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사끼 짬뽕,라면시장분석,마케팅성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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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가사끼 짬뽕,라면시장분석,마케팅성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목차

서론
1. 나가사끼 짬뽕 설명
2. 기업 선정 이유
3. 기업 소개

본론
4. 외부 환경 분석
5. 외부 환경 분석 poter
6. 내부 환경 분석
7. swot 분석

결론
8. 개선방안 및 전략제시

본문내용

나가사끼 짬뽕,라면시장분석,마케팅성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서론

1. 나가사끼 짬뽕 제품 분석

나가사끼 짬뽕은, 19세기 말 동포 고학생들이 배 곯는 현실을 안타까워한 일본
나가사끼 지역의 중국인 요리사가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섞어서 국수를
만들어 준 데서 유래 하였다. 또한 입맛을 돋구는 시골 풍미에 오징어 홍합 새우
등 풍부한 해산물과 신선한 야채로 우려낸 국물 맛이 일품이다.

나가사끼 잠뽕의 한국 상륙
2011년 7월 삼양 식품이 일본 나가사키 지방의 특색있는 짬뽕을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재현한
제품을 시장에 내놓았다. 돼지 뼈 육수의 깊은 맛과 신원한 해물 맛이 느껴지는 매콤한 흰색 국물을 바탕으로 풍성한 해산물 후레이크와 쫄깃한 면빨을 내세워 시장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나가사끼 짬뽕은 기존의 나가사끼 지방의 짬뽕을 벤치마킹 하여 ㈜삼양식품 에서 시장에 처음 선보인 라면 이다. 한국 라면 시장의 빨간 국물 라면을 대신하여 하얀색 국물이라는 차별점을 두어 한국 시장에서도 큰 성과를 얻고 있다.

2. 나가사끼 짬뽕 선정 이유
첫째, 학교 생활을 하면서 바쁜 학생들이 점심때 라면을 자주 먹는다. 우리도 점심때 구내 식당에서 라면을 자주 사먹었는데 요즘에는 구내 식당 대신 편의점에 가서 나가사끼 컵라면을 사서 먹는다. 이처럼 나가사끼 짬뽕이 우리의 일상 생활과 밀접히 관련되어 있고 친숙한 제품이라 흥미를 끌었다.
둘째, 하얀 국물의 라면의 실제 선발 제품은 ‘꼬꼬면’이다. 하지만 최근 시장 형태를 보면 다음과 같다.

참고문헌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03&aid=0004435525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20409000336
http://sportsworldi.segye.com/Articles/LeisureLife/Article.asp?aid=20111123004632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112012128535&code=920401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2&no=3123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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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foodbank.co.kr/news/view.php?secIndex=32093&page=1&back=S&syear=&smonth=&sday=&eyear=&emonth=&eday=&lcart=&mcart=&subj=라면&contents=&writer=&sort=&serial=&keyfield=&key=§ion=00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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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n.breaknews.com/sub_read.html?uid=188015§ion=sc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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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blog.naver.com/noki81?Redirect=Log&logNo=140157987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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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cafe.naver.com/china8582/1571
http://www.ilovepcbang.com/news/articleView.html?idxno=21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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