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불 마케팅사례] 레드불 성공요인 SWOT분석과 레드불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미래전략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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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불 마케팅사례] 레드불 성공요인 SWOT분석과 레드불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미래전략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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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일 2018.01.19 등록일 2018.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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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불 성공요인 SWOT분석과 레드불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미래전략제시 레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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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레드불의 시작과 History 분석

2. 레드불의 성공요인

3. 에너지음료 시장환경분석

4. 레드불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5. 경쟁사와 비교분석
(1) 핫식스
(2) 몬스터
(3) 락스타 에너지

6. 레드불의 다양한 마케팅활동 사례
(1) 스포츠마케팅
(2) 소셜미디어와 SNS 마케팅
(3) 트리즈마케팅
(4) 브랜드마케팅
(5) 광고전략
(6) 문화 마케팅

7. 미래전략 제언

본문내용

[레드불 마케팅사례] 레드불 성공요인 SWOT분석과 레드불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미래전략제시
첫째, 레드불의 페이스북에는 로고를 제외한 직접적인 상품광고를 찾아볼 수 없다. 레드불의 페이스북에서는 레드불의 새로운 캠페인 알림 혹은 익스트림 스포츠의 소개영상 등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행글라이딩, 익스트림 모터사이클링, 스노클링, 크로스핏 등 레드불이 협찬하는 각종 익스트림 스포츠에 대한 간략한 비디오와 이미지등을 앞세워 제품광고와 제품에 대한 직접적인 소개보다는 브랜드 이미지 메이킹에 치중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익스트림 스포츠의 일반적 시선과 이미지는 roughness, power, man, passion 그리고 energy등을 환기시키는데 레드불은 자신의 제품을 이러한 이미지와 매우 잘 연결시키고 있다. 또한 이러한 포스트를 선호하는 마니아 층을 양산시키고 이를 소셜미디어로 전파, 보급함으로써 대중과의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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