 달성하는 데는 미치지 못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카카오톡은 현재 핸드폰을 사용자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부러 일으키고 있어 대단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무료 메시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더니 최근에는 무료 통화할 수 있는 시스템을 소비자에게 내 놓아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지금 대한민국에 불고 있는 카카오톡 열풍 최근 스마트폰의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다양한 어플 시장이 개발 및 확장 되면서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여 주목 받고 있는 어플 회사가 바로 카카오톡이다. 카카오톡의 무료 통화 시험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데이터 트래픽 폭증으로 인한 망투자 비용 증가와 이용자 편익 사이에서 갈등해 온 이통사들이 3G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구조조정'할 수 있는 '구실'이 생겼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국내외 회원 4700만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카카오톡이 전격적으로 보이스톡(음성통화서비스)을 선언했다. 이에 대해 기술발전의 현상을 막아서는 안된다는 입장과 IT생태계를 파괴시킬 것이라는 주장이 팽팽하다. 이 장에서는 최근 스마트폰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Application이 많이 개발되고 있다. 수많은 Application중에서 국내 기술로 개발된 카카오톡이 국내 다운로드 수 1위를 하였다. 또한 스마트폰 사용자중 80% 이상이 카카오톡을 사용한다. 최근 젊은이를 상대로 취업하고 싶은 대상 1위를 애기하라면 대다수가 카카오를 선택하고 있다. 삼성 못지 않는 기업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이 장에서는 중소기업창업론2공통) 다양한 매체에 소개된 성공 창업 사례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해당 창업사례에서 진취성, 혁신성, 위험감수성의 기업가정신이 어떠한 내용으로 발휘되었는지를 분석하시오. 또한 해당 창업사례에서 특정 실현접근법의 원칙이 발현된 경우 해당 원칙의 발휘 내용 및 의의에 대하여 상술하기로 하자.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